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신인왕 자모란트 플레이스타일과 연봉 등 정보

블로그 정보

데제베

오늘 알아볼 선수는 바로 멤피스 그리즐리스 소속의 포인트 가드 자모란트입니다. 레게 머리가 포인트인 자모란트는 NBA 2020년 신인왕을 받은 포인트가드로 NAB 올-루키 퍼스트팀에도 뽑혔을 만큼 현재 유망한 NBA 농구 선수 중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루키 시즌 부터 엄청난 활약을 펼쳤고 현재 멤피스에서 프랜차이즈 스타가 될 재목으로 손 뽑히고 있는데 신인 시즌뿐만 아니라 이번 시즌에도 굉장한 평가를 받은 오늘은 NBA의 신인왕 출신이자 그리고 엄청난 폭발력을 토대로 차세대 NBA대장으로 손뽑히고 있는 자모란트의 플레이 스타일과 연봉 등 정보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모란트 프로필

 

신인왕-받은-자모란트
NBA 자모란트

 

생년월일 : 1999년 8월 10일

출생 나라 : 미국

신체사항 : 191cm, 79kg

포지션 : 포인트가드

현재 팀 : 멤피스 그리즐리스

등번호 : 12번

 

나이키의 후원을 받고 있는 자모란트는 학창 시절에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한 채 대학교로 입학을 하였는데요, 하지만 대학교에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멤피스에 2019년 NBA 드래프트 1라운드 2순위에 지명이 되었고 신인왕을 차지하였습니다. 실력도 실력이지만 퍼포먼스를 볼 때 앞으로의 슈퍼스타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마이크 콘리의 후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학창시절에는 키가 175cm밖에 되질 않았으나 3년 사이에 183cm으로 성장을 했다고 합니다.

 

 

첫 시즌 역시 대단했지만 2020-21시즌에는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었는데요 산왕과의 홈경기에 치러진 개막전에서는 44 득점 2 리바운드 9 어시스트로 득점 커리어 하이를 갱신했고 셀프 앨리웁 등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자모란트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멤피스는 12점 차이로 패배를 하고 말았습니다.

 

이밖에도 자모란트는 이 시즌 수많은 경기에서 놀라운 활약을 펼쳤고 멤피스에서 2년 차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리더라는 평가를 받으며 에이스 대우를 받고 있습니다.

 

자모란트 플레이 스타일

 

 

포인트가드인 자모란트의 플레이스타일은 그야말로 야생마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놀라운 돌파 성형의 공격형 가드로 흑인 특유의 운동능력과 탄력을 가지고 있어서 가속도가 한번 붙으면 링에서 블락을 하기 어렵습니다.

 

많은 NBA 선수들이 마찬가지지만 183cm이라는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덩크슛을 자주 보여줄 정도로 탄력이 자모란트의 최대의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모란트는 가드 중에서도 최상급 점프력을 지녔다고 합니다.

 

포효하고-있는-자모란트
포효하는 자모란트

 

자모란트의 플레이스타일에 많은 분들이 열광 하는 이유는 거의 매 경기 마다 돌파 후 림어택을 활용한 하이라이트를 창출하기 대문인데요, 이 것은 단순히 멋있기만 한 것이 아닌 속공 상황에서 멤피스의 득점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자모란트의 장점은 좋은 시야를 바탕으로 한 패스 역시 좋으며 잘 찔러 주고 있습니다. 돌파 후 킥 아웃, 빈 공간으로 넣어주는 패스 등 정교한 플레이 역시 자모란트의 플레이스타일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모란트 연봉

 

 

자모란트가 현재 NBA에서 받고 있는 연봉은 2021-22년 연봉은 $9,603,360이며 2022-23시즌에는 $12,119,440 이고 2023-34년은 Qualifying Offer $15,815,869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NBA 차세대 스타 자모란트

 

드리블-중인-자모란트
드리블 자모란트

 

자 지금 까지 자모란트의 연봉과 플레이 스타일 그리고 그의 장점과 학창시절 등 다양한 프로필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모란트에 대한 정보를 더 알아보려고 했는데 NBA의 차세대 스타 임에도 불구하고 정보가 많이 없더라구요 아무래도 NBA의 인기가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떨어져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NBA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면 좋겠네요, 2년차임에도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자모란트가 앞으로 NBA의 전설로 남을 수 있을지 정말 궁금하고 벌써부터 다음시즌이 궁금해 지는 선수 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자모란트를 관찰하면서 그의 활약을 볼 생각에 설레는 것 같습니다. 이 만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