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경선승리, 어떤 공약을 내세웠을까? 공약정리

이번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서 윤석열 후보가 홍준표, 원희룡, 유승민을 재치고 국민의 힘의 대선후보로 결정이 되었는데요, 홍준표 후보와는 막판까지 접전을 벌였으나 결국 윤석열이 승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윤석열이 정권교체를 할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한데요, 이재명 후보와 붙으면 과연 이길 수 있을까요? 윤석열 후보가 내세우고 있는 의 공약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대선후보의 정책 자문그룹은 약 50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부동산과 외교 그리고 안보 및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물론 아직 정확한 공약 정책을 수립하지는 않았고 바뀔 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말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까요!?

 

 

윤석열 후보의 주요 공약

 

먼저 윤석열 후보의 주요 공약을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청넌과 신혼부부 원가주택, 역세권 첫 집 등 250만호를 공급한다고 말을 하였구요 1주택 1가구 보유세를 완화하고 양도세율을 인하 한다는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사태에 최대 43조원의 희망지원금을 조성한다고 하였고 민간기업 성장을 위해서 80여개의 규제를 폐지한다고 했습니다. 이 밖에도 입시 단순화 및 정시 비율의 확대와 그리고 취약 청년 대상 월 50만원 청년도약보증금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윤석열 부동산 공약

 

연설하는-윤석열
윤석열 후보

 

먼저 부동산 공약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윤석열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공약에 대해서 늘 비판해 왔습니다. 앞서 주요 공약에도 있었던 내용이 중복 될 수 도 있는데요 임기 5년동안 전국에 250만호 이상, 수도권에 130만호 이상의 신규 주택을 공급하겠다고 말을 하였고 무주택 청년들한테는 청년 원가 주택이라는 것을 30만호 공급한다고 했습니다.

 

원가주택은 청년들이 본인의 소득을 통해서 주택 매입 대금 원리금을 상환 할 수 있는 수준의 주택이라고 하지요. 또한 주택 부지는 3기 신도시 등 공공택지를 활용시키며 광역 교통망 근처의 택지지구 용지를 용도 전환해서 확보한다고 해하였습니다.

 

또한 GTX 구축 등과 연계해서 서울 도심에서 30~40분 거리에 신도시를 조성해 원가 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겠다고 말을 하였는데요 이 밖에도 청년 및 신혼부부와 무주택 가구에 대해서는 재건축용 적률을 상향해서 '역세권 주택' 20만호를 추가 공금하고 임대차 3법을 개정해서 시장 왜곡을 시정하겠다고 말을 하였습니다.

 

윤석열 코로나 19 대책 공약

 

표정-안좋은-윤석열
윤석열 공약

 

 

윤석열 후보는 코로나 19사태에 대한 대책으로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해서 최대 100조원을 지원하겠다고 말을 했고 특례보증 대출을 통해서 50조원을 지원하고 최대 43조 규모의 희망지원금을 조성해서 1인당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공약을 말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재유행에 대비해서는 민관 합동으로 5조의 기금을 조성해서 피해보상과 감염병 예방 활동에 사용하겠다고 말했고 또한 대통령 직속의 '코로나 긴급 구조본부'의 설치해 코로나 19 사태 대응을 일임하겠다는 방침을 말했습니다.

 

윤석열 외교안보 공약

 

윤석열-모습
윤석열 추미애

 

윤석열 국민의당 후보의 외교안보 공약에 대해서는 북한의 핵위협을 대처하기 위해서 한미 확장억제를 강화시키겠다고 했고 한미 간에 유사시 핵무기 전개 협의 절차를 마련하며 정례적인 운용 연습을 통해 핵우산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을 했는데요, 또한 미중 전략경쟁 시대에서 한중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을 했습니다.

 

이 밖에도 한미동맹을 더욱 강력하게 재건하겠다고 공약을 말했고 총리실 직속으로 '신흥안보위원회'를 설치하겠다며 북핵 및 군사 위협 관련 전통 안보와 사이버 안보 문제는 청와대 국가안보실이 신흥안보는 총리실이 담당하는 이원화된 대응 시스템애 따라서 작은 청와대와 책임 총리제를 구현하겠다고 외교안보 분야에서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윤석열 국방 공약

 

윤석열은 국방공약으로 첨단 과학기술 강군을 육성 한다고 하였는데요, 인공지능을 기초로한 무인 및 로봇 전투체계를 조기에 도입해서 병력은 줄이고 국방력은 키운다고 했습니다. 또한 과학기술 전문 전투요원 모병을 확대해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여성 인력의 참여를 확대시킨다고 공약을 하였습니다.

 

변화하는 국방 기술 환경을 반영해 사이버, 우주, 핵 공격을 억제 할 수 있도록 제 2의 창군 수준으로 군을 재설계 한다고 하였습니다.

 

한국형 아이언돔도 조기에 배치를 해서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와 통합하여 다층 방어막을 구축한다고 하였는데요 본인의 대통령 임기내로 단축하고 북한의 미사일 공격에 대비해 국민의 안전을 확보한다고 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한국형 전략무기를 확보하고 MZ 세대에 맞는 병영체계를 구축해 군인 장병들과 장병들의 어머니, 아버지가 안심하고 환영하는 군을 만든다고 하였고 이 밖에도 의식주 개혁을 통해서 좋은 환경을 만들며 군 복무기간이 전역 후에도 도움이 되도록 원격 강좌와 대학 학점 부여를 확대하고 창업 지원 교육을 실시하는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국방 공약을 말했습니다.

 

윤석열 공약정리 마무리

 

이재명과-윤석열
윤석열 vs 이재명

 

예전 검찰총장 시절 조국과 추미애와의 갈등도 있었고 현재 부인, 장모 등 의혹이 있었지만 이렇게 국민의힘당의 대선후보로 선출된 윤석열의 여러 부분의 주요공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과연 이번 대통령이 누가 될 줄은 모르지만 정말 서민들이 힘들지 않는 그런 대한민국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과제들이 남아있지만 의견을 수렴해서 더 좋은 공약으로 다듬어 간다고 윤석열 후보는 말을 하였는데요, 다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공약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