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집사라면 꼭 알아두세요!

요즈음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났는데요, 사실 길을 가다 보면 산책하는 강아지들이 많이 보이는데 고양이는 산책을 안 하고 영역 동물이라 집에 있어서 그렇지 고양이를 키우는 가구도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인데 지금부터 한번 알아볼까요?

 

 

고양이를 키우는 주인을 집사라고 부르는데요, 고양이가 먹으면 해로운 음식과 절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이 있어요. 보통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초보 집사의 경우에는 잘 모르는 경우도 많지요 그럼 오늘은 집사님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꼭 알아두어야 할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6가지

 

노트북-위의-고양이
고양이 모습

 

첫 번째, 생선

 

생선은 의외지요? 고양이 한테 생선을 맡긴다는 말이 있듯이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한다고 많이 알고 계시는데요, 사실 고양이는 생선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특히 생선중에서도 날 것을 억지로 고양이에게 먹이게 되면 세균으로 인해서 식중독을 일으키거나 혹은 비타민B의 결핍을 유도하게 됩니다. 고양이의 경우에는 비타민B가 부족하게 되면 발작이나 혼수상태 등의 심각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지요.

 

그리고 날 것이 아닌 구운생선이라고 해도 뼈를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기도에 상처가 나거나 위장에 심한 상처를 입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치캔 역시 장시간 급여를 하게 되면 고양이에게 심장질환이 생기게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 우유 및 유제품

 

길고양이들에게 우유를 주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하지만 우유는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고양이는 사람보다 유당 분해능력이 부족한데요, 그래서 사람이 먹는 우유를 먹게 된다면 설사나 구토 같은 소화장애 증상을 유발시킬 수 있고 심할 경우 탈진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본인이 키우는 고양이뿐만 아니라 길고양이들에게도 사람이 먹는 우유가 아닌 반려동물용 무유당 우유가 있으니 이 것을 급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세 번째, 양파, 마늘, 부추

 

양파는 대표적으로 반려동물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밖에도 마늘과 부추도 포함이 되는데요 이 음식들은 고양이뿐만 아니라 강아지도 먹으면 안 되는 치명적인 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만약 반려묘가 이 음식을 다량으로 섭취했을 경우에는 적혈구가 파괴되고 강한 빈혈이 생기는 등 생명이 위험할 수도 있으니 꼭 생으로 먹이시거나 조리해서 먹이는 행위도 하시면 안 됩니다.

 

 

네 번째, 견과류

 

견과류의 성분은 지방질로 이 루저여 있는데요, 그렇다고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음식은 아닙니다.

 

사람과 다르게 고양이를 비롯한 동물들은 견과류를 흡수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야생의 동물들은 씨앗을 함께 그대로 배출하는 것인데요, 그래서 견과류를 섭취했을 때 심각한 소화장애나 신부전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며 강아지 또한 위험한 음식입니다. 아보카도에는 지방이 매우 풍부한데 고양이에게 급여를 했을 경우에는 고양이의 위장기관에 무리를 주실 수도 있습니다.

 

위장기관뿐만 아니라 췌장에도 악영향을 주며 심할 경우에는 췌장염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견과류 같이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고양이가 소화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주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 번째, 초콜릿

 

초콜릿은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강아지뿐만 아니라 고양이도 절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입니다.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테오브로민은 심장 박동을 비정상적으로 늘게 해서 구토와 설사를 유발하고 심하면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게 합니다. 아주 극 소량이라도 동물들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으니 실수로 먹었을 경우에는 빨리 병원에 데려가셔야 합니다.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 마무리

 

귀여운-고양이
고양이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아본 음식 말고도 포도, 커피, 홍차, 녹차, 익히지 않는 날고기, 계란 흰자, 강아지 사료 등이 있는데요 또한 사람이 먹는 튀김이나 음식 들 역시 주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이런 것들은 당연히 키우기 전부터 공부하고 키우면서도 계속 공부해야 하는 것이 상식인데 요즈음에는 그냥 귀엽다고 키우고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참 안타까운 현실인 것 같습니다. 반려동물시장이 굉장히 크고 있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인식 역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고양이, 강아지, 기타 동물을 기르고 계시는 주인 분들이라면 꼭 책임감을 가지고 키우셨으면 좋겠고, 준비 중이신 분들이라도 장점뿐만 아니라 단점도 생각해 가면서 꼭 키우는 것을 결정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피부에 염색약 묻었을 때 간단히 지우는 법 4가지 알아보기

최근에 염색을 했는데, 피부에 묻은 염색약이 잘 지워지지 않아서 고생을 조금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정도 피부에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서 조사를 했는데요. 미용실에 가는 비용을 아끼기 위

onarch.co.kr

 

일찍 자는 습관이 피부에 끼치는 영향

      일찍 자는 습관이 피부에 끼치는 영향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는데요, 잠을 많이 자야 피부도 좋아지고 얼굴에 생기가 돌아서 예뻐보인다는 뜻이예요!!! 하지만 최근 연구 결과에

onarch.co.kr

 

빨래 할 때 소금을 넣으면 좋은 점

      빨래 할 때 소금을 넣으면 좋은 점 최근 봄이 오면서 빨래하기 정말 좋은 날씨가 됬습니다!!! 이렇게 빨래를 할 때 소금을 넣으면 좋은 점이 있다고 합니다. 빨래 할 때 소금을 넣으면 어

onarch.co.kr

 

음식으로 기분조절하는 9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음식으로 기분조절하는 9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최근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속에 스트레스 때문에 정신적으로 힘든 사람들이 정말 많을 거예요!!! 감절조절안되시는 분들이

onarch.co.kr

 

목이 간지럽고 기침이 나는데 코로나 인가요? 차이점 알아보기

최근에 코로나19 때문에 감기에도 걸리면 안 되는 시국이 됐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괜히 오해를 받고 다른 사람과 접촉도 못하고 만났던 사람한테 눈치도 보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감기 증세

onarch.co.kr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