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김재덕 금메달리스트 정보와 영재발굴단 및 인스타 알아보기
- 스포츠
- 2021. 7. 27.
이번 올림픽에 새로운 스타가 탄생을 했는데요, 바로 양궁에서 현재 금메달을 남자 단체전과 남여 혼성전에서 무려 2개나 따게 된 양궁 대표팀의 막내 '김재덕' 선수입니다. 사실 이름은 김제덕 선수이지만, 김재덕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 분들을 위한 김제덕 선수의 정보를 한번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궁의 김재덕 선수는 굉장히 어린나이에 이번 올림픽에 화이팅이 아주 넘쳐서 이강인 선수에게도 주어졌던 별명인 '막내형'이라는 수식어가 불러졌는데요, 큰소리로 화이팅을 부르며 기를 넣어주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였습니다.
이번 안산선수와 같이 남여 혼성전 양궁에서 금메달을 땄는데 2004년생으로 만 17살의 나이에 군면제가 된 선수가 되었지요 예전에 영재발굴단이라는 프로그램에도 나온적이 있는데 오늘은 한번 양궁 김재덕 선수의 정보와 그리고 영재발굴단에서 나왔던 모습 및 인스타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양궁 금메달리스트 '김제덕' 선수
생년월일 : 2004년 4월 12일 (17살)
국적 및 고향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키 : 176cm 몸무게 : 72kg
학력 : 예천초등학교, 예천중학교, 경북일고등학교(재학중)
김제덕 선수는 이미 양궁 천재라고 불릴 정도로 예전 유스시절부터 두각을 드러냈으며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 선발전이 금메달보다 어렵다는 대한민국의 양궁 국가대표로 선발이 되었습니다. 양궁 최연소 올림픽 메달을 이번에 땄다고 하는데요, 개인전은 아쉽게도 32강에서 떨어졌지만 팀 전에서 특유의 화이팅으로 메달을 따냈습니다.
많은 분들이 김제덕의 가장 큰 장점은 성격이라고 했는데요 낙천적이지만 게으르지 않고 거침없이 꼼꼼하다고 합니다. 또한 대범한 능력 역시 양궁에 맞는 성격을 갖었다고 합니다.
사실 김재덕 선수는 양궁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재미있는데요, 어렸을 떄부터 활발했던 김재덕 선수를 조금 진정시키기 위해서 담임선생님이 양궁을 권유했는데 여기에 굉장한 재능이 있었 던 것 입니다. 그래서 예전에 TV프로그램 영재발굴단에도 출연 한 적이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양궁 김재덕 영재발굴단
김재덕 선수는 초등학생 당시에 SBS 영재발굴단에서 양궁 신동으로 출연 한적이 있는데요, 여기서 한중 영재 대격돌에서 중국의 양궁 유망주인 안취시안을 이겼으며 2016년에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개를 따낸 양궁에 재능이 있는 영재였습니다.
영재 발굴단에서는 김제덕의 가정환경에 대해서도 알려졌는데 어머니는 안계시고 아버지가 몸이 좋지 않아서 할머니 손에 거의 자랐다고 합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밝게 자라며 이렇게 세계적인 양궁선수로 자란 김재덕 선수가 자랑스러운 생각이 드는데요.
원래는 중학교 3학년 때인 2019년 가을에 2020년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를 했다가 어깨 부상 여파로 인해서 탈락을 했따고 하는데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서 도쿄 올림픽이 1년이 연기가 되면서 다시 기회가 왔고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여러 쟁쟁한 후보들을 이기며 올림픽 대표로 뽑히게 되었는데 극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궁 김재덕 인스타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번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처음으로 따내고 양궁 최연소 메달리스트가 된 김재덕이 화제가 되면서 인스타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팔로워가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김제덕 선수의 인스타를 들어가보면 디엠은 잘 못 본다고 하니, 디엠을 보내시거나 혹은 안 좋은 글을 적으시는 것은 안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 제가 김재덕 선수의 인스타 주소를 남겨드릴 테니 들어가셔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활발한 성격 때문에 나중에 올림픽이 끝난 뒤에 여러 예능에도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양궁 김제덕 선수 마무리
자 이렇게 오늘은 양궁 금메달 리스트이자 양궁 대표팀의 '막내 형' 김재덕 선수의 정보와 그리고 간단한 스토리 및 예전 SBS 영재발굴단에서 양궁 신동으로 나온 이야기와 인스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조사를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정말 대견하고 멋있다는 생각이 든 것 같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중 개인전 32강에서는 탈락을 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금메달 2개를 획득 한 만큼 너무 아쉬워 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김제덕 선수가 없었으면 금메달도 사실 따기 힘들었을 수도 있을 정도로 아주 중요한 순간마다 10점을 쏴주는 것을 보여주었지요.
아직 어린나이라 앞으로 미래가 창창한데 금메달을 땃다고 해서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 열심히 선수생활 하면서 또 다음 올림픽이나 앞으로 좋은 모습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