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코인 소개 및 호재와 전망

블로그 정보

데제베

최근 많은 코인들이 상승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업비트의 BTC 마켓에 있는 유벤투스 코인이 굉장히 핫합니다. 4월 8일에는 무려 62%가 오르고 오늘도 30% 이상이 오르는 등 말도 안 되는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벤투스 코인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명문 축구팀 이탈리아의 유벤투스의 팬토큰인데요, 아무래도 호가가 많이 비는 BTC 마켓 특성 때문에 큰 상승이 나오고 있는데. 왜 이렇게 오르는 것인지 상승이유에 대해서 정확히 살펴보고 어떤 코인인지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번외로 나폴리 코인, 아스날 코인, 파리 생제르맹코인, 인터밀란 코인 등 다양한 축구 클럽들과 같은 이름을 한 코인들이 많은데 어떤 코인인지도 알아보고 호재와 전망 또한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유벤투스 코인이란?

 

유벤투스 코인
유벤투스 코

 

유벤투스 코인은 클럽의 유틸리티 토큰으로 개발된 소시오스 앱에서 이용하는 재화성 팬 토큰입니다. 유벤투스나 나폴리, PSG 코인 등 축구 클럽 관련 코인들을 보면 칠리즈 코인과 관련이 있는데요, 칠리즈 재단에서 각 축구 클럽팀을 위해서 개발된 팬 토큰입니다.

 

이런 코인을 통해서 유벤투스 클럽의 의사결정에 참여 할 수 있고 VIP 굿즈, NFT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칠리즈 CHZ 코인의 생태계를 통해 개발된 코인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두고 스테이킹 기능까지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유벤투스 코인은 현재 가격은 한화로 6000원 정도이며 시가총액은 2600억 원 정도이며, 시가 총액 순위는 651위로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닙니다. 우리나라에는 업비트에 상장이 되어있는데 원화 마켓이 아닌 BTC 마켓에 있습니다.

 

BTC 마켓은 원화가 아닌 비트코인을 통해서 코인을 사는 구조의 마켓입니다. 그러니까 원화로 비트코인을 구매해서 코인을 구매해야 하고 반대로 팔 때에는 코인을 팔아 비트코인을 받아 다시 원화로 팔아야 합니다.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호가가 많이 비어 적은 금액에도 변동성이 크니 주의하시길 바라요.

 

유벤투스 코인 전망

 

유벤투스-코인-전망
유벤투스 팬토큰

 

유벤투스 같은 축구 팬토큰들은 구단의 상황에 따라서 갑자기 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로 들어서 예전 메시가 PSG로 이적을 할 당시에 PSG 코인이 급상승을 했던 적이 있는데요, 유벤투스 코인 또한 인기가 높아지거나 구단의 의사결정 사항이나 이벤트에 대한 거버넌스 권한이 많아질 경우에 수요 역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이런 팬토큰들이 큰 영향을 끼치는 의사결정을 하지 않고 있고 아무래도 칠리즈 생태계에서 나온 코인인 만큼 칠리즈의 시세가 중요한 부분도 있고 거래량이 많지 않다는 점이 전망이 좋다고 볼 수는 없는 코인들입니다.

 

 

하지만 바이낸스, 후오비, 게이트아이오, 바이비트 등 대형 거래소에도 상장이 되어있고 가끔씩 이런 칠리즈 계열의 팬 토큰들이 큰 시세상승이 나온다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아주 소액으로 잊힐 때 정도에 투자해보시는 것은 좋을 것 같습니다. 코인을 장기로 들고 있는 것은 다른 좋은 코인들도 많기 때문에 비추천하는 바입니다.

 

물론 나중에 이런 축구 팬 토큰들의 붐이 일어나게 된 다면 큰 상승이 올 수도 있겠지요? 또한 칠리즈 코인이 상승을 하면 같이 상승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이 계속 우상향 하고 시장이 죽지 않는다는 경우입니다. 그러니 꼭 주의를 가지고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유벤투스 호재

 

JUV-코인
유벤투스 x 파리생제르망 코인

 

최근 유벤투스 코인이 큰 상승을 한 이유는 달리 큰 호재가 있었다기보다는 가끔씩 순환 상승을 하는 코인들 특성상 비트코인이 올해 신고가를 뚫으면서 올라간 것으로 예상을 해볼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팬토큰들이 갑작스러운 상승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다른 호재로 FIFA에서 모바일 축구 게임을 출시한다는 소식과 NFT 마켓플레이스의 계획 발표가 있지만 이 것이 과연 큰 상승을 한 호재의 이유는 아닐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유벤투스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런 팬토큰 들은 만약 본인이 그 축구팀에 찐 팬이라면 소액을 가지고 있는 것도 재미는 있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장투는 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물론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는 것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요.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앱토스 APT 코인 전망 및 오르는 이유 정보
-비트겟 VS 바이비트 거래소 수수료 및 차이점 비교
-알케미페이 코인 전망과 업비트 삼성 호재
-바이비트 선물 수수료 할인받고 모바일 거래하기
-리플 소송 결과와 일정 오르는 이유 쉽게 정리
-밀크 코인 나스닥 상장 및 카카오 인수 정보
-아비트럼 코인 전망, 상폐 시총 등 정보모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