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택배 중부권 MEGAHUB 내 택배 위치 확인

블로그 정보

데제베

이제 연말이다 보니깐 쇼핑을 할 일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택배를 받을이 많으실텐데요. 내 소중한 택배가 롯데택배로 온다면 위치 확인시 롯데택배 중부권MEGAHUB에 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부터 내 택배 위치 확인과 중부권 MEGAHUB에 내 택배가 있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해외 직구나 온라인 쇼핑 등을 통해 시킨 택배가 중부권 MEGAHUB에 갇혀서 오지 않는다면 정말 답답할텐데요. 택배조회를 해볼 시 나오는 중부권 MEGAHUB에서 셔틀 발송, 구간 도착이 많이 보이실 거예요. 내 택배가 언제 오는지?에 앞서서 먼저 중부권 MEGAHUB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중부권 MEGAHUB

 

롯데택배-중부권-MEGAHUB-사진
롯데택배 중부권 MEGAHUB 사진

 

내 택배가 위치한 중부권 메가허브는 롯데택배가 약 3300억원을 투자해 만든 아시아 최대 최첨단 물류센터입니다. 충북 진천에 위치해 수도권과 물류 수요가 높은 영남권 사이에 위치하며 2022년 1월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롯데 택배는 더 빨라졌습니다.

 

우리나라에 인공지능과 딥러닝 등 신기술이 처음 도입되면서 분류가 더 정확해지고 속도가 빨라졌는데요. 따라서 하루에 최대 15,000~180만 개의 택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중부 지역의 MEGAHUB이 들어오면서 대부분의 택배는 이곳에 집중된 후 분류되어 전국에 배송됩니다.

 

중부지방 메가허브 정체 해결 방법

 

중부권-MEGAHUB
롯데택배 중부권 MEGAHUB

 

내 택배가 메가허브에서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보통 화물 지연으로 인해 정체일 수도 있지만 택배 분실일 수도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시간이 계속 지체되는데 잃어버렸다는 사실을 나중에 알게 되고 결국은 많은 시간만 낭비하게 되는 거죠. 따라서 다양한 방식으로 상담과 문의가 필요합니다.

 

 

1.고객센터에 전화연락

 

전화번호 : 1588-2121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09:00부터 18:00까지 인데요, 토요일 영업시간은 09:00~13:00이므로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럴 때는 문의하실 때 운송장 번호나 택배 예약 번호를 미리 알고 계시면 됩니다.

 

2. 카카오톡 챗봇 상담

 

그 다음 카카오톡 챗봇 상담인데, 전화하는 것 자체가 힘들거나 업무 중에 조용히 일하고 싶다면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직원들이 친절하게 알아봐주는 시스템이 아니기 때문에 답답하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여전히 상담기록을 남겨주시면 중구 메가허브에서 상담기록을 확인하겠으니 기다리시기보다는 상담으로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3. 롯데택배앱

 

옷, 음식, 소품 등 소포를 온라인으로 자주 받으시면 롯데택배 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롯데택배 앱은 자체 추적 시스템과 함께 타사 상품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강력하죠? 이 모바일 앱으로 한국의 모든 소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중부권 메가허브 택배 마무리

 

롯데-글로벌-로직스-회사
롯데 글로벌 로직스 회사

 

이렇게 오늘은 롯데택배 중부권 MEGAHUB와 정체 되었을 때 어떻게 문의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택배를 조회 하였을 때 '중부권 MEGAHUB(터) 구간 도착'이라고 뜨면 현재 메가 허브에 택배가 도착했다는 뜻인데요, 여기서 분류가 끝나면 '중부권 MEGAHUB(터) 셔틀 발송'으로 바뀌는데 셔틀 발송 시간이 언제냐가 중요합니다.

 

셔틀 발송시간이 새벽 또는 오전이라면 오전에 지역집배센터에 도착하고 당일 오후에 택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시간은 알 수 없지만 확률적으로 대략 저녁 7시 넘어 셔틀 발송이라면 아쉽지만 그날 받기는 어렵고 다음날 택배를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돌발사고 없이 평상시에 이 정도 걸린다는 뜻이니 참고하시고 비정상적으로 길어질 경우에는 앞서 말씀 드린 택배사에 문의 하시거나 혹은 물건을 구매한 판매사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집사라면 꼭 알아두세요

-피부에 염색약 묻었을 때 간단히 지우는 법 4가지

-일찍 자는 습관이 피푸에 끼치는 영향

-빨래 할 때 소금을 넣어야 하는 이유

-음식으로 기분조절 하는 9가지 방법

-먹다 남은 맥주 버리지 말고 활용 하는 방법 소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