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조건 및 혜택 신청방법

정부에서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해주는 사업들이 있는데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서울시에서 주거 관련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주거안정에 기여를 하고 있는 무주택 청년월세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청년들이 구직 기회나 대학 진학을 위해서 서울로 상경을 많이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집값이 말도 안 되게 올랐기 대문에 거쳐를 구하기가 굉장히 어렵지요? 조그마한 원룸만해도 가격이 말도 안 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굉장히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사회로 발을 내디기 위해서 서울로 왔는데, 애초에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다면 굉장히 힘들겠지요? 그래서 생긴 것이 청년 월세 지원은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의 주거비 부담 완화와 안정적 주거환경 마련을 위한 서울시의 청년 주거복지사업입니다.

 

서울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혜택

 

서울-무주택-청년월세지원-설명
서울 무주택 청년월세지원이란?

 

서울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의 혜택은 주택을 보유하지 않는 무주택 상태의 청년에게 월세를 지원해주는 혜택인데요, 매월 최대 20만 원까지의 월세를 지급받을 수 있으며 기본 2년의 기간에 걸쳐서 거주하게 되지만 본 정책은 1년간의 지원금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해당 혜택은 선착순이 아닌 추첨을 통해서 혜택을 받을 대상을 정한다고 하며, 한해에 상반기, 하반기 매해 2번 접수를 받는데 현재는 기간이 끝났기 때문에 조만간 있을 내년을 상반기 신청을 노려야 하지만 이런 제도가 있다는 사실을 미리 아시고 준비를 하시면 도움이 되겠지요?

 

청년월세지원 조건

 

 

물론 아무나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겠지요? 그래서 조건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월세 지원은 당연히 부모님과 함께 산다고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보증금 5000만 원 이하, 월세 60만 원 이하의 집에서 살아야 한다는 조건이 붙으며 청년 월세 지원이기 때문에 나이 제한은 만 19세에서 ~ 34세만 지원조건이 됩니다.

 

올해의 경우에는 2만여 명의 예산이 준비되어있지만 추후에 지원금이 늘어나게 된다면 3만 명까지도 대상자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요즈음 워낙 부동산 집값에 대해 말이 많기 때문에 더욱더 넓게 지원을 해줄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무주택-청년월세지원-조건
서울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조건

 

앞서 말씀드렸듯이 추첨을 통해서 선발이 되고 자산이 많다거나 분양권이나 입주권을 보유한 경우 지원이 불가능한데요, 임차보증금 및 월세액에 따라서 소득기준이 120~150% 이하여야 합니다. 최대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의 청년 1인 가구여야 하지요.

 

서울시에서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소가 서울에 있어야 하며 다른 지역에 사는 분들은 청년월세 지원제도를 실시하고 있는 지자체도 있고 안하는 지자체도 있기 때문에 각자 사는 곳의 지자체에 정보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서울 무주택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청년월세지원-신청방법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서울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 사업은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는 서울주거포털 청년월세지원으로 들어가시면 되고 오프라인 신청방법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다면 미리 문의를 통해서 방문하시면 더 쉬운 신청방법이 되겠지요?

 

신청을 하실 대에는 월세지원 신청서, 소득 및 재산 신고서, 계약 시 확정일자가 날인된 임대차 계약서 1부, 청년 본인 통장사본, 가족관계 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금융정보 등 개인 정보 수집 및 제삼자 제공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서울 무조택 청년 월세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현재 조건에 맞는 월세에 살고 계시는 청년분들이라면 꼭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업도 힘들고 월세 내기도 빠듯하고 물가도 굉장히 높은 현재 이렇게 지원이라도 받으시면서 희망을 이어나가시길 바랍니다. 오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두루누리 사회보험 신청 지원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 원 지급시기 대상 관련 내용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기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폐업 지급 대상일까?

-삼쩜삼 환급 후기 및 방법 3.3% 받자

-문화누리카드 신청 후 사용처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