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법무법인 국내 로펌 순위 알아보기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법무법인 국내 로펌들이 있습니다. 살면서 법에 관련해서 안 엮이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예기치 않게 법무법인을 이용해야 할 수도 있고 또한 법무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법조인에 지원하기 위해서 국내 로펌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 법무법인 TOP10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법무법인 로펌 뜻

 

국내-로펌-해외-사무소-운영현황
국내 로펌 해외 사무소 운영 현황

 

먼저 드라마나 영화에서 보면 로펌이라고 많이 나오고 뉴스를 보면 법무법인이라고 많이 나오는데요. 이 두 가지는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닌 같은 말입니다.

 

로펌은 5인 이상의 전문 변호사들로 구성 된 법률 회사를 뜻하는데요. 규모에 따라서 대형 로펌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부티크 펌이 되기도 합니다. 법무법인, 종합법률회사 두 가지 모두 로펌을 뜻하는 말이기 때문에 국내 로펌 순위를 알아 볼 때에 법무법인도 포함이 됩니다.

 

국내 3대 로펌

 

분야별-로펌-순위
분야별 로펌 순위

 

우리나라의 3대 로펌에 대해서 들어 보셨나요? 가끔 바뀌기는 하지만 3위는 태평양, 2위는 법무법인 광장입니다. 그리고 절대 바뀌지 않는 부동의 1위 로펌이 있는데요 바로 많이 들어보셨겠지요? 김앤장 합동법률사무소입니다.

 

먼저 3위 태평양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변호사 550명 그리고 총 9개의 해외사무소와 현지 데스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태평양의 1년 신입 변호사 초봉은 무려 1억 55000만 원이라고 하는데요. 예전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모토가 되는 로펌이 바로 태평양입니다.

 

국내 로펌 2위는 세계 200대 로펌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570명의 변호사가 있는 법무법인 굉장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베이징, 판교, 호찌민 시티에도 법무법인 사무소가 있으며 광장의 1년 차 변호사의 초봉 역시 세전 1억 5500 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매출이 넘사벽인 국내 로펌 순위 1위는 김앤장인데요. 어마어마한 업무 강도로 유명하고 법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이름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변호사 540명, 변리사 181명 총직원이 2500명이라고 하는데요. 엘리트 중에 엘리트만 들어가는 법무법인 로펌인 만큼 신입 변호사의 초봉은 세전 1억 8천 ~ 2억 4천만 원까지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법무법인 로펌 순위

 

베스트-투표-로펌-순위
베스트 로펌 종합 순위

 

3대 로펌 말고도 현재 분야별 매출 순위인데요. 항상 10위권 까지는 조금씩 바뀌는 경향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태평양, 광장, 김앤장 말고도 세종, 율촌, 화우 등이 있는데요 이 6개의 로펌은 본인들끼리만 순위가 바뀌지 다른 로펌과는 거의 바뀌지 않습니다.

 

분야 별로 조금씩 매출이 다르지만 김앤장은 모든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다른 로펌들과는 비교가 안 되는 넘사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합친 매출 순위만 봐도 2위와 엄청나게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해요.

 

여기에 그 외 유명한 로펌으로는 법무법인 지평, 법무법인 바른, 법무법인 대륙아주, 법무법인 동인, 법무법인 케이씨엘 등이 있습니다.

 

마무리

 

국내 로펌 변호사의 구성원은 크게 파트너 변호사와 소속 변호사로 나뉘게 됩니다. 파트너 변호사에는 이 쿼티 파트너, 인컴 파트너로 불리고 소속 변호사에는 시니어 변호사, 주니어 변호사 이렇게 우리가 많이 들어봤던 직급으로 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우리나라 법무법인 (로펌)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현재 법무법인에서 일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집사라면 꼭 알아두세요

-피부에 염색약 묻었을 때 간단히 지우는 법 4가지

-일찍 자는 습관이 피푸에 끼치는 영향

-빨래 할 때 소금을 넣어야 하는 이유

-음식으로 기분조절 하는 9가지 방법

-먹다 남은 맥주 버리지 말고 활용 하는 방법 소개

-은 변색 제거 간단하게 셀프로 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