페페코인 러그풀 및 상폐 가능성과 사는 곳은 어디?

블로그 정보

데제베

최근 비트코인이 약간 주춤하면서 페페 코인, 푸가이 코인, AI도지 등등 다양한 밈코인들이 폭등을 하고 있습니다. 1~2배 상승도 아니고 최초 상장으로 따지면 최소 몇 십배에서 몇 천배까지 오르고 있는데요.

 

이게 과연 코인시장에 좋은 현상인지 의문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페페코인 같은 밈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상폐와 러그풀 가능성과 사는 곳은 어디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밈코인이란?

여러-밈코인들
여러 밈코인들

 

먼저 밈은 최근에 많이 쓰게 된 용어로 인터넷이나 SNS 등에서 농담이나 영감을 얻어서 유행이 되는 것을 뜻합니다. 여기서 밈코인은 이런 밈을 대표로 생성된 코인인데요, 여러 가지 캐릭터로 밈코인을 만드는데 주로 동물, 캐릭터, 음식, 인기영화 등의 이름을 따서 생성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밈코인으로는 시바견을 대표로 한 도지코인, 시바이누 코인 등이 있는데요 엄청난 폭등과 함께 현재에도 높은 시가 총액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밈코인을 매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변동성이 굉장히 높아 상승을 할 때 수 백배도 상승을 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밈코인에 투자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오른 코인들만 생각을 하시지만 밈코인으로 나와 망한 코인이 99%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꼭 밈코인은 주의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래요. 최근 밈코인 대장격인 페페코인도 알아볼까요?

 

페페 코인이란?

페페-짤
페페 짤

 

위의 사진을 SNS나 인터넷에서 짤로 보신 분들이 많을 거예요. 이렇게 위 개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코인이 바로 페페 (PEPE) 코인입니다. 최근에는 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코인판 같은 사이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 페페코인 역시 도지 코인 처럼 밈코인이 되었습니다.

 

페페 코인은 무려 21,000%라는 말도 안되는 폭등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얻었는데요. 이런 상승률을 들으면 아무리 밈코인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아도 유혹이 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페페 코인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발행이 되었으며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으나 유니스왑, DEX, 후오비, 게이트아이오, MEXC 등에 상장이 되며 최근에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같은 메이저 거래소에도 상장이 되며 폭등이 된 상태에서 더욱더 시세가 폭등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다른 밈 코인들 역시 상승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조정구간인지 폭락 구간인지는 모르지만 시세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페페 코인 러그풀 및 상폐 가능성

 

밈코인은 시세 변동이 심하고 여태까지 러그풀을 하고 도망간 개발자들이 많으며 밈이라는 장난이 섞인 것이 들어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모두 팔고 도망가는 러그풀이나 혹은 거래소에서 상폐를 하는 것이 아닌지 하는 우려를 많은 투자자들이 하실 거예요. 그래서 러그풀 및 상폐 가능성에 대해서도 한 번 생각해 봐야겠지요?

 

사실 페페 코인 역시 처음에는 러그풀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의도치 않게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아 잭팟이 터졌다고 하는데요. 그로 인해서 이제 러그풀은 쉽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이런 인기를 기반으로 페페의 상승 모멘텀을 지지해 줄 수 있지만 유틸리티가 받쳐주지 않는 밈코인인만큼 언제까지 상승 추세가 이어질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거래소 상폐는 당분간은 있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페페코인이 현재 여러 소형 거래소부터 시작해서 바이낸스, 바이비트, 후오비 등 대형 거래소에 상장을 계속하고 있는 만큼 상폐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이 오른 만큼 시세조정 및 하락은 이어질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페페 코인 사는 곳

페페-캐릭터
페페 캐릭터

 

페페 코인은 현재 해외 거래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거래소에는 상장이 되어있지 않으며 해외에 유명한 비트겟, MEXC, 바이비트, 바이낸스, 쿠코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웬만한 거래소에는 다 상장이 되어 있으니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셔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렇게 대형 해외 거래소에 계속 상승을 한 것을 보면 우리나라 거래소에도 조만간 상장을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과연 페페 코인의 앞으로의 시세가 어떻게 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런 밈코인이 폭락을 한다면 비트코인의 시세에도 영향을 끼칠 텐데. 차라리 횡보나 약간의 하락을 하더라도 폭락만큼은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앱토스 APT 코인 전망 및 오르는 이유 정보
-비트겟 VS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및 차이점 비교
-알케미페이 코인 전망과 업비트 삼성 호재
-바이비트 선물 수수료 할인받고 모바일 거래하기
-리플 소송 결과와 일정 오르는 이유 쉽게 정리
-밀크 코인 나스닥 상장 및 카카오 인수 정보
-아비트럼 코인 전망, 상폐 시총 등 정보모음

-유벤투스 코인 소개 및 호재와 전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