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한국 출시 임박 관련주 총정리

소문에만 돌던 애플 페이가 한국에 출시한다는 사실이 사실상 기정 사실화가 되었는데요, 그동안 애플과 현대카드의 협상 소문이 퍼졌지만 두 회사 모두 입을 꾹 닫았으나 현대카드한테 1년간 독점 사용권을 부여하는 내용의 협상이 체결되었다고 합니다.

 

 

애플페이의 출시일은 아직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만 애플페이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기사가 계속 나오고 있어서 조만간 애플페이를 한국에서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11월 달에 출시 된다는 말도 있는데요, 삼성페이 혜택 때문에 갤럭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았는데 애플 페이가 나온다면 삼성 페이는 지금 보다 더 빠른 업데이트로 애플 페이와 경쟁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애플페이와 현대카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고 그리고 애플 페이의 한국 상륙이 임박했으니 애플 페이와 관련된 주식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애플 페이 X 현대카드 

 

애플-페이-현대카드
애플 페이 x 현대카드

 

애플 페이에 도입에 대한 루머들은 이미 예전부터 여러 번 있습니다. 올해 2022년 04월에도 애플에서 애플 페이 일본과 한국을 총괄 담당하는 인력을 구인 모직 했고 현대카드에서 애플 페이를 도입한다는 루머, 현대카드에서 관련된 인원 구인 모집 등 이미 거의 확정시하는 분위기였지요.

 

 

이렇게 루머만 있다가 드디어 2022년09월14일 현대카드에서 연말 12월 애 플페 이과 1년 독점계약을 체결했다는 기사가 뜨게 됩니다.

 

11월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대형 밴(VAN)사 6개 및 카드 단말기 제조사와 계약을 맺고 NFC 단말기 제조 및 시스템 개발 작업을 진행하며 단말기 도입과 서비스 구축 비용의 최대 60%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하는 사실이지요.

 

현대카드의 주식

 

애플페이-간편결제
세븐 일레븐 아이폰 간편결제

 

애플 페이와 직접 연결되는 현대카드는 1984년 10월 02일에 설립되었으며 신용카드 및 할부금융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자는 정태영으로 현재 현대카드는 직원수는 1850명 내외 기존 올드한 이미지에서 디자인&문화&음악&코스트코 현대카드 도입 등을 통해 트렌디함을 입히면서 주도하고 있으나 요즘 현대카드에 대한 사용자 평가는 양갈래로 나뉘는 중입니다.

 

 

현대카드는 현대가의 계열사로 비상장 기업인데요, 워낙 지배구조가 좋지는 않아서 딱히 애플 페이가 흥한다고 해서 직접적으로 주가 상승은 보이지 않을 듯으로 보이나 확실히 알 수는 없는 부분입니다.

 

2022년 현대카드는 전체 카드사 중 4위(점유율 16.74%)를 가지고 있으며 당기순수익은 1557억으로 작년 동기간 대비 순이익이 - 14.5%가 감소되었습니다. 

 

 

애플 페이 관련주

 

애플페이-관련주
애플페이 관련주

 

애플 페이의 관련주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현재 KG이니시스, KIS정보통신, 한국 정보통신, 케이에스넷, 나이스정보통신, 파이서브, 이루온, 코나아이가 애플페이 관련주로 언급이 되어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관련이 있고 실제로 움직이고 있는 주요 관련주에 몇 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한국정보통신

 

먼저 살펴볼 한국 정보통신은 신용카드 부가가치 통신망업체 &카드리더기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사업분야로는 카드단말기, 포스시스템, 전자결제, 스마트폰 카드결제  MVNO 등이 있습니다.

 

현재 한국 정보통신의 시가총액은 5036억으로 애플 페이 관련주와 엮이면서 슈팅 후 현재에는 시장이 좋지 않아 주춤하는 모습입니다. 외국인 보유수가  62.48% 3년 내 순수익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

 

KG이니시스는 전자지불결제대행업이 메인 매출이며 인터넷 지불결제 시스템 구축과 매입. 정산 등의 업무지원을 합니다. 현재는 온오프 VAN서비스. 렌털 페이 서비스 등 서비스 부분에서 확장시키고 있으며 토털 커머스 설루션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3년간 순이익은 우상향 중

 

나이스 정보통신

 

나이스 정보통신은 신용카드 지불결제수단의 거래승인 대행 서비스 & 단말기 판매 및 임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자지급결제대행도 진행하는 중 시총은 2690억 원 외국 소진율은 20% 다른 애플 페이 관련주와 비슷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2% 내외 

 

이루온

 

이루온은 근거리 무선통신(NFC)에 사용되는 무선통신 USIM칩 생산을 하는 회사로 애플 페이 관련주 테마로 묶여서 상승했다가 다른 회사와 비슷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963억 외국 소진율은 4.47% 순이익은 별로?

 

애플페이 관련주 마무리

 

지금까지 이렇게 애플페이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관련주로 많이 알려져서 시세가 많이 올랐다가 떨어진 종목임으로 테마주 매매는 굉장히 조심히 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굳이 매매를 한다면 애플페이 관련주가 아니라도 기본적인 부분에서 나쁘지 않은 KG이니시스나 한국 정보통신 정도만 생각이 나고 수많은 관련주들은 매매를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요즈음 주식시장이 굉장히 어려운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조심히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로스트아크 BC카드 콜라보 신용카드 출시 정보

 

로스트아크 BC카드 콜라보 신용카드 출시 예정 론칭 정보

국내 게임중 최고라고 뽑히는 MMORPG 게임인 로스트아크와 BC카드가 손을 잡고 콜라보를 해서 카드드를 론칭한다고 해서 많은 게이머들이 엄청난 환호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로스트아크는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