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조건 및 정보 총정리

중소기업에 취업을 한 청년들에게 전세나 혹은 월세의 보증금을 저렴한 금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이 있는데요. 사회초년생인 취업 청년에게는 좋은 상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좋은 조건과 혜택 충분히 가져가시라고 지금부터 정보를 총정리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위에는 목차이구요 누르시면 원하시는 항목으로 바로 가니 참고 부탁드리고. 차근차근 하나하나 여러분이 이해하기 쉽게 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란?

 

블로그-섬네일
보증금 대출 대표 이미지

 

중소기업이나 혹은 중견기업으로 취업을 한 청년들이 주거시설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세나 혹은 월세집을 구할 텐데요. 아무래도 사회초년생이다 보니 보증금을 구하기 힘든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이러한 청년들을 위해서 다소 낮은 금리로 보증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의 대출금리는 1.2%의 굉장히 낮은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 요즈음 고금리시대에 일반 전세대출과 비교해보면 아주 낮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의 한도는 최대 1억 원이라는 금액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요. 금리를 살펴보면 1억 원의 금액을 월 10만 원 정도의 이자만 납부하면 되니 굉장히 저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는 대출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지요.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조건 및 기간

 

다른-전세대출과-비교-표
다른 전세대출과 이자 비교

 

첫 번째,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에 취업한 청년

 

두 번째, 만 19세 이상부터 만 19세 이하로 주택을 소유하지 않고 무주택 세대주 혹은 예비 세대주, 남자의 경우에는 현역으로 병역의무를 마 친경 우 만 39세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군 복무 시간에 비례)

 

세 번째,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총 자산 2억 8천만 원 이하 (부부 합산 소득 연 5,000만 원 이하여야 함)

 

앞서 말씀드린 세가지 대출 조건에 맞는 분들이라면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세, 월세 자금 대출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대출금리는 1.2%고 최대 1억 원을 대출받으실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최초 2년 계약에 4회 연장이 가능합니다. 즉 최장으로 대출을 이용했을 경우에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4년 이후 시점이 지나면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금리 (약 2.3% ~ 2.7%)의 이율로 적용이 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중소기업 전세 월세 보증금 대출 필요한 서류

 

중소기업청년-전월세보증금대출-정책
중소기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정책

 

개인 서류목록

 

1. 신분증

2. 주민등록 초본

3. 주민등록등본

4. 가족관계 증명서(본인 기준)

5. 임대차계약서(확정일자)

6. 등기부등본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자주 하는 질문 확인

 

 

회사 서류 목록

1. 재직증명서(직인)

2. 사업자등록증(사본)

3. 원천징수 영수증

4. 월별 급여명세서 전체(직인)

5. 국세청 기준 주 업종코드 확인자료(홈택스 출력 화면 등)

6.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7.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피보험자용)

 

전월세-대출-진행하는-은행-전화번호
전월세 대출 하는 은행 고객센터

 

중소기업 청년취업 전세 월세 보증금 대출을 받으시려면 어떻게 먼저 해야 하실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앞서 말씀드린 서류를 준비하신 뒤에 우리은행,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 Bank, 신한은행 중에서 원하시는 곳에 방문을 하신 뒤 보증금 대출 진행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보증료

 

자 이렇게 대출에 필요한 것들과 대출받을 수 있는 조건,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마지막으로 보증료의 경우에는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진행하는 당사자가 지불해야 하는 금액입니다. 전세자금 대출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진행 전 지출 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지요.

 

보증료의 경우 대출금액과 개인 상황에 맞게 금액 정도가 다르게 측정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1억 원 대출 진행 시에 10만 원에서 15만 원 정도의 보증료가 발생합니다.

 

자세한 보증료 금액은 대출을 진행하실 때 담당 상담원에게 물어보시면 정확한 보증료 금액을 아실 수 있으니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중소기업취업청넌-전월세-자금대출-마지막-정리
보증금대출 마지막 정리

 

이렇게 오늘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이렇게 대출 상품이라도 도움이 되는 상품이라면 좋은 상품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중소기업에 취업하신 사회초년생 혹은 직장인 분들이라면 조금이라도 더 넓은 곳에서 적은 지출을 내시고 삶의 질이 향상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이건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성격이 크기 때문에 꼭 활용하셨으면 좋겠고 좋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자주 하는 질문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