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다운 방법 고화질로 저장하기 쉽게 정리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바로 유튜브라고 하는데요. 확실히 유튜브가 생기고 나서부터 TV를 안 보게 되고 스마트폰을 통해 여러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이 많은 삶의 변화가 생긴 것 같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영상을 내가 소장하고 싶거나 혹은 본인의 유튜브 채널 운영에 필요할 일이 있어서 등등 다운로드해야 할 일 들이 가끔 생기게 됩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튜브 영상은 간단히 다운이 가능합니다. 특히 고화질로 저장도 가능해서 원하는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비행기에서 볼 수도 있고 소유해서 여러 번 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영상 다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유튜브 영상 다운 방법 3가지 사이트

 

블로그-썸네일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하기

 

유튜브 영상을 다운할 수 있는 사이트는 굉장히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고화질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고 또한 쉽게 할 수 있는 곳 3군데를 꼽았습니다.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 주의 하실 점은 유튜브의 모든 동영상은 저작권이 있습니다. 그러니 다운로드를 주의해야 하고 개인적으로 보는 것은 괜찮지만 공유를 하게 되면 저작권 법에 위반되니 꼭 이 점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1) y2mate.com

 

y2mate-홈페이지-모습
y2mate.com 홈페이지

 

y2mate 사이트 바로가기

 

 

첫 번째는 y2mate입니다. 이곳은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원 추출까지 같이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사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복사해서 y2mate로 들어가신 뒤 붙여 넣기를 하고 스타트 버튼만 누르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또한 간편하게 링크를 적용하는 법을 적용하고 있는데 유튜브 주소 뒤에 pp를 입력한다면 y2mate 사이트 링크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바로 추출이 됩니다. 예로 들어 유튜브 영상의 주소가 https://www.youtube.com/watch1234 라면 https://www.youtubepp.com/watch1234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모바일 역시 pc와 다운 방법이 똑같습니다. 

 

 

2) Savefrom.net

 

세이브프롬-홈페이지
세이브프롬 홈페이지

 

Savefrom 사이트 바로가기

 

 

두 번째는 Savefrom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 역시 동영상과 음원 추출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y2 mate와 마찬가지로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복사 뒤 스타트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추출이 됩니다. 영상 역시 고화질로 되기 때문에 주로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세이브프롬 역시 간편하게 유튜브 주소 앞에 SS를 입력하시면 복사 붙여 넣기를 하지 않고도 바로 세이브프롬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링크가 나오게 됩니다.

 

ex ) https://www.youtubess.com/sdsd 이런 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음원이 없는 무음 동영상의 경우에는 최대 1440p까지 고화질로 제공을 하고 있고 이곳은 사이트뿐만 아니라 추출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3) 4K Video Download 프로그램

 

 

4K Video Downloader | PС와 macOS, Linux용 무료 Video Downloader

사상 최고로 단순한 비디오 다운로드 프로그램! YouTube 및 유사 서비스에서 비디오와 오디오를 macOS, PC, Linux로 완전 무료로 다운로드받자!

www.4kdownload.com

 

마지막 세 번째는 사이트가 아닌 프로그램인데요. 유튜브 영상 다운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전 세계적이나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성능이 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이지요.

 

아무래도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고 더 전문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영상을 많이 다운로드하실 것이 아니라면 앞서 말씀드린 사이트 2개에서 간편히 하는 것이 더 좋겠지요?

 

이렇게 오늘은 유튜브 영상을 고화질로 다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저장을 해야 해서 영상을 다운로드하실 텐데요. 많은 방법이 인터넷상에 돌아다니고 있지만 저는 위의 3가지만 아시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저작권에 걸리지 않게 꼭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WEBEX 다운로드 및 사용법 , 화상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추천

요즈음 코로나19로 인해서 학교는 원격수업을 하고 회사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화상으로 비대면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이전에는 이

onarch.co.kr

 

2022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및 귀속 달라진점

이제 연말정산의 시즌이 돌아오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월급을 받는 모든 직장인들에게는 점차 관심이 생길 수밖에 없는 키워드인데요. 국세청에서는 지난달 27일부터 홈택스에서 연말정산

onarch.co.kr

 

원달러 환율 전망과 환테크 투자에 대해 알아보기

요즈음 원달러 환율이 정말 너무 오르고 있습니다. 달러는 오늘 날짜 기준으로 1420원대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강달러가 계속 진행이 되면서 경제적으로 여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