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및 한글패치 하는 방법

최근에 테라리아라는 게임을 굉장히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테라리아는 샌드박스 장르의 게임으로 전투, 탐험, 건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벌써 스팀에서 나온 지 10년이나 되었다고 해요. 현재 75만 건이 넘는 전체 리뷰와 1만 건이 넘는 최근 평가 모두 압도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로 테라리아에 칼라미티 모드와 그리고 한글 패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모드라는 것은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존 모드보다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되어있는 모드를 적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중에서도 칼라미티 모드는 테라리아 모드 중 한 가지로 새로운 보스, 새로운 지형, 새로운 BGM, 새로운 아이템, 새로운 몬스터 등이 추가되는데요. 무려 2000개의 아이템 및 25명의 보스, 300종류의 몬스터, 5개의 지형 및 이벤트까지 동시에 입혀진 매우 큰 대형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한 번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및 한글패치 하기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1

 

먼저 저는 컴맹이라서 이런 것을 잘 하지 못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여러분도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첫 번째로 스팀을 실행해주신 뒤 Tmodloader를 다운로드해주십니다.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2

 

tmodloader를 실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창모드로 켜진다고 해도 당황하시지 마시길 바라요. 참고로 테라리아가 다운로드가 되어있어야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3

 

이렇게 창모드로 실행된 tmodloader에서 네 번째에 있는 워크 샵을 눌러주십니다.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4

 

눌러주시면 이렇게 여러 가지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칼라미티 모드를 다운로드 시켜줘야 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모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지요?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5

 

여러가지 모드가 나오실 거예요. 여기서 우리는 칼리미티 모드를 다운로드하여 적용하기로 했으니 칼라미티 모드 영어로는 Calamity mod를 적어주시고 ? 옆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6

 

여기서 한글 패치도 같이 다운로드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korean이라고 적으시면 한글패치 모드도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영어로 나와있으면 굉장히 불편하니 꼭 한글패치도 해주세요.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7

 

팁을 한 가지 더 드리자면 한글패치, 칼라미티 모드 뿐만 아니라 여기서 레시피 브라우저라는 모드도 다운로드해주시면 굉장히 신세계이니 게임을 즐기시는데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이 레시피 브라우저 모드도 다운로드를 꼭 해주세요.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8

 

이제 앞서 다운로드 받은 3가지를 이제 적용을 해야 겠지요? 그럼 적용하는 바업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앞서 다운로드 모드 위에 있는 매니저 모드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9

 

클릭을 하신 뒤 앞서 다운로드 받은 모드들을 활성화해주신 뒤 enable all을 눌러주시면 모두 활성화가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모두 가능한데요. 이제 다 적용이 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10
테라리아 칼라미티 모드 패치 방법11

 

이렇게 칼라미티 모드, 레세피 브라우저, 한글패치 등 모두 적용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실행시키면 잘 적용이 되었는데 더 확실히 확인 하려면 인벤토리에 스타터팩이 들어있으면 칼라미티가 적용이 된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칼라미티 모드는 난이도가 굉장히 어려운 편이라서 쉽지 않는 도전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스타터팩이 없으면 칼라미티모드 적용 전 캐릭터나 월드맵을 만든 것이니 새 캐릭터를 생성 하시면 됩니다.

 

[바로가기]로스트아크 BC카드 콜라보 신용카드 정보

 

로스트아크 BC카드 콜라보 신용카드 출시 예정 론칭 정보

국내 게임중 최고라고 뽑히는 MMORPG 게임인 로스트아크와 BC카드가 손을 잡고 콜라보를 해서 카드드를 론칭한다고 해서 많은 게이머들이 엄청난 환호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로스트아크는

onarch.co.kr

 

[바로가기]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가격 및 PC 출시일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PS5 가격 PC 출시일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리고 기다렸던 게임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오늘 날짜인 11월 9일 공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올해 콘솔 게임 중 최대 기대작으로 손꼽혔던 게임입니다. 2018년

onarch.co.kr

 

[바로가기]'문명'과 비슷한 휴먼카인드 게임 턴제 시뮬레이션

 

휴먼카인드 게임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 넘어설까? 출시일 및 다운 방법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이 있는데요, 바로 악마의 게임이라고도 불리는 시간가는지 모르고 한다는 게임 '문명' 입니다.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문명 시리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