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토스 APT 코인 전망 및 오르는 이유 정보 안내

 

다시 코인 시장에 봄이 온 걸까요? 비트코인이 몇 주간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면서 다른 알트코인들도 폭발적인 상승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 가장 핫한 코인은 바로 APT 앱토스 코인입니다. 앱토스는 연초 대비 무려 5배나 상승을 하면서 알트코인중 현재 대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만큼 올랐으면 이제 떨어지겠다 싶은데. 말도 안 되게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앱토스 코인이 어디까지 오를지 궁금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앱토스 (APT)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앱토스 코인이란? (APT)

 

앱토스-코인-마크-8개
앱토스 코인

 

앱토스 코인은 업비트에 나중에 상장이 되다 보니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배경만 보면 굉장히 전망 있는 코인입니다. 현재 메타라는 이름으로 바뀐 페이스북에서 진행했던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바로 리브라 코인인데 이 앱토스 코인의 전신이 리브라 코인입니다.

 

페이스북의 리브라 프로젝트 목적은 결제 기반의 암호화폐를 만드는 것이었는데요. 하지만 이런 리브라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시기에서 사기업에서 만드는 결제수단에 대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암호화폐 과열시기에 리브라 같은 스테이블 코인은 미국 달러에 대한 도전이라는 말까지 나왔을 정도로 부담이 컸었지요.

 

그래서 이렇게 리브라 프로젝트는 제대로 시작 조차 하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는 진행을 하지 못했지만 리브라프로젝트의 주요 개발멤버들이 따로 독립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여기서 만들어진 알트코인이 오늘 수이(SUI) 코인과 오늘 우리가 알아볼 코인인 앱토스 (APT) 코인입니다.

 

앱토스 코인 전망

 

앱토스-심볼명-APT
앱토스 심볼명 (APT)

 

앱토스 코인은 대규모 펀딩이 이루어진 코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앱토스 코인에 대한 장점과 그리고 리브라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개발자들이 만든 코인이기 때문인데요. 앱토스의 펀딩 규모는 무려 350M 달러로 한화로 보면 약 4300억 원에 어마어마한 펀딩비가 몰린 것입니다.

 

그렇게 처음부터 사람들에 관심이 몰렸었는데요. 심지어 투자에 참여한 VC들만 살펴봐도 Paypal Ventures, a16z, Tiger Global, Griffin, Coinbase 등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투자 회사들이 참여를 했습니다.

 

그래서 2022년 10월 19일 업비트, 후오비, 바이낸스, FTX, 코인베이스, 바이비트에서 앱토스가 동시상장 했습니다. 보통 아무리 좋은 코인이라도 대형 거래소 하나에 상장하기는 정말 힘든데 앱토스는 이런 거래소를 동시에 상장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앱토스를 주의 깊게 보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것만 봐도 전망이 좋은 코인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겠지요? 

 

 

하지만 앱토스는 시기를 잘 못 타고났다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일단 상장했을 때 당시가 암호화폐 시장이 얼어붙었던 시기이고 갑자기 시작된 FTX 사태 때문에 패닉셀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침체 됐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아무리 좋은 코인이라도 폭락을 할 수밖에 없었지요. 그래서 모두의 기대를 받았던 앱토스 (APT) 역시 폭락을 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오르자마자 상승 순위 1~2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폭등을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시장 상승에 바로 반응이 나온 것을 보면 앞으로 코인 시장만 좋아진다면 코인의 시세도 올라가고 전망도 좋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앱토스 코인 오르는 이유

 

앱토스-코인마크-5개
앱토스 코인 오르는 이유

 

그렇다면 현재 앱토스 코인의 시세가 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처음부터 많은 사람들에 관심을 받았을 정도로 코인 자체가 전망 있는 코인이었던 이유도 있지만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1) 저평가

 

먼저 앱토스는 많은 VC들의 대규모 펀딩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VC들도 이런 기대감을 가지고 발표를 했고 코인의 가치를 평가하는 곳으로 유명한 바이낸스랩스에서는 APT 코인의 벨류를 무려 4B 달러까지 평가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대형 거래소에도 동시에 상장했을 정도로 전망 있는 코인이지요.

 

 

2) FTX 파산으로 인한 호재

 

앱토스는 '솔라나 킬러'라는 별명이 있는 코인인데요. 그 이유는 앱토스의 확장성과 기술적인 강점이 기존적인 솔라나 코인보다 우월하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솔라나 코인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FTX 거래소와 관련된 코인인데요. 이번에 FTX가 망했지요?

 

앱토스의 개발언어인 "MOVE"의 경우 솔라나 언어를 배운 개발자라면 어렵지 않게 익힐 수 있었고 그래서 솔라나 위에서 돌아가던 디앱들이 앱토스에서도 쉽게 구동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솔라나 개발자들이 앱토스로 간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그래서 시세가 오른 경향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앱토스 코인 분석 마무리

 

앱토스-검은색-배경
앱토스 코인 마크

 

이렇게 오늘은 요즈음 상승률 1위인 앱토스 코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연초에 비해서 무려 5배나 올랐을 만큼 미리 투자할걸 하는 후회가 되는 코인인데요. 하지만 현재 너무 올랐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코인이라도 폭락이 나올 수 있으니 꼭 주의해서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앞서 호재와 전망이 좋은 코인이라고 말을 했지만, 코인의 시세는 좋다고 무조건 올라가는 것이 아니며 비트코인이 현재 많이 올랐기 때문에 어느 정도 조정이 올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앱토스의 분배량 중 86%가 재단의 물량이라는 이야기도 있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서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앱토스 코인의 분석을 마무리하겠습니다. 현재 코인이 많이 오르고 있는데 아직 고점에 비하면 멀었지요? 그래도 이렇게라도 상승이 나온 다는 것으로 긍정적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투자를 하는 입장으로써 이제는 더 이상 떨어지지 않고 코인 시장에 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갈라코인 가격 폭등 이유와 선물거래로 숏 치는 방법

2023년 현재 갈라코인이 70% 이상 폭등하고 있습니다. 사실 갈라코인이 지금 많이 떨어졌다가 오르는 것이지만 갈라코인은 원래 폭등의 코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 업비트에는 엑시 인피

onarch.co.kr

 

바이비트 선물 수수료 할인 받고 모바일로 거래하기

비트코인이 2만 달러를 회복했습니다. 현재 며칠 연속으로 큰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에 알트코인들은 폭등을 하는 코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치 예전 불장을 보는 듯한 상승세입

onarch.co.kr

 

바이비트 수수료 확인 하고 할인 받는 방법

최근 코인이 최저점을 찍고 다시 반등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날짜 기준 비트코인의 시세는 3100만 원 내외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술적 반등이다 혹은 바닥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