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방법 대상자

 

지금까지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피해를 입으셨는데요. 그래서 현재 자금융통이 어려워진 분들 때문이라면 대출이긴 하지만 나라 정책인 만큼 금리가 저렴한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대출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중신용자 전용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1.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이란?
2.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
3.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이자
4. 신청방법
5. 마무리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이란?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알아보기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중평점자 전용 제도입니다.  정부정책자금 지원대상이지만 신용등급이 낮아 1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기업에게 지역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의 심사를 통해 보증서를 발급함으로써 시중은행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개인신용평점이 745점 이상에 919점 이하인 분들이 받을 수 있으며 NICE 기준 744점 이하의 저신용자의 경우에는 소상공인, 전통시장 자금접수를 해야 하며 손실보전/방역지원받은 업체 + 신용점수 920점 이상은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을 받으셔야 합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상자

 

대상자
대상자

 

지난해 12월 27일 이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받은 업체 중 나이스평가정보 기준 신용점수 745 ~ 919점인 중신용 소기업.소상공인 입니다. 이번 특례보증은 총 38만 개사에 3조 8천억 원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며 이미 이용 중인 지역신보 보증 잔액과 무관하게 보증을 신청할 수 있어요.

 

1) 대표자 745점 이상, 919점 이하 해당

2) 혹은 744점 이하면서 기존에 희망대출을 이용 했던 사람 -> 추가로 1,000만 원 활용 가능

3) 방역/손실보전금 수급 업체

 

현재 저신용 상태라고 하더라도 1천만원을 추가 이용 할 수 있고요 1년 거치 후 4년간 매월 분할 상환하면 됩니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이자

 

 

희망플러스-특례보증-이자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이자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희망 대출플러스는 저신용, 중신용, 고신용으로 나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중 중신용 대출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의 경우 기간은 5년이며 이자는 1%대입니다.

 

또한 기업당 운전자금 1천만원 한도에서 대출이 가능하고 보증료 0.8%는 전액 면제, 2~5년 차는 0.8%에서 0.6%로 0.2포인트 감면됩니다.

 

신청방법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희망대출의 신청방법은 은행의 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단, 공동,법인등의 예외적인 경우에는 지역 신보 직접 방문 필요)  앱으로 신청 시 신청가능시간은 공휴일제외 09:00 ~ 21:00까지입니다.

 

캐피털, 카드론, 저축은행 채무에 대해서는 1천만 원 이내에서 대환자금을 추가로 신청할 수 있고요.

 

신한은행 앱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들어가신 다음 1) 상품/서비스 메뉴 안에 2) 대출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신 후 메뉴 중 "희망플러스 신용 이차보전대출"은 신용점수 920점 이상 개인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고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이차보전대출은 신용점수가 745 ~ 919점인 개인사업자가 신청 가능합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대출신청"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가능시간은 공휴일제외 09:00 ~ 21:00까지)

 

마무리

 

다만, 소상공인 진흥공단에서 공급하는 '일상회복 특별융자'나 '희망대출' 시중은행의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을 받은 기업은 중복해서 신청할 수 없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국세. 지방세 체납, 금융기관 연체, 휴. 폐업 중인 사업체와 보증 제한업종 기업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및 귀속 달라진 점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지급 금액 모의계산기 확인

-서울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조건 및 혜택 신청방법

-2023 특례 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시행일 정리

-내 집마련 디딤돌대출 혼자 사는 1인가구 조건 금리 한도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조건 및 정보 총정리

-2023 전국민 물가지원금 지급시기

-지자체세입금 자동이체 이유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