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 슈크림 붕어빵 칼로리 비교

겨울철 하면 따끈따끈한 간식들이 많이 생각나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붕어빵을 좋아합니다 붕어빵은 여러 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팥 붕어빵, 슈크림 붕어빵 두 가지를 가장 많이 먹습니다.

 

짜장이 좋아? 짬뽕이 좋아? 일 정도로 취향이 많이 갈리는데요 저는 두 가지 모두 좋아하기 때문에 항상 두 종류를 같이 먹어요.

 

하지만 다이어트를 할 때 이걸 먹어도 되나 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팥 붕어빵과 슈크림 붕어빵의 칼로리를 알아보고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어느 정도를 먹어도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붕어빵 칼로리

다구워진-붕어빵-모습
다 구워진 붕어빵

 

붕어빵 1개는 약 100g이라고 합니다. 팥 붕어빵의 칼로리는 약 110kcal라고 하는데요. 공기 밥 하나의 칼로리가 200g에 300kcal 정도라고 하니 절반 약간 안 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반죽 속에 들어가는 팥 앙금에 당분이 많으니 현재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면 가끔 조금씩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슈크림 붕어빵의 칼로리는 약 250kcal 정도로 팥 칼로리보다 칼로리가 2배나 높습니다.

 

슈크림 자태가 달콤한 재료기 때문에 당분도 더 많은데요 정 붕어빵이 먹고 싶다면 칼로리가 더 낮은 붕어빵이 더 낫겠지요?

 

팥 슈크림 붕어빵 영양성분

 

그릇에-담긴-붕어빵
그릇에 담긴 붕어빵

 

저는 두 가지 모두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달달함이 덜하고 팥을 좋아하기 때문에 오리지널 팥 붕어빵을 더 좋아합니다. 하지만 팥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슈크림을 많이 선호하지요.

 

실제로 보면 붕어빵은 팥 붕어빵이 더 많이 팔린다고 합니다. 아무리 맛있는 붕어빵이 많아져도 기본을 이길 순 없겠지요?

 

 

앞서서 슈크림 붕어빵이 팥 붕어빵 보다 칼로리가 더 높다고 하는데 그럼 영양성분은 어떨지 한 번 비교해볼까요? 참고로 만드는 사람마다 조금씩 넣는 재료가 다르니 평균적이라고 생각만 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팥 붕어빵은 100g 기준 탄수화물 26g, 단백질 2g, 지방 0.7g, 당 12g 나트륨 22mg 등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슈크림 붕어빵은 100g 기준 탄수화물 24g, 단백질 2g, 지방 5g, 당분 35g 나트륨 23mg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보면 1개는 별 무리가 없어 보이지만 당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고 또한 계속 집어 먹다 보면 1개가 아닌 10개도 먹게 되니 살이 어마어마 찌실 거예요. 적당히 드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붕어빵-가르는-모습
붕어빵 가르는 모습

 

오늘은 이렇게 팥 슈크림 붕어빵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알아보고 두 가지중 한 가지를 먹자면 어떤 것이 날지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그나마 팥 붕어빵이 슈크림 붕어빵 보다 영양성분은 조금 더 나니 간식으로 드실 거면 팥 붕어빵을 드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은 붕어빵 얼마나 많이 드시나요? 저는 한 번 먹게 되면 10개 정도는 먹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공복이었을 때 기준입니다. 간식으로 먹는다면 3~4개 정도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게 많이 먹으면 물리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곧 있으면 겨울이 지나기 때문에 길거리에 붕어빵 장사도 많이 없어질 것 같은데요. 얼른 없어지기 전에 많이 먹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다음 겨울이 오기 전에 적당히 간식으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엽떡보다 덜 부담스러운 엽기어묵 칼로리

-현대 그리팅몰 맛있고 건강한 1인 정기 도시락 및 밀키트 업체 추천

-단맛 나는 신기한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와 부작용은 없을까?

-다이어트 중이지만 애주가인 당신 살 덜 찌는 소주 맥주 안주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 효능 및 부작용

-먹으면 오히려 마이너스 칼로리라는 다이어트 최고의 안주이자 음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