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부동산 어플, 다양한 검색 조건으로 내 생각대로 집 찾기

블로그 정보

데제베

집 구할 때 부동산 어플 많이 쓰시죠? 부동산 거래 시 필수 어플인 네이버부동산 앱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이사갈때마다 항상 이용하는데요~ 이 글에서는 매물 검색과 관심지역 설정 등 다양한 기능, 그리고 조금 다른 방법으로 아파트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안드로이드폰이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이라면 앱스토어에서 ‘네이버부동산’ 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1
네이버 부동산2
네이버 부동산3

 

네이버 부동산앱에 대한 궁금점

 

\아파트 모습

 

네이버 부동산앱에서는 어떤 정보를 알 수 있나요?

 

네이버 부동산앱에서는 실거래가와 매물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특히 최근 1년 동안 거래된 매매/전세/월세 물건과 같은 실제 거래가격을 조회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답니다. 또한 지역별 단지별 검색기능이 있어서 원하는 조건(매매인지 전세인지 월세인지) 에 맞는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네이버 부동산앱에서 관심지역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메인화면 상단 우측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이중 지역명 옆에 있는 +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앱에서 매물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원하는 조건(매매/전세/월세)을 선택 후 원하는 위치를 입력하면 해당조건에 맞는 매물리스트가 나옵니다. 리스트 중 마음에 드는 매물을 클릭하면 상세정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네이버 부동산앱에서 실거래가는 어디서 보나요?

 

해당 아파트 단지를 터치하면 실거래가 정보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최근 1년 동안의 실거래가 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시세변동 추이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앱에서 아파트 평면도는 어디서 보나요? 평면도 역시 마찬가지로 해당 단지만 터치하면 팝업창 형태로 제공됩니다. 매매나 전월세 계약 시 참고용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분양권 전매제한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분양권이란 주택청약통장 가입자에게 우선 공급되는 신규주택에 입주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해요. 즉, 청약 당첨 후 계약금을 내고 중도금을 납부하다가 잔금을 치르기 전에 다시 되파는 것을 분양권 전매라고 하는데요. 이처럼 분양권 상태에서 사고 팔 수 있는 기간을 제한하는 제도가 바로 분양권 전매제한입니다. 투기과열지구 내 민간택지에서 건설·공급되는 주택은 소유권이전등기시까지이며, 조정대상지역에선 6개월간 금지됩니다. 단, 지방 공공택지 및 비투기과열지구라면 해당되지 않아요.

 

오피스텔 투자 괜찮을까요?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고 해요. 입지나 교통여건이 좋은 곳은 여전히 인기가 많지만 그렇지 않은 곳은 공실률이 높아지고 임대수익률도 하락하고 있죠. 하지만 서울 도심 역세권이라면 아직까지는 괜찮다고 합니다. 앞으로 정부 규제 강화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 역시 옥석 가리기가 진행될 전망이니 신중하게 접근해야 하겠죠?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부동산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앱을 활용해서 아파트 시세 알아보는 법과 더불어 알아두면 좋을만한 내용들을 소개해드렸어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분들이 읽은 인기글들 모음

-엽떡보다 덜 부담스러운 엽기어묵 칼로리

-현대 그리팅몰 맛있고 건강한 1인 정기 도시락 및 밀키트 업체 추천

-단맛 나는 신기한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와 부작용은 없을까?

-다이어트 중이지만 애주가인 당신 살 덜 찌는 소주 맥주 안주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 효능 및 부작용

-먹으면 오히려 마이너스 칼로리라는 다이어트 최고의 안주이자 음식

-팥 슈크림 붕어빵 칼로리 비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