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오뎅 칼로리, 엽떡 보다 덜 부담스러움

스트레스 받으면 매운 음식들이 당기는데요. 그중에서도 떡볶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우리나라 최고 떡볶이 프랜차이즈인 엽기떡볶이에서는 엽기오뎅, 닭볶음탕, 닭발 등 매운 것을 대표하는 다양한 것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떡보다 오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시키는 엽기오뎅 일명 엽오의 칼로리와 다른 엽떡의 음식들의 칼로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에 맛있는 메뉴 엽기오뎅

엽기-오뎅
엽기오뎅

 

저는 개인적으로 엽기오뎅, 엽기 떡볶이를 반반해서 치즈사리와 비엔나를 추가하는 것이 가장 맛있더라구요. 엽떡, 엽오 너무 좋아하지만 칼로리가 폭탄이라는 생각에 자주시켜먹지는 못합니다. 역시 맛있는 음식들은 대가를 치뤄야 하는 것 같아요.

 

엽기오뎅 칼로리

 

엽기오뎅-토핑추가
엽기오뎅 토핑추가

 

엽기오뎅의 한통 칼로리는 약 1,700칼로리라고 합니다. 이는 양념까지 포함한 순수 오뎅의 칼로리지 튀김, 주먹밥등 다른 사이드 메뉴들은 뺀 칼로리인데요, 엽기오뎅 한통이 3~4인분양인 점을 생각하면 그렇게 높은 칼로리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많이 먹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높은 칼로리고 보통 엽떡을 시켜 먹을 때 주먹밥이나 튀김 등을 같이 시켜 먹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엽떡주먹밥의 칼로리는 705kcal이고 이 외에 김말이, 야채튀김, 튀김만두를 시키게 되면 816kcal나 됩니다.

 

물론 이 모든걸 다 먹는 분들은 많지 않지만 이 모든 칼로리를 3으로만 나누어도 약 1000kacl나 됩니다. 어마어마 하지요? 거기에 엽기오뎅의 양념은 설탕이 들어가 당이 많아서 다른 같은 칼로리를 먹는 음식들 보다도 살이 더 찌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많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다이어트에 가장 안 좋은 음식을 떡볶이라 하는 것 같아요. 물론 엽기 떡볶이의 칼로리는 약 2200kcal라고 하니 떡 보다는 오뎅이 칼로리가 더 낮은 것은 맞지만 다이어트를 한다고 엽떡 대신 엽오를 시키기에는 어마어마한 칼로리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엽떡 기타 메뉴 칼로리

 

엽기-국물-닭발
엽기 국물 닭발

 

이 외에도 엽떡에는 다른 메뉴들이 많습니다. 매운 것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만큼 모두 매운 메뉴들로만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매운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엽떡의 기타 메뉴도 많이들 찾습니다.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엽기 닭도리탕인 엽도리탕은 칼로리가 300g에 367kcal라고 되어있으니 한 통 그리고 추가 토핑까지 합치면 1000 kcal가 훌쩍 넘길 것으로 보입니다.

 

엽기 닭발은 그나마 칼로리가 적은 편입니다. 무뼈 닭발은 100g당 160kcal이니 이것저것 하면 500kcal 정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국물 닭발의 경우에는 700kcal 이상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닭발을 먹으면서 빼 놓을 수 없는 주먹밥을 같이 먹는다면 칼로리를 엄청 섭취하게 되니 칼로리 생각을 하신다면 닭발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엽기오뎅 칼로리 마무리

 

맛있는-엽기떡볶이-매장에서-먹는-모습
동대문 엽기떡볶이 매장

 

이렇게 오늘은 엽기오뎅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엽떡에 있는 다른 기타 메뉴들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사실 아주 가끔씩 나눠먹는다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이 좋겠지만 현재 빡세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엽기 떡볶이의 메뉴들은 처다보지 말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칼로리도 높지만 자극적인 양념 맛 때문에 입이 터져 다음 날에도 높은 칼로리의 음식을 드실 확률이 굉장히 높아요. 그래도 매운 음식들이 땡기신다면 무뼈닭발로만 드셔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그래도 먹고 싶은 음식은 먹는 것이 좋으니 적당히 가끔 드시길 바래요.

 

많은-분들이-읽은-인기글들

 

-현대 그리팅몰 맛있고 건강한 1인 정기 도시락 및 밀키트 업체 추천

-단맛 나는 신기한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와 부작용은 없을까?

-다이어트 중이지만 애주가인 당신 살 덜찌는 소주 맥주 안주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 효능 및 부작용

-먹으면 오히려 마이너스 칼로리라는 다이어트 최고의 안주이자 음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