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비트 하는방법 가입 입출금 KYC 선물거래 정리

블로그 정보

데제베

드디어 비트코인이 3,000만 원 대를 뚫었습니다. 한창 힘을 받아서 올라가다가 저항을 받고 못 올라가나 싶었는데 시원하게 뚫어주고 현재 3,100만 원 대의 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시 코인에 복귀를 했고 신규로 하시는 분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해외 거래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는 바이비트의 공식 인플루언서로 바이낸스와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해외 거래소인 바이비트를 모바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알아볼까요?

 

목차

1.바이비트 거래소 소개
2.바이비트 가입방법
3.바이비트 KYC 인증 방법
4.선물거래 입출금 방법
5.선물거래 하는 방법
6,수수료 할인이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1.바이비트 거래소 소개

 

바이비트-블로그-썸네일
바이비트 하는 방법

 

2018년 설립된 거래소로 싱가포르 소재로 세계 여러 나라에 라이선스 취득을 했으며 처음에는 선물거래만 지원을 했지만 현재는 현물거래, 카피트레이딩, 런치패드, 웹3, 디파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이비트는 바이낸스와 더불어 세계 최대 규모의 거래소인데요. 원래는 FTX 거래소도 있었지만 모두 아시다시피 FTX는 파산을 했지요. 바이비트는 CEO도 신뢰성 있고 여태까지 사고가 한 번도 없었을 만 큼 안전한 거래소입니다.

 

좋은 인터페이스와 한국어 상담원, 그리고 선물거래를 하기에 다른 거래소 보다 유리한 수수료 등 다양한 장점과 서버 안정성까지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우리나라 분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중 하나이지요.

 

예전에는 한국어를 지원해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으나 국내특금법 때문에 해외거래소 모두 한국어지원을 철수했습니다. 물론 이용을 하는 것은 합법입니다. 하지만 영어로 표기하고 있는데, 그래서 헷갈리는 것이 있으실 텐데요 하나하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앱 설명인데 PC웹 버전에 대한 설명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글을 참고 부탁드려요.

 

[바로가기]바이비트 선물거래 하는 방법 자세한 설명 팁

 

바이비트 선물거래 하는방법 자세한 설명 팁!

예전과 다르게 많은 분들이 코인 거래를 하실 때 현물거래와 더불어 선물거래도 같이 하시고 계십니다. 기존에는 선물거래를 하기는커녕 해외거래소에서 해야 하기 때문에 접근조차 많이 못하

onarch.co.kr

 

2.바이비트 가입방법

 

먼저 바이비트에 가입을 하셔야겠지요? 바이비트는 모바일 어플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바이비트를 적으시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가입방법
바이비트 가입방법1

 

먼저 바이비트 가입방법입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 실행시키면 이렇게 나오게 되는데요. 제 핸드폰은 아이폰이기 때문에 아이폰 기준인데, 안드로이드는 어떻게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아마 같거나 비슷할 거예요.

 

여기서 우리는 회원가입을 할 것이기 때문에 Sign up/Log in을 클릭해 주세요.

 

바이비트-가입방법-2
바이비트 가입방법2

 

그러면 먼저 로그인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회원가입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Sign Up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먼저 한 뒤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바이비트-가입방법-3
바이비트 가입방법3

 

회원가입은 이메일, 핸드폰번호, 구글, 애플 아이디 중 하나를 선택하신 뒤 가입 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레퍼럴 코드라고 나온 곳에 추천인 16594를 적으시면 평생 수수료 할인 20%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90일이라고 나오지만 계속 자동 연장신청이 되기 때문에 평생 수수료 할인이 됩니다. 수수료 할인을 꼭 받아야 하는 이유는 맨 마지막에 설명드릴 테니 꼭 16594를 적어서 수수료 할인받으시길 바랍니다.

 

비밀번호는 소문자, 대문자, 특수문자를 1가지 이상씩 적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가입 방법은 어렵지 않지요? 만약 여기까지 잘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웹으로도 가능하고 레퍼럴 코드를 안 적으셔도 자동 적용 되어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바로가기] 바이비트 평생 수수료 20% 할인받고 회원가입 하기

 

Welcome to Bybit | Register, Trade & Earn High Rewards | Bybit

Welcome to Bybit. Start your crypto journey by creating an account to trade and earn rewards. Securely sign up today with your phone number or email.

www.bybit.com

 

3.바이비트 KYC 인증 방법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KYC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신원 인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원래는 큰 금액으로 거래를 하지 않는 이상 예전에는 하지 않아도 되었으나 요즈음에는 바이비트뿐만 아니라 모든 거래소가 필수이니 귀찮으셔도 10분 안에 할 수 있기 때문에 바이비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주시길 바랍니다.

