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간단히 신청

블로그 정보

데제베

 

재직자 대상으로 정부 정책에 참여를 하거나 대출 등을 받을 때 필요 한 것이 바로 내가 그 회사에 소속이 되어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입니다.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서류를 떼 보셨거나 혹은 들어는 보셨을 텐데요. 재직증명서는 표준화된 양식은 없지만 필수적으로 회사나 고용주의 도장이 찍혀있어야 하고 회사명, 주소, 직책 등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재직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과 아르바이트 신분으로도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재직증명서란?

 

재직증명서-서류
재직증명서

 

재직증명서는 근로자가 회사나 아르바이트 등 소속되어 있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인데요. 여러 가지 이유로 발급을 받지만 주로 장기간 공백기 이후 취업 시 쉬었던 기간에 무엇을 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아르바이트 취업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이전에 아르바이트했던 곳에 가셔서 재직증명서를 달라고 하시면 되는데요.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고용주는 재직증명서를 꼭 발급 해어야 합니다.

 

꼭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지 않은 회사원이나 아르바이트라도 재직증명서를 당연히 발급받은 실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이라면 꼭 망설이지 마시고 근무하고 있는 곳에서 재직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2.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재직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말하기가 조금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이 있지요? 이런 분들은 온라인으로 직접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온라인 재직증명서 발급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사업장의 정보와 가입기간이 모두 출력되어 있는 국민연금 가입 증명서입니다.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간혹 기관에 따라서 인정하지 않는 곳이 있다는 점 미리 아시고 꼭 제출하려는 곳에 확인을 하신 뒤 이 사실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https://www.nps.or.kr/jsppage/main.jsp)

 

 

2) 전자민원 -> 개인민원 선택하기

 

재직증명서-발급방법-1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1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난 뒤 로그인을 하신 뒤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 중에서 전자민원에 있는 개인민원을 눌러줍니다.

 

3) 가입증명서(국/영문) 발급

 

재직증명서-발급방법-2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2

 

개인민원에 들어가 뒤 증명서 등 발급에 있는 가입증명서를 눌러 줍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회사에 요청을 하지 않고도 개인이 받을 수 있는 가입증명서는 재직증명서와 효력이 같습니다.

 

4) 국문/영문 선택 뒤 동의

 

재직증명서-발급방법-3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3

 

그리고 국문 혹은 영문 어떤 언어로 받으실지 선택하신 뒤 갠정보, 고유식별정보 등 수집에 대한 동의를 하는 체크박스를 모두 클릭하신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4) 가입증명서 프린터, 팩스, 전자 발급받기

 

재직증명서-발급방법-4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4

 

마지막으로 이렇게 모두 동의를 누르면 여태까지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일을 했던 사업자 명칭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걸 프린터로 발급하거나 팩스로 전송, 혹은 전자증명서로 발급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모두 끝입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어렵지 않지요?

 

지금까지 재직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전자증명서로 발급을 선택하시면 정부 24 앱을 다운로드하여 로그인을 하시면 전자문서지갑이 있는데 그곳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즉 종이로 뽑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지요. 물론 혹시 모르니 제출하려는 곳에 미리 문의하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 방법 고화질로 저장하기 쉽게 정리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바로 유튜브라고 하는데요. 확실히 유튜브가 생기고 나서부터 TV를 안 보게 되고 스마트폰을 통해 여러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이 많은 삶의 변화가 생긴 것 같

onarch.co.kr

 

심리를 이용하는 가스라이팅 뜻, 예시 알아보자

요즈음 가스라이팅이라는 말이 자주 나오는데요, 여러분은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가스라이팅은 본인도 모르게 당하는 것으로 직장 혹은 가정, 연인 사이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스

onarch.co.kr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지급 금액 모의계산기 확인

일을 하다가 실직을 하는 경우에 고험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 근로자라면 실업급여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실업급여는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실직을 하게 되면 생활비를 보조로 받을 수 있는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