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재연결 및 연결해제 하기 문제해결 방법

블로그 정보

데제베

오늘은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재연결 하는 방법과 그리고 연결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걸 리페어링이라고 하는데요 새로 아이폰 혹은 애플워치를 구매하는 경우에도 기존 연결을 끊고 새로 연결을 해야 할 때도 필요하지만 주기적으로 이렇게 연결해제를 하고 재연결을 하는 리페어링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애플워치를 재연결 할 댸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전력소모가 많기 때문에 완충상태나 혹은 시간이 충분할 때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애플워치 연결 해제 방법

 

애플워치-두가지-색상
애플워치 두가지

 

애플워치의 페어링을 연결해제 하기 위해서는 1. 먼저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가까이 위치시키고 2. 아이폰에 있는 Watch 앱을 켜시길 바랍니다. 3. 그리고 연결 된 시계 중에서 연결을 해제할 시계 옆에 있는 인포메이션 버튼(i)을 탭 하신 후 4. 페어링 해제 버튼을 탭할 후 다시 한번 마지막 확인 차 버튼을 탭 해주시길 바랍니다.

 

애플워치 재연결 방법

 

애플워치-페어링-해제
애플워치 재연결 하기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페어링 해서 재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애플워치 측면 버튼을 애플 로고가 표시 될 때까지 꾹 눌러주세요. 2. 그러고 나서 아이폰을 통해 애플워치를 설정하겠다는 메시지가 나오게 되면 안내에 따라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3. 만약 메시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킨 후 나의 시계 -> 모든 시계 -> 새로운 워치 페어링을 탭 하세요 4. 이렇게 안내에 따라서 그대로 진행하면 재연결이 시작됩니다.어렵지 않지요?

 

 

애플워치 재연결은 일시적인 해결책

 

오늘은 이렇게 애플워치를 재연결 및 연결 해제 하여 리페어링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알려진 버그는 애플워치에 연결할 수 없음, 알림센터 안 됨, 제어센터 안 됨, 제스처 안됨, 알림 안됨, 연결 실패, 블루투스 연결 안됨, 재설정 오류, 등 일시적으로 멈추는 프리즈 증상을 겪고 있다는 사례가 많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 했을 때에는 앞서 말씀드린 방법들이 모두 해결책이 되지만 또다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은 꾸준한 watchOS 업데이트로 여러 가지 오류를 해결했기 때문에 간단한 버그 정도라면 다음 업데이트에 해결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까지 가기 번거로우신 분들은 다음 업데이트 까지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아이폰과 애플워치 연결은 수 분 이상 소요가 되고 동기화에는 약 3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고 애플워치 재연결 작업은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전력 소모가 크기 때문에 충전을 하고 있거나 혹은 100%의 완충 일 때 진행 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애플페이 한국 출시 임박 관련주 총정리

소문에만 돌던 애플 페이가 한국에 출시한다는 사실이 사실상 기정 사실화가 되었는데요, 그동안 애플과 현대카드의 협상 소문이 퍼졌지만 두 회사 모두 입을 꾹 닫았으나 현대카드한테 1년간

onarch.co.kr

 

서울 이모카세 추천, 이모 마음대로 주세요 BEST 5

최근에는 맛집이라면 거리가 멀어도 줄이 길어도 상관없이 맛있는 곳이라면 많이 찾아가시는데요, 요즈음에는 이모카세라는 것이 유행입니다. 이모카세가 무엇이고 서울에 이모카세 맛집은 어

onarch.co.kr

 

현대 그리팅몰, 건강한 1인 정기 도시락 및 밀키트 배송 추천

저는 프리랜서다 보니 집에서 거의 끼니를 해결하는 편인데요, 매일 배달음식을 먹자니 뭐를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되고 배달비 때문에 부담이 되며, 맛도 항상 건강을 잃는 맛이라 고민입니다.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