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개방예약 신청방법 및 당첨 알아보기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을 하면서 청와대가 74년 만에 국민의 품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5월 10일부터 전면 개방을 하였는데요 청와대 내부가 이렇게 개방된 것은 처음이지요?

 

 

청와대 개방 예약 신청을 해서 선정된 이들이 하루 2만 6000명이 관람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에는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해서 2시간 단위 무려 하루 3만 9000명이 청와대 개방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청와대가 개방하면 꼭 관람을 하고 싶은데요, 하지만 현재는 개방 예약 신청을 해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청와대 개방 당첨이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데요, 그래도 적은 인원이 아닌 꽤 많은 인원들이 관람을 하기 때문에 개방 예약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개방 예약 신청방법

 

청와대-개방-예약-방법
청와대 개방예약 신청하기

 

청와대 개방 예약은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여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당첨자는 관람일 8일 전에 미리 통보를 해주고 당첨되지 않은 분들에게는 별도로 알림이 오지 않으니 다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아직 모든 곳을 다 관람할 수는 없고요 경내에만 자유롭게 다니면서 볼 수 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기간은 5월 10일부터 22일까지 13일간이었으나 20일간을 더 연장하여 내달 6월 11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청와대 개방 예약 관람 신청은 3가지 모바일 앱(네이버, 카카오톡, 토스)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편하신 것으로 하시면 되는데, 네이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청와대 개방 예약을 검색하시면 관람 신청 예약을 하실 수 있는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제가 설명 뒤 아래에 링크를 남겨 드릴 테니 검색하시지 않고 바로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청와대-관람-신청-1
청와대 관람 신청 1

 

청와대 관람 신청 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11일 중 원하는 날짜, 시간을 선택해서 신청하신 후 추첨 후 알림이 오게 됩니다. 당첨이 되지 않았을 경우에 안내가 오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당첨이 되셨으면 신청하신 기간에 청와대를 방문하신 후 관람하시면 되는데요, 방문자 및 인원 선택은 개인, 단체, 어르신 및 장애인으로 나뉘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청와대-관람-신청-2
청와대 관람 신청 2

 

이렇게 인원수를 적으신 후 방문 일정을 선택하면 시간이 나오게 되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2시간 단위로 관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현황도 같이 보이게 되니 원하시는 시간과 신청 현황을 보신 후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날짜 및 시간까지 선택하셨다면 신청자 정보에 이름과 연락처를 적으신 후 아래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및 알람 신청 수신동의를 하시면 관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지요?

 

https://m.booking.naver.com/gov/blue-house

 

청와대, 국민 품으로 x 네이버

청와대 본관과 영빈관을 비롯해,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자링하는 녹지원과 상춘재까지 모두 국민의 품으로 돌아갑니다.

m.booking.naver.com

 

청와대 개방 예약 관람 신청은 위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주의사항

 

 

1. 이벤트 기간 중 당첨자는 1회만 관람이 가능

같은 날짜 당 1번만 신청할 수 있으며, 하루에 여러 번 신청을 하더라도 마지막 신청한 예약 내역으로 신청된다. 네이버, 토스, 카카오 등에서 신청한 같은 날짜의 신청건은 중복 당첨되지 않으며, 이미 당첨된 사람은 이후에 신청을 하더라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2. 당첨자 관람 당일에 동반자와 함께 입장하며, 신청한 앱을 통해서 발송된 알림 메시지 바코드를 보여줘야 입장이 가능하다. 모든 관람자는 재입장이 불가하다. 바코드 확인이 어렵다면 입장 전 현장 데스크에서 별도의 출입 손목띠를 발급받은 후에 입장한다.

 

3. 개인 및 단체 관람의 경우 신분증이 필요 없으나, 65세 이상 어르신 또는 장애인 유형으로 당첨이 되었다면 신분증을 가지고 입구에서 확인 후에 입장이 가능하다.

 

4. 관람 30~10분 전까지 입장 라인으로 도착해야 하며, 관람 시간에 늦는 경우 운영에 어려움이 있으니 시간을 꼭 지킨다. 관람 당일에 인원 추가는 불가하다.

 

5. 당첨 문자가 아니더라도 당첨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신청한 모바일 어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네이버: 네이버 전자문서 검색 후 국민 비서 문서함 확인

카카오톡: 카톡에서 국민 비서 구삐 채널 검색 후 확인

토스: 하단 전체 메뉴 내 공공 알림 문서함 확인

 

6. 신청 정보 변경 또는 취소는 불가하다.

희망일이나 신청자, 동반 인원 등을 바꾸고 싶다면 재신청하고, 최종 신청건으로 적용된다.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청와대 관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역대 대통령들이 살았던 청와대가 안이 어떻게 생겼는지 정말 굉장히 궁금하네요,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나중에 꼭 청와대를 관람해보고 싶습니다.

 

청와대를 관람할 수 있는 날이 올지 몰랐는데, 나중에는 그냥 대통령이 살았던 하나의 문화재이자 관광명소로 바뀐다는 것이 신기한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김건희 나이, 재혼, 자녀 등 알아보기

-윤석열 당선인 공약 정리

-서장훈 재산 및 건물 얼마일까?

-화천 대유 천화 동인 뜻과 게이트 사건 알아보기

-한덕수 총리후보자 관련주 확인해보기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