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자 제위, 수신처 제위 이메일에서 많이 보이는 단어 뜻

블로그 정보

데제베

여러분 회사 생활하면 이메일을 보낼 일이 굉장히 많아지는데요, 사실상 회사에 들어가기 전에는 이메일을 보낼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여러 가지 면으로 새로우면서도 낯설게 느껴지는 일들이 많으 실 거예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이메일을 보내면서 수신자 제위, 수신처 제위라는 단어를 많이 보셨을 거예요. 이 말이 생소해서 사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제위'라는 표현이 잘 사용하는 용어는 아니기 때문에 헷갈리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신자 제위 수신처 제위에 대한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위 뜻

 

수신자-제위-알아보기
수신자 제위 뜻

 

제위는 여러분이라는 뜻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약간 다른 것은 '여러분'이라는 표현보다 격식이 갖춰진 단어로 회사에서 아랫사람이 상사한테 쓸 때 적합한 표현입니다. 이 표현을 사용할 때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알고 있으면 회사생활에서 이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때 도움이 되실 거예요.

 

먼저 '여러분'이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여러 명이 아닌 한 명한테 보냈을 경우에는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표현이며 '제위'라는 표현은 사람한테 보낼 때 사용을 하는 뜻으로 장소라는 표현인 많이 헷갈리시는 수신처 제위라는 말은 틀린 표현입니다. 수신자 제위 혹은 수신인 체위가 맞는 표현이라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수신자 제위란?

 

 

수신자는 '받는 사람'을 뜻하는 의미로 메일을 받는 모든 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일함을 확인했을 때 본인이 참조에 걸려 있는 상황이라면 메일을 참고용으로 생각하면 되지만 수신인 제위라는 표현이 포함되었을 경우에는 메일을 주의 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이 때문에 수신인 제위는 업무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면서 메일을 받는 수신인들에게 격식을 갖추는 격식 있는 표현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제위라는 표현이 격식 있는 표현이지만 윗사람이 아랫사람에게 수신자 제위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 존칭이기 때문입니다.

 

수신자 제위, 수신처 제위 마무리

 

수신자-제위-마무리
수신자제위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수신자 제위, 수신처 제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여러사람을 지칭 할 때 사용하는 존칭으로 모두에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번외로 유첨이라는 단어도 많이 보셨을 텐데요, 한글이 아닌 한자표현인데요, 유첨 파일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파일을 유첨 합니다.라는 뜻이 있으실 텐데요, 첨부된 파일을 가리킬 때 사용하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이메일을 보낼 일이 많을 회사 생활 이메일을 쓸 때 제위라는 표현을 쓰면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는 본인의 회사생활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글이 사회초년생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