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TI 테스트 (Newtro Best Type Indicator) 검사 하는법

여러분은 NBTI 테스트가 뭔지 아시나요? 저는 처음에 MBTI 테스트의 오타 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유형의 테스트라고 하는데요, 요즈음에는 이 NBTI 테스트도 많이 하더라구요 그럼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그 전에 먼저 NBTI 테스트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NBTI는 새롭다는 뜻의 NEW와 복고라는 뜻이 RETRO가 섞인 요즈음 신조어인 Newtro를 붙혀서 Newtro Best Type Indicator의 줄임말 입니다.

 

MZ세대와 옛 것의 무드를 좋아하는 취향을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라고 하는데요, 요즈음 것과 예전 것 두 선택지를 고르는 것인데요 여러가지 문항을 통해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본인의 스타일을 알 수 있으며 요즈음 뉴트로의 핫플인 종로에서 갈 만한 곳을 추천 받거나 혹은 행운의 아이템 등을 선물 받을 수 있습니다.

 

NBTI 테스트 검사 하는법

 

700
NBTI 테스트

 

NBT 테스트는 말씀을 드렸듯이 뉴트로 성향검사인데요, 검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나오는데 테스뜨 스따뜨를 누르시면 됩니다. 하실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는 설명 뒤 아래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BTI 테스트 문항

 

엔비티아이 유형의 질문은 위와 같은 형식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총 12가지의 질문이 있고 그 중에 두가지 답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선택한 답을 합쳐서 본인의 성향이 나오게 됩니다.

 

NBTI 캐릭터

 

나랑 비슷한 유형은 MBTI와는 다르게 영어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6가지 캐릭터로 나오게 되는데요, 저는 힙플 마스터 홍길동 형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도 같이 나오게 되고 본인과 어울리는 추천 장소, 행운의 아이템 등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것 같아요. 어디까지나 재미로 하는 것인데 재미있는 NBTI 검사 같습니다. MBTI의 오타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요즈음에는 다양한 테스트가 많이 있는 것 같아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NBTI 뉴트로 테스트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도 한 번 NBTI의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tour.jongno.go.kr/nbti/main.do

 

엔비티아이|뉴트로성향검사

엔비티아이|뉴트로성향검사

tour.jongno.go.kr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나는 자연인이다 내레이션 성우와 자연인들 출연료는?

-MBTI 궁합 표 확인해보자 나랑 맞는 유형은?

-INFP 연애 궁합 특징 등 팩폭 해보기

-서장훈 재산 및 건물 얼마일까?

-10원, 50원, 100원 가치 높은 희귀 동전 연도 10가지 알아보기

-트와이스 정연 다이어트, 살, 스테로이드 건강 정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