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모카세 추천, 이모 마음대로 주세요 BEST 5

블로그 정보

데제베

최근에는 맛집이라면 거리가 멀어도 줄이 길어도 상관없이 맛있는 곳이라면 많이 찾아가시는데요, 요즈음에는 이모카세라는 것이 유행입니다. 이모카세가 무엇이고 서울에 이모카세 맛집은 어떤 곳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먼저 이모카세란 이모 + 오마카세의 합성어인데요, 오마카세는 일본어로 '맡긴다'라는 뜻이고 메뉴를 정하지 않고 요리 방식과 순서, 종류 등 모두를 셰프 마음대로 그날 그날 다르게 맡기는 형식의 식당 혹은 용어를 말하고 있습니다.

 

주로 일본 스시집 혹은 술안주를 제공해주는 가게에서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값이 비싸지만 오마카세 식당들을 많이 찾고 든 합니다. 이모카세는 주로 이모가 하는 우리나라식 노포에서 메뉴를 정하지 않고 정해진 가격을 내면 이모 마음대로 안주를 주는 용어라고 볼 수 있지요.

 

오늘은 서울에서 유명한 이모카세 가게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글을 쓰는데 안주와 술이 생각나네요.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까요?

 

서울 이모카세 BEST 5

 

서울 이모카세 BEST5

 

1. 즐거운 술상

 

 

위치 : 서울시 도봉구 노해로 341

특이사항 : 최소 3일전 예약하기

주요 메뉴 : 보쌈, 갑오징어회

 

 

매일 들여어눈 신선한 식재료로 만들고 매일매일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다른데요, 이모가 눈앞에서 만들어주는 요리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데요, 이게 바로 이모카세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본찬 역시 굉장히 맛있고 화려한데요, 기본 찬만으로도 소주 2병은 거뜬, 마지막에는 남은 반찬들로 만들어주는 비빔밥도 별미 중 하나입니다.

 

2. 이모네 해물보쌈 교대점

 

 

위치 :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22길 88

영업시간 : 16:00 ~ 21:00

특이사항 : 매주 일요일 휴무, 1,3째주 토요일 휴무

주요 메뉴 : 생굴보쌈, 홍어 삼합

 

 

매일 경매를 통해서 제철 해산물로 안주를 만들어 주는 사람인데요, 그래서 그날그날 다른 해산물 종류를 맛볼 수 있고 계절에 맞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맛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해산물과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술과 함께 술술 들어가는 서울 이모카세로 이모네 해물보쌈 교대점을 무조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산골

 

 

위치 : 서울 관악구 관악로 211

영업시간 : 10:00 ~ 22:00

특이사항 : 영업시간이 일정하지 않아 방문전 전화 문의 필수

주요 메뉴 : 순대 모둠, 술국

 

 

SNS 등에서 많이 나오면서 굉장히 유명해진 서울 이모카세 집인데요, 순대, 간, 허파 등 다양한 돼지 내장 부위를 오마카세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내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가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서울대 입구 6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10분 정도 걸리는 중앙시장에 위치해있습니다. 바 형식으로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서 혼술 하기에도 굉장히 좋은 노포 맛집입니다.

 

4. 조일식품

 

조일식품
조일식품

 

위치 : 서울 중구 을지로38길 14

특이사항 : 영업시간이 일정하지 않음

주요 메뉴 : 닭 돼지찌개, 스팸 계란말이

 

조일식품-안주
조일식품 안주

 

할머니께서 혼자 운영하시는 을지로 가맥집인데요, 가맥집이란 가게에서 안주를 사 맥주와 함께 먹을 수 있다는 뜻으로 전주에서 시작된 형태의 술집입니다. 할머니가 운영을 하셔서 할마카세 혹은 할매카세라고도 불리는데요, 레트로한 분위기기의 서울 이모카세 맛집입니다.

 

특히 스팸이 들어간 계란말이와 소주와 찰떡궁합인 얼큰한 닭 돼지찌개는 꼭 맛을 봐야 하는 메뉴입니다. 메뉴판은 따로 없어서 가능한 메뉴를 할머니께 여쭈어보고 주문하셔야 합니다.

 

5. 백만불식품

 

 

위치 : 서울 중구 창경궁로 5길 34-12

영업시간 : 15:00 ~ 22:00

특이사항 : 매주 일요일 휴무

주요 메뉴 : 고추장찌개, 돼지갈비

 

 

근처에서 운영되던 식당을 슈퍼안으로 이전한 이색적인 곳인데요, 담백한 굴보쌈과 반숙란을 얹은 짜파게티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고추장찌개는 얼큰해서 술안주로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데요, 어디서 많이 보셨다 싶으신 사람들이라면 놀면뭐하니에서 보셨을 거예요. 방송에서도 나와서 더욱더 서울 이모카세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서울 이모카세 맛집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전국에는 위의 식당들 말고도 맛있는 음식점이 많은데, 이모카세를 찾아가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