 

바이비트-KYC-인증1
바이비트 KYC 인증1

 

먼저 모바일 어플에서 좌측 프로필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본인의 아이디와 아래에 Identity Veriffication을 눌러주세요. 그럼 KYC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KYC-인증2
바이비트 KYC 인증2

 

그러고 나서 Verify Now를 눌러주시면 이제 본인의 신분증으로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바이비트-KYC-인증3
바이비트 KYC 인증 3

 

국적은 한국을 골라주시고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거주허가증 중에서 본인이 편리하고 당장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신분증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이비트-KYC-인증-4
바이비트 KYC 인증4

 

여기서 주의사항이 나오게 되는데요. 신분증은 유효한 정부발행이고 원본서류여야 하며, 밝은 조명 및 신분증만 나오게 찍으셔야 합니다. 또한 얼굴이 다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Next를 눌러주세요.

 

바이비트-KYC-인증-5
바이비트 KYC 인증5

 

필요한 것은 앞서 말씀드린 신분증과 그리고 본인의 셀카가 필요합니다. Continue를 누르 신 후 신분증과 셀카를 찍으시고 어떤 유형의 신분증인지와 국적을 선택하신 후 촬영하신 뒤 나오는 버튼을 눌러 제출해 주시면 KYC 인증이 완료되는데요. 여기서 제대로 사진이 잘 찍혔다면 2~5분 정도 기다리면 완료가 됩니다.

 

처음에 들어갔던 모바일 바이비트 어플 홈에서 프로필로 들어가시고 Identity Verification 부분이 LV1로 되어 있다면 정확히 완료된 것입니다. 이것도 어렵지 않지요?

 

4. 선물거래 입출금 방법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업비트나 빗썸 등 국내 거래소에서 원화로 리플을 구매 뒤 바이비트 등 해외거래소로 보내야 하는데요. 꼭 리플이 아니라도 상관없지만 전송속도가 가장 빠르고 수수료가 거의 없는 리플을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원래는 거래소에서 바로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우리나라는 그것이 막혀서 꼭 코인으로 입출금을 하셔야 해요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출금1
업비트 출금1

 

먼저 업비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면 업비트에 원화를 입금하신 뒤 24시간이 지난 뒤 리플을 구매주십니다. 24시간이 지나야 하는 이유는 입출금 규정상 그런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아래의 입출금을 눌러주시고 리플을 검색해 주세요. 그런 뒤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출금2
업비트 출금3

 

여기서 우리는 출금을 할 것이기 때문에 출금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나중에 바이비트에서 업비트로 입금을 시킬 거면 반대로 입금하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지요?

 

업비트-출금4
업비트 출금4

 

그리고 난 뒤 출금신청을 누르시고 받는 사람 주소, 데스티네이션 태그를 입력하셔야 하는데, 이건 바이비트 본인의 고유 리플 지갑 주소와 태그를 입력하면 되는데 이제 확인을 해봐야겠지요?

 

바이비트-입금방법-1
바이비트 입금방법 1

 

바이비트에서 리플 지갑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어플에서 하단 우측에 Assets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Deposi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이비트 입금방법 2
바이비트 입금방법 2

 

여기서 우리는 리플을 입금시킬 것이기 때문에 리플(XRP)을 검색을 하거나 혹은 리플(XRP)을 눌러주세요.

 

바이비트-입금방법-3
바이비트 입금방법 3

 

이렇게 저는 보안 때문에 모자이크를 해 놓았지만 여러분은 정상적으로 나오실 거예요. 여기서 본인의 주소와 태그를 카피해 주시길 바랍니다. 한글자라도 틀리면 안 되기 때문에 신경을 써주세요.

 

바이비트-입금방법-4
바이비트 입금방법 4

 

이렇게 하나씩 복사를 하셔서 address를 받는 사람 주소에 적어주시고 tag는 데스티네이션 태그에 입력을 하신 뒤 밑에 내용에 동의 그리고 인증을 하시고 나면 10분 내외로 업비트에 있는 리플이 바이비트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5. 선물거래 방법

 

이렇게 리플이 바이비트로 입금이 되면 선물거래를 하실 준비가 모두 완료가 되었습니다. 물론 선물거래가 아니더라도 현물거래, 디파이, 웹 3, 런치패드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리플을 먼저 판매를 해서 USDT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바이비트-선물거래-1
바이비트 선물거래 1

 

이 리플을 판매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최근에 방식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Spot(현물거래 지갑)에 들어오면 바로 판매를 한 뒤 선물거래 계정으로 옮겨주었으면 되었으나 최근에는 unified trading account라는 지갑이 새로 생겨서 여기서 현물거래와 선물거래를 동시에 할 수 있더라고요.

