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주문기능 Post Only와 Reduce Only는 무엇일까?

많은 분들이 최근에는 해외 코인 거래소를 많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아무래도 국내 코인원, 업비트, 빗썸 보다 규모가 훨씬 더 크고 투자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투자를 하려면 안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우리 나라에서는 바이비트를 가장 많이 사용 하시지요?

 

바이비트는 바이낸스와 후오비 등과 더불어 글로벌 탑 해외거래소인데요, 전 세계 5 손가락 안에 드는 거래소 입니다. 인터페이스가 간편하고 한국어 전담 상담원이 계서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많이 이용을 하는데 선물거래를 하다보면 Post OnlyReduce Only라는 주문 기능을 보셨을 거예요.

 

하지만 이게 무슨 뜻인지 몰라서 기능이 있어도 사용을 하시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바이비트 주문기능인 Post Only와 Reduce Only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가 아니더라도 다른 거래소에도 이 주문 기능이 있는 곳이 많으니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educe-Only 주문이란?

 

리듀스-온리-주문-이란?
리듀스 온리 주문이란?

 

먼저 리듀스 온니 주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듀스 온리는 단방향 모드로 사용이 가능 주문기능입니다. 내가 포지션을 가지고 있으며 매매를 할 때 Reduce-Only 주문을 클릭하고 매매를 하면 거래시 내 포지션 수량을 줄일 수만 있고 포지션의 수량은 늘릴 수 없는 기능입니다.

 

예로 들어서 설명 드리면 내가 만약에 BTC 5개를 롱 포지션을 잡고 있고 숏 포지션으로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모르고 7개를 숏을 누르게 되면 내가 가지고 있는 포지션의 5개는 정리가 되지만 나머지 2개가 롱 포지션이 되는데요. 이러한 실수를 방지 하고자 Reduce-Only 기능을 누르고 거래를 하시면 반대 포지션은 진입이 되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 단타 거래를 할 때 물량을 정리하려 하는데 내가 가지고 있는 수량을 착각해서 수량 정리와 동시에 반대 포지션을 잡아 손해를 본적이 은근히 많습니다. 그래서 Reduce-Only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Post-Only 주문이란?

 

Post-only-주문이란
포스트 온리 주문이란?

 

Reduce-Only 주문과 같이 있는 Post-Only 주문에 대해서도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트 온리 주문은 리듀스 온리 주문에 비해서 이해를 하시기 쉬우실 거예요.

 

여러 거래소에 있는 주문기능인데요. 주문을 할 때 이 포스트 온리 기능을 체크 하시면 무조건 지정가 거래로만 체결이 가능합니다. 보통 거래를 하실 때 선물거래의 경우 지정가와 시장가의 주문의 수수료가 많이 차이가 나서 지정가 위주로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이 때 Post-Only를 체크하고 주문을 넣게 되면 내가 지정한 가격이 아닌 호가창의 가격이 다른 가격이 된다면 주문은 체결 되지 않습니다. 지정가 거래를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호가창이 변동 되어 시장가 체결이 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니 사용 해보시길 바랍니다.

 

BYBIT-설명
BYBIT 설명

 

이렇게 오늘은 바이비트 거래소에 있는 리듀스 온리와 포스트 온리 주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기능들이니 매매를 하실 때 도움이 되실 거예요.

 

국내 거래소에는 이러한 주문 방식이 아직 없는데요. 해외거래소를 이용 하려고 관심을 가지고 계시거나 여러 거래소를 이용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는 코인 선물거래소 바이비트를 추천드립니다. 만약 바이비트 선물거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면 아랫 글을 참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로가기]바이비트 선물거래 하는 방법 가입 및 KYC 등 정리

 

바이비트 하는방법 가입 입출금 KYC 선물거래 정리

드디어 비트코인이 3,000만 원 대를 뚫었습니다. 한창 힘을 받아서 올라가다가 저항을 받고 못 올라가나 싶었는데 시원하게 뚫어주고 현재 3,100만 원 대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onarch.co.kr

 

바이비트 거래소는 싱가포르 소재의 글로벌 거래소로 2018년 비교적 다른 해외 거래소보다 늦게 만들어졌지만 뛰어난 장점 등으로 현재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라이센스를 취득해서 전 세계 선물 거래소 순위 5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성장한 거래소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바이낸스와 함께 선물거래를 하시려고 할 때 많은 분들이 바이비트 거래소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바이낸스가 세계 1위지만 바이비트 거래소를 더 이용 하는 이유를 하시나요?

 

먼저 바이비트는 여태까지 사고가 한 번도 없었을 만큼 보안에 안전한 거래소고 처음 설립 된 이유가 바이낸스의 늦고 불친절한 CS, 서버 끊김, 자주터지는 서버 등 여러가지 단점으로 인해서 만들어진 거래소이기 때문에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한국어 전담 1:1 채팅 상담원, 주기적인 이벤트와 큰 상금을 걸고 하는 상금 대회 등 CEO 벤조우의 좋은 철학을 가지고 많은 투자자들이 거래를 하고 있는 거래소 입니다. 그래서 바이비트를 추천드려요.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을 꼭 받아야 하는 이유

 

바이비트-수수료-할인-추천
바이비트 수수료 할인 추천

 

이렇게 오늘은 리듀스 온리와 포스트 온리 주문 기능에 대해서 설명 드렸고 바이비트 거래소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현재 코인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수료가 굉장히 큰데 수수료 할인을 꼭 받아야 하는 이유와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비트는 시장가 수수료 기준 0.075%로 얼마 되지 않아 보이지만 선물 거래 특성상 레버리지를 쓰는데 수수료에도 레버리지가 붙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사고 팔 때 2번 수수료가 드는데요. 내가 만약 1000만원을 가지고 20배의 레버리지를 쓰면 2억을 가지고 거래를 한 것과 같기 때문에 수수료는 사고 팔 때 1.5%씩 두 번 30만원이 나가게 됩니다.

 

선물거래 특성상 여러 번 거래를 하게 되고 레버리지가 커지면 나도 모르게 수수료가 엄청나게 나가게 됩니다. 여기서 수수료 할인을 20% 받으시면 이게 쌓이면 적은 기간이라도 수 백 만원에서 수 천 만원 이상 까지도 아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계산 해보니 2년 간 무려 3,000만원을 아꼈더라구요. 여러분도 꼭 할인을 받고 거래를 하시길 바랍니다.

 

[바로가기]바이비트 20% 할인 못 받고 있을 때 바이비트 레퍼럴 가입 후 적용 및 변경법

 

바이비트 레퍼럴 가입후 적용 및 변경 하는 방법

최근에는 국내 업비트나 빗썸 말고도 여러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바이비트는 비교적 후발주자로 시작한 거래소이지만 전 세계 세 손가락 안에드는 글로벌 거

onarch.co.kr

 

먼저 맨 하단의 링크를 통해 회원 가입을 하시면 수수료 할인 20%를 받을 수 있는데. 저는 바이비트 공식 상위 인플루언서로 이는 바이비트 거래소 최대 수수료 할인율로 상위 인플루언서만이 드릴 수 있는 혜택입니다. 기존 수수료 할인 혜택을 15% 밖에 줄 수 없는 다른 사람들이 20%라고 홍보를 하는데 속지 마시고 꼭 아래 링크를 통해 평생 수수료 할인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바로가기]바이비트 평생 수수료 할인 20% 받고 회원가입 하기 

 

https://www.bybit.com/en-US/sign-up

 

www.bybit.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