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카인드 게임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 넘어설까? 출시일 및 다운 방법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이 있는데요, 바로 악마의 게임이라고도 불리는 시간가는지 모르고 한다는 게임 '문명' 입니다.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문명 시리즈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시드마이어 문명은 6까지 나왔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7을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아직까지 정확한 정보는 없어서 아쉬워하고 있는데요 스팀에서 문명과 비슷한 게임인 휴먼카인드가 새로 나와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가에서 출시한 휴먼카인드는 문명과 비슷한 게임이나 문명 시리즈와 다른 방향성을 보여주기 위해서 여러가지 차별점을 만들어주었는데요, 문명은 시리즈가 특정 문명 하나를 선택해 엔딩까지 유지하는 반면 휴먼카인드는 시대별로 특정 문화를 선택해 게임에 여러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휴먼카인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휴먼카인드 정보 알아보기

휴먼카인드는 8월 18일 스팀에서 정식 출시 하였는데요, 많은 분들의 기대에 힘입어 현재 다운로드 순위 1위를 하고 있을 만큼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턴제 시뮬레이션 전략게임으로 다양한 문화와, 문명의 생성, 교육과 외교 등 여러 분야로 나라의 미래와 존망 여부가 결정되는 심오한 전개를 하고 있습니다.

 

문명과의 차별점은 문명은 특정 문명 하나를 선택해서 엔딩까지 유지를 하지만 휴먼카인드는 시대별로 특정 문화를 선택해 게임에 여러 변화를 만들고 있고 상황에 따라 빌드를 변화 할 수 있으며 전쟁이나 인접 국가에 맞춰 나가는 것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휴먼카인드 게임 리뷰

 

휴먼카인드-썸네일
휴먼카인드 게임

 

저는 아직 휴먼카인드를 구매하지 않았지만, 휴먼카인드 갤러리의 많은 게이머들의 후기를 보면 문명과 비슷하고 시스템 몇개 정도가 바뀐 느낌이라는 후기를 말해주었는데요, 문명 같은 류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볼 만 한 게임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물론 문명이 워낙 완벽하게 만들어진 게임이라 문명을 이기는 것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휴먼카인드 역시 정말 완벽하게 만들어졌다는 평가인데요, DLC 발매시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 같다는 후기를 말하고 있습니다.

 

휴먼카인드에는 조선도 있다고 하는데요, 굉장히 강력하다고 합니다. 현재 휴먼카인드 리뷰를 보면 나쁜 리뷰가 없는 것으로 보아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플레이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문명 7을 기다리고 계시거나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구매를 해 볼 만한 게임 같습니다.

 

휴먼카인드 다운로드 방법

휴먼 카인드는 현재 스팀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데요, 구매가는 5만원이고 등급은 12세 이상 이용가 입니다. 출시일이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일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5,5000명을 기록하면서 인기 제품 부문의 스팀게임 1위를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평가 역시 대체로 긍정적 인데요, 앞서 말씀 드린 휴먼카인드는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가끔 스팀게임들을 구매해서 다운로드를 받지 않고 불법으로 무설치 다운로드를 찾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5만원이 크면 크지만 합법적으로 게임을 플레이 한다면 아주 큰돈은 아니니 불법보다는 꼭 정식으로 다운로드 받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휴먼카인드 게임 마무리

 

휴먼카인드-게임-장면
휴먼카인드 플레이화면

 

이렇게 오늘은 휴먼카인드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이런 4X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좋아하는데 조만간 게임을 플레이할 시간이 될 때 구매 뒤 다운로드 하여서 게임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신석기 시대를 포함해서 7가지 시대가 존재하고 현재 10개의 문화가 존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원시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컨텐츠로 문명을 발전 시키는 것이 시간 가는지 모르고 플레이를 할 것 같습니다.

 

리뷰도 좋은 만큼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문명이 승리를 하기 위해서 나온 게임이라면 휴먼카인드는 여정에 크게 집중을 한다고 합니다. 휴먼카인드라는 책이 있는 듯 한데, 저도 처음에 정보를 찾다가 그거랑 헷갈려서 다른 정보를 찾게 되었는데요, 책 때문에 헷갈리시지 마시고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게임이 재미없거나 다른 의견이 있으시다면 답글로 남겨주시면 참고 하겠습니다. 요즈음 게임 할 시간이 많이 부족 한데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얼른 시간을 내서 게임을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아래 휴먼카인드 게임의 갤러리를 남겨드릴 테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셔서 더 많은 정보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링크]휴먼카인드 게임 디씨 갤러리

 

게임 휴먼갤러리 디씨인사이드 갤러리

8월 18일에 정식 출시한 문명과 비슷한 게임 휴먼갤러리의 디씨인사이드 갤러리 주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 들어가셔서 많은 후기와 리뷰를 보신 후 한번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sport.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