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세입금 자동이체 이유 알아보기

 

갑자기 통장에서 지자체세입금이라는 이름으로 내 금액이 통장에서 자동이체 되어 나간 것을 보고 깜짝 놀란 적이 있으실 거예요. 적지 않은 돈일뿐더러 아무리 생각해도 빠져나갈 돈이 없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유 없이, 동의 없이 빠져 나가는 돈은 없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자체세입금 자동이체의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알아볼까요?

 

지자체세입금 자동이체 이유

목차

1. 지자체세입금이란?
2. 지자체세입금 종류

3. 지자체세입금 납부내역 확인법

 

지자체세입금이란?

 

지자체세는 지자체세입금의 줄임말인데요, 지자체세입금의 뜻은 지방자치단체와 세입금을 합친 말입니다.

 

세입금이라는 뜻은 지방자치단체에 들어오는 모든 돈을 세입이라고 말을 하고 반대로 예산집행돈으로 나가는 돈을 세출이라고 합니다. 즉 나라로 빠져나가는 여러 종류의 세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자체세입금 종류

 

돼지저금통
돼지저금통

 

나라에서 왜 이유 없이 세금을 가져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이체 내역을 보면 상세한 내용이 적혀있는 것이 아니라 지자체세입금이라고만 나와있기 때문이지요. 지자체세입금의 종류는 주로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많은 종류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금(지방세)

2) 과태료(주정차 위반 등)

3) 도로점용료, 매각대금 등

4) 수도요금

 

지자체세입금 이름으로 빠져가는 돈이 여러 종류가 있지만 여러분도 모르게 빠져나가는 금액은 대부분 수도요금이실거예요. 수도요금을 자동이체 설정 해놓으시면 일정 날짜에 지자체세입금이라는 이름으로 빠져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자체세입금 납부내역 확인법

 

지자체세입금 납부내역 확인하기

 

재산세를 자동이체 설정 해놓으셨고 지금이 7월 혹은 9월이라면 지자체세입금은 재산세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 외에도 주요 세금으로는 주민세는 8월, 자동차세는 6월과 12월이 있습니다.

 

만약 다른 항목으로 출금이 되었거나 아무리 생각해도 어떤 것인지 생각이 안나신다면 가까운 구청이나 시청에 문의를 해보시면 되고 아니면 위의 납부내역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위택스에서 납부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및 귀속 달라진 점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지급 금액 모의계산기 확인

-서울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조건 및 혜택 신청방법

-2023 특례 보금자리론 신청 자격 시행일 정리

-내 집마련 디딤돌대출 혼자 사는 1인가구 조건 금리 한도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조건 및 정보 총정리

-2023 전 국민 물가지원금 지급시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