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짜리 변호사 넷플릭스 몇부작 제작사 원작 알아보기
- TV 및 영화
- 2022. 10. 5.
요즈음 SBS 금토 드라마로 천 원짜리 변호사가 굉장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시청률이 높지는 않았지만 회가 거듭할수록 재미있다고 소문이 나서 현재 굉장히 높은 시청률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천원짜리 변호사의 넷플릭스 서비스 여부, 몇 부작인지, 제작사, 원작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의 줄거리부터 알아볼까요? 수입료를 말 그대로 천 원 밖에 받지 않아서 '천 원짜리 변호사'라 불리는 변호사 천지훈(남궁민)의 이야기를 그린 법정 드라마 입니다.
값싼 수임료의 변호사와 돈 많은 법꾸라지들, 그리고 이들을 변호하는 몸값 비싼 변호사들의 대립을 그린 통쾌한 법정 활극으로 최근에 저도 보기 시작했는데, 정말 기대하고 볼만한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넷플릭스
최근에는 드라마나 영화를 TV 말고도 OTT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PC, 태블릿 등으로 많이들 보고 계시는데요, 그래서 천 원짜리 변호사가 넷플릭스 서비스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먼저 말씀드리면 현재 넷플릭스 서비스를 하지는 않고 있으며, 앞으로 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른 OTT 서비스로 시리즈 온, SBS, WAVVE,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다고 하니 현재 말씀드린 곳에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넷플릭스가 아닌 이곳에서 시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몇부작 및 인물관계도
드라마 SBS의 천원짜리 변호사는 현재 14부작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16부작 드라마에 이어서 14부작으로 만들어지는 드라마들도 꽤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남궁민이 드라마에 나오면 역시 믿고 보는 것 같은데요, 이미 '스토브 리그'와 '검은 태양'으로 연기대상을 2020, 2021년 연속으로 차지했는데요, 혹시 2022년에도 남궁민이 천 원짜리 변호사를 통해 연기 대상을 받는다면 역사를 쓰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위는 드라마를 보시기 전 이해를 하시면 좋을 인물관계도입니다. 드라마는 천지훈 변호사를 중심으로 진행이 되고 대형 로펌인 법무법인 백의 백현무 대표의 손녀인 백 마리가 시보(인턴)로 들어가며 진행이 됩니다.
법정 드라마다 보니 대형 로펌, 검찰, 변호사가 많이 등장하게 되는데요, 검찰 쪽 인사 중 백 마리를 짝사랑하는 법조계 로열패밀리 출신 검사인 최대훈이 주요 인물 중 한 명이고 일에서는 프로페셔널 해도 사랑 앞에서 바보가 되는 캐릭터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제작사 및 원작
천원짜리 변호사는 제작사는 스튜디오 S에서 맡았으며, 기획은 이광순이 맡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웹툰이 원작으로 알고 계시는데 이건 2015년 최수진 작가가 출품해 SBS 극본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시나리오로 제작한 작품입니다. 원작이 없는 창작물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드라마 천 원짜리 변호사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도 최근에 볼 드라마가 없으시다면 꼭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남궁민 배우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 초반인 만큼 앞으로의 스토리를 더 기대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