 

하지만 입출금을 할 때에는 spot 계좌로 다시 옮겨주어야 하니 방식이 바뀌어서 약간 헷갈리기는 합니다. 하지만 신규 분이라면 지금 알려드리는 방식을 계속 아시면 됩니다.

 

먼저 바이비트 모바일 어플에서 Assets를 눌러주신 뒤 Transfer를 눌러줍니다.

 

바이비트-선물거래-2
바이비트 선물거래 2

 

여기서 우리는 From에 Spot Account를 설정해 주신 뒤 To에 Unified Trading Account계좌로 선택한 후 리플을 옮겨주실 거예요. 그래야 리플을 판매하실 수 있어요.

 

바이비트 선물거래 3

 

하단에 트레이드를 누르시면 리플을 판매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셀을 눌러 판매를 하시면 달러와 같은 비율이자 선물거래 및 여러 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USDT라는 테더로 바뀌게 됩니다. 달러와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이비트-선물거래-4
바이비트 선물거래 4

 

그럼 이제 선물거래를 하시면 되는데요 선물거래의 경우 3가지 정도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먼저 원하시는 코인을 설정해 주신 뒤 레버리지를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요. 레버리지는 비트코인의 경우 최대 100배까지 가능하고 코인마다 최대 레버리지가 조금씩 다르게 됩니다.

 

그리고 상승이 예상되면 롱, 하락이 예상되면 숏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선물거래를 하실 수 있어요. 아무래도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트레이더 분들이 선물거래를 병행해서 하는 경우가 많지요? 레버리지를 쓰는 만큼 수익을 많이 얻을 수도 있지만 그만큼 위험성도 크니 꼭 주의하셔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6. 수수료 할인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바이비트 로고

지금까지 바이비트 거래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 입문을 하실 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설명에 비해 막상 해보면 한 두 번 해보면 금방 하니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그럼 수수료 할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수료 할인 혜택은 꼭 받으셔야 하는데요, 지정가 수수료는 0.025%고 시장가 수수료가 0.075%로 얼마 되지 않아 보이지만 수수료에도 레버리지가 붙습니다. 내가 예로 들어 200만 원을 가지고 20배의 레버리지를 이용하면 수수료는 200만 원의 1.5%인 3만 원이 들게 됩니다. 하지만 사고팔 때 모두 들기 때문에 무려 6만 원의 금액이 수수료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게 2000만원이면 60만원이고 레버리지가 더 크면 더 많겠지요?

 

선물거래 특성상 하루에 여러 번 포지션을 바꾸고 거래를 하게 되고 10번만 이런 식으로 거래를 하면 60만 원의 금액이 수수료로 빠져나간다는 것인데요, 금액이 더 커지고 레버리지가 늘어나고 오랜 시간 하면 수수료만 몇 백만 원 ~ 몇 천만 원이 나가게 됩니다. 여기서 수수료 할인 20%를 받으시면 수백만 원 ~ 수 천만 원을 아끼실 수 있습니다.

 

내가 수수료 할인을 받고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글을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만약 내가 할인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 고객센터에 16594 코드로 적용을 해달라고 말씀해주시면 되고 아직 KYC 인증 전이면 재가입을 하는 것이 더 빠르실 거예요.

 

 

바이비트 수수료 확인 하고 할인 받는 방법

최근 코인이 최저점을 찍고 다시 반등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날짜 기준 비트코인의 시세는 3100만 원 내외를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술적 반등이다 혹은 바닥

onarch.co.kr

 

저는 바이비트 공식 상위 인플루언서로 최대 할인율인 20% 할인을 드릴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은 소수의 파트너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 수수료 할인 혜택은 15%입니다. 20% 혜택을 줄 수 없는 다른 홍보하시는 분들에게 사기당하시지 마시고 꼭 아래의 링크 통해 회원 가입하셔서 제대로 된 수수료 할인 20% 혜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로가기] 바이비트 평생 수수료 20% 할인받고 회원가입 하기

 

Welcome to Bybit | Register, Trade & Earn High Rewards | Bybit

Welcome to Bybit. Start your crypto journey by creating an account to trade and earn rewards. Securely sign up today with your phone number or email.

www.bybit.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