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기간 알아보기

서울시 관악구 구민들이라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서울 시민 이어도 구별로 차이가 조금씩 나는데 관악구는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시면 1인 5만원이라는 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추경을 통해서 약 24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는데, 선거용이라는 말도 있지만 관악구 구민이라면 모두 받으실 수 있으니 큰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긴급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과 그리고 기간 및 서류나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간단히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긴급재난지원금인 만큼 꼭 따라 하셔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자격

 

관악구-재난지원금-신청방법
관악구 재난지원금 알아보기

 

1. 22년 4월 21일 기준 관악구 거주 (주민등록 기준)

2. 외국인은 체류 자격 F5 영주권자, F6 이민자라면 신청 가능

3. 나이, 소득, 자산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

4. 단, 사망하거나 주민등록 말소자의 경우 지원 제외 

 

2022년 4월 21일 지원 사업을 공고, 이에 해당일을 기준으로 서울특별시 관악구에 거주 중인 구민이라면 신청자격 대상입니다. 관악구 전 구민이 대상이며, 나이, 소득, 자산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F5 , F6 체류 자격을 가진 분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관악구-재난지원금-신청방법-3가지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가지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방문 신청, 취약계층 선 지급인데요 신청방법에 따라서 지급일과 신청기간이 조금씩 다르니 위의 표를 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신청 방법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1) 온라인신청

 

https://relieffund.gwanak.go.kr/

 

관악구청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접수

코로나19, 함께하면 이겨 낼 수 있습니다 관악구 전 구민 긴급재난지원금

relieffund.gwanak.go.kr

 

일단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시기 위해서는 관악구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절차에 따라서 간단히 하실 수 있어요.

 

2주 뒤에는 아무 때나 신청을 하실 수 있으나 첫 시행 2주 동안은 인원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생년월일 끝 숫자에 따라서 분리하여 신청을 받습니다.

 

온라인-신청-생년월일
온라인신청 생년월일

 

예를 들어 91년생은 월요일과 금요일에 신청, 74년생은 수요일에 신청, 35년생은 목요일에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토요일, 일요일은 출생년의 끝자리와 관계없이 모든 구민이 신청 가능하며, 신청 기간인 끝난 2주 후인 5월 23일부터도 모든 구민이 재난 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방문 신청

 

방문 신청의 경우에는 신청기간이 온라인보다 늦은 6월 7일부터 신청이 가능한데요,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첫 한 주간은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출생 연도 월일에 따라서 맞춰 신청을 한다고 하니 날짜를 확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신청-생년월일
방문신청 생년월일

 

방문 신청 생년월일입니다. 온라인 신청과는 생년월일이 다르니 보시고 참고하셔서 헛걸음하시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3) 찾아가는 신청

 

찾아가서 신청을 하시는 방법도 있는데요 동거인이 없고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및 중증 장애인의 경우에는 주민센터 공무원이 직접 찾아가 접수를 해준다고 합니다.

 

 

기간은 방문신청과 동일하고 관악구 행정동 별로 문의 및 신청을 하셔야 해서 각 주민센터별 전화번호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아직 신청기간 마감까지 날짜가 많이 남아 있으니 시간 내셔서 꼭 신청하신 후 1인당 5만 원의 지원금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현재 신청을 한 상태인데, 생각보다 주변에 모르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관악구 구민이시라면 주변에도 널리 알려서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재난지원금 받으셔서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시는 곳에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