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후보자 가족 관련주 확인

 

 

이번 총리 후보자로 지명된 한덕수 총리후보자의 국회 청문회가 열리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미 한덕수 총리후보자는 38대 국무총리였는데요, 이번에 48대 국무총리 후보자로 올랐습니다.

 

한덕수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에서는 김앤장 20억원 고문료, 부동산 임대, 배우자 그림, 론스타 관련 진술 논란 등 다양한 의혹을 제기했는데요 과연 한덕수 총리후보자가 윤석열 정부 첫 총리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로 한덕수 총리후보자의 가족과 관련주에 대해서 한번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으러고 하는데요 그리고 한덕수 총리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덕수 총리

 

얘기하는-한덕수
한덕수 총리후보자

 

한덕수 총리후보자는 호남 출신으로 1970년 제 8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관료의 길을 걸어왔는데요, 김대중 정부 때 통상산업부 차관을 거쳐서 통상교섭본부장, 노무현 정부 때 한미FTA 체결 지원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정통 경제 관료입니다.

 

노무현 정부에서 경제부총리와 국무총리조 지낸 베테랑으로 외교, 안보를 모두 아우르는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점과 진보 정권에서도 요직을 거쳐서 국회 인사 청문회 과정에서도 민주당의 동의를 얻기 쉬울 것이라는 점이 윤석열 정부에서 한 전 총리를 48대 총리후보자로 지명 한 이유지요.

 

한덕수 후보는 육군 병장 만기전역으로 알려져 있고 서울대 상과 대학을 수석, 서울대학교를 3등으로 졸업하면서 대법원장 상을 수상한 바 있다고 합니다.

 

한덕수 가족

 

아무래도 이런 국가의 중요직에 후보가 오르면 가족들에 대한 공격이나 관심을 가지는 편이지요? 한덕수 후보의 가족은 부인으로 최아영이 있습니다. 서울대 미술대학 응용미술과 출신으로 전업 서양화가라고 합니다. 그리고 한덕수 최아영 부부 슬하에는 자녀가 없다고 합니다.

 

한덕수 관련주

 

아무래도 정치 관련 테마주는 어느 때나 나오기 마련인데요 이번 한덕수 총리가 후보자로 뽑히고 나서도 몇 가지 주식이 한덕수 관련주로 묶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투자자들은 이런 관련주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편 이지요?

 

대부분의 대선/정치 테마주의 경우에는 대상인의 학연, 지연, 혈연 등에 의해서 테마를 형성하게 되는데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관련주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헨즈

 

모헨즈는 과거 한덕수 총리가 새만금 사업 육성을 강조한 적이 있으며 동사는 새만금 인근에 위치한 '덕원산업'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레미콘 제조 주력 사업으로 한덕 수는 예전부터 꾸준히 새만금 사업을 육성 해야 한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새만금 인근에 위치한 덕원산업을 자회사로 두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에 편입 되었습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는 스마트카, 모바일 솔루션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S/W 개발 전문 기업인데요 기업의 전체 매출 중 90%를 차지 하는 것은 메시징 서비스지만 현대 모비스에 스마트카 솔루션도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카 관련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덕수 관련주에도 묶인 이유는 이 곳에 대표이사인 박태형 대표가 한덕수 총리 후보자와 경기고 동문이라는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엔텍

 

한덕수 총리 후보자와 친분이 있는 아산재산 정몽준 이사장이 코엔텍의 2대 주주인데요, 코엔텍은 폐기물의 소각과 매립을 통해서 이익을 창출하는 폐기물 처리 전문 기업인데 태풍, 장마 관련주로도 항상 유명한 주였습니다.

 

s-oil

 

한덕수 총리후보자는 S-OIL의 사외이사인데요, 에쓰오일은 모두 어떤 기업인지 아시겠지요? 국무총리에 지명이 되서 현재는 사외이사직을 사퇴 하긴 했지만 에스오일의 사외이사로써 이사회 의장직을 맡고 있었습니다.

 

한덕수 관련주 마무리

 

한덕수-마무리
한덕수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한덕수의 가족과 그리고 관련주 등에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이런 정치 테마주는 굉장히 도박판이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투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멀리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과연 한덕수 총리후보자가 윤석열 정부 초대 국무총리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