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선지급KR 대상 및 신청방법

블로그 정보

데제베

현재 정부에서 2022년 2분기, 방역조치로 인한 소상공인 손실보상분의 일부금액을 선지급한다고 하는데요, 선지급 금액은 100만원이고 6월 9일부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는 다른 지원금액으로 신청을 하시면 손실보상금 지급 전에 일정금액을 우선 지급 하는 소상공인 지원 정책으로 그럼 지금 부터 알아볼까요?

 

 

손실보상 선지급이란 손실보상금을 지급하기 전에 일정의 금액을 선지급하는 정책인데요, 22년 2분기 손실보상금액이 확정되면서 선지급 지원금에서 뺀 남은 잔액은 융자 전환을 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22년 2분기 손실보상금이 100만원을 넘게 되면 차액분을 추가 지급하며, 100만원 이하라면 잔액은 유지되게 됩니다. 하지만 22년 1분기부터 손실보상 하한액이 1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되었는데요, 그래서 신청대상의 대부분이 잔액이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번 손실보상선지급은 2분기 손실보상금을 미리 받는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손실보장 선지급금은 소상공인손실보전금과는 다른데요, 혹시나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및 대상 (손실보상금과의 차이점)

드디어 기다리고 있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지급이 시작되었지요? 물가가 크게 오르고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해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 및 소기업들에게는 손해를 본 것에 비해서는 크진 않

onarch.co.kr

 

소상공인 손실보상선지급 대상

 

손실보상선지급.kr
손실보상선지급.kr

 

소상공인 손실보상 선지급 대상은 코로나 19방역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 됐던 지난 4월 1~17일,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과 소기업 61만 2천명이 대상입니다.

 

만약 햇갈리시다면 신청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손실보상선지급 대상인지 조회를 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되는지 여부를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손실보상선지급.kr 주소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손실보상선지급.kr

 

소상공인 손실보상선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상선지급 소개, 신청하기, 신청결과 확인 등

xn--kj0bx6zozc4k4ry7dk2t.kr

 

2분기 손실보상 선지급 금액은 100만원 이며, 22년 1분기 선지급 금액은 25만원이였습니다. 금액이 대폭 삭감되었는데 그 이유는 2분기 방역조치 기간이 단 17일 밖에 되지 않아서 인데요, 그래서 손실보상금액이 크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분기별 하한액이 100만원으로 개정 되었기 때문에 소상공인 손실보상선지급 금액은 100만원 입니다.

 

손실보상선지급.kr 신청일 

 

 

5부제-신청일자와-사업자등록번호끝자리
5부제 사업자등록번호

 

손실보상선지급 신청일은 6월 9일 목요일부터 13일 월요일까지 5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로 시행한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 14일 부터는 제한 없이 모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손실보상선지급.kr 신청방법

 

 

손실보상선지급.kr에 들어가셨다면 신청, 약정, 지급 세 가지 과정에 걸쳐 손실보상선지급 신청절차가 진행되게 되는데요, 지원 대상인지 확인을 하고 본인이 지원 대상이라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고 신청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셨다면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문자가 날라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약정링크와 계약번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메세지를 통해서 약정을 체결 하실 수 있습니다.

 

약정을 체결 할 때에는 신분증 촬영 절차, 약정은행 인증 2가지 절차가 있습니다. 이에 신분증과 입금 은행 계좌 인증 후 약정 서류 온라인 서명을 하시게 되면 신청과 약정이 마무리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선지급 금액은 100만원은 약정 후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지급합니다. 바르면 신청 당일에도 지급금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손실보상선지급 마무리

 

선지급은 본지급 이전에 일정 금액을 미리 지급해주는 혜택으로 혹시나 선지급을 원하시지 않으시다면 접수를 하지 않아도 나중에 받으실 수 있으니 원하시는 결정을 하시면 됩니다.

 

드디어 사회적거리두기도 거의 해제가 되었는데요, 그로 인해 자영업자 지원정책 역시 마무리가 되고 있으니 현재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모두 알아보셔서 대상이 된다면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제 정말 경제가 회복되어서 많은 자영업자들이 웃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두루누리 사회보험 신청 지원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 원 지급시기 대상 관련 내용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기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폐업 지급 대상일까?

-삼쩜삼 환급 후기 및 방법 3.3% 받자

-문화누리카드 신청 후 사용처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