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올림픽 개막식 픽토그램 마임 '좋은 평가' 정보 및 배우 알아보기
- 스포츠
- 2021. 7. 26.
도쿄 올림픽이 논란 끝에 결국에는 열리게 되었는데요, 원래는 2020년에 했어야 할 도쿄 올림픽인데 코로나로 인해서 2021년에 개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도쿄 올림픽 개막식은 좋은 평을 받지는 못했지만 픽토그램은 되게 신선하다며 좋은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도쿄 올림픽 개막식 픽토그램 알아보기
예전에 웃찾사에서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여러 종목의 픽토그램을 몸으로 따라한 개그가 있었는데요, 이번에 일본이 올림픽 개막식에서 이걸 했는데, 혹시 따라한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어째튼 재미있고 신선했었는데요 연기를 한 배우들과 그리고 스텝, 카메라 감독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의 실수도 없이 했으며, 이 긴 것을 다 기억 한다는 것이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오늘은 픽토그램에 대한 정보를 한번 같이 알아보고 그리고 개막식에 픽토그램 마임을 한 배우 등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픽토그램이란?
먼저 픽토그램에 대해서 한번 여러분과 함께 알아볼까요? 사실 픽토그램이라는 말이 이번에 도쿄 올림픽 개막식 때문에 처음 들어본 분들이 많으실거예요, 픽토그램은 그림(픽쳐) 전보(텔레그램)의 합성어로 문자없이 그림만으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서 탄생을 했습니다.
사실 우리 일상에서 픽토그램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화장실 남여 표시 혹은 비상구 픽토그램이 대표적 입니다. 이렇게 특별 할 게 없는 이 그림들은 언어가 필요 없이 그림만 보면 알 수 있기 때문에 나름 국제표준이라고 합니다.
비상구 픽토그램의 경우에는 일본 오사카에서 발생한 1972년 사망자를 118명 낸 센니치 화재사건을 계기로 만들어졌는데요, 올림픽에서 각 종목을 상징하는 픽토그램은 무려 1948년 런던 올림픽에 처음 나왔을 정도로 오래 되었습니다. 이 것을 현대적으로 발전 시킨 건 1964년 도쿄 올림픽 인데요, 일본 문화에 밴 간결함으로 올림픽 픽토그램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가입니다.
도쿄 올림픽 픽토그램
재미있었고 신선했던 2021년 도쿄 올림픽 픽토그램 마임은 지루했다고 평가 받던 개회식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일본 특유의 아기자기함이 돋보이는 퍼포먼스였고 중간 중간에 실수가 있었지만 오히려 더 재미있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역대 올림픽 중에서도 기억에 남을 만한 공연이 아닐까 싶습니다.
픽토그램 마임 배우들과 그리고 카메라 무빙이 조화가 예술이였는데요, 이걸 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과 연습이 있었는지 정말 올림픽 선수들 만큼이나 연기자들이 엄청난 연습을 했다고 느껴졌습니다.
원래는 2020년에 했어야 할 올림픽 인 만큼 연기가 되고 이번에 2021년에도 개막을 못 할 번 했는데 이런 상황에도 잘 해낸 배우들이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정말 일본만이 할 수 있는 공연이 아니였나 싶습니다.
도쿄 올림픽 개막식 픽토그램 공연 배우
도쿄 올림픽 개회식에서 '픽토그램 맨' 연기를 했던 배우들은 3명이 였는데요, 2인조 코미디 마임 그룹 가말쵸바의 히로폰과 마임 코미디 듀오 가베즈의 히토시, 마사 입니다.
이 픽토그램 마임을 보여주었던 배우들은 한국에서도 여러번 공연을 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도쿄 올림픽 개막식 최고의 5분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원래는 녹화를 할 수도 있었는데 라이브를 중요시 했다고 하는데요, 처음 50개의 픽토그램을 4분안에 해달라고 햇었는데, 조직위원회에서 1분을 늘려준 덕분에 따라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마임 3인방의 픽토그램이 정말 대단 하다는 생각이 드는 공연이였는데요, 원래 이런 마임 공연을 하던 분들로 올림픽이 끝나고 나서도 전 세계에서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개막식 픽토그램 마임 마무리
오늘은 도쿄 올림픽 개회식에서 유일하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픽토그램 마임 공연에 대한 정보와 그리고 배우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이게 영상이 굉장히 중독성이 있어서 저는 벌써 3~4번이나 보게 되었습니다.
혹시 보신 분들이 없으시다면 한번 지금이라도 유튜브에서 다시보기가 있으니 한번 픽토그램 마임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도쿄 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여태까지 노력을 한 만큼 만약 메달을 목에 걸지 못 한다고 하더라도 괜찮으니 다치지 말고 열심히 했으면 좋겠네요 정말 스포츠 선수들은 대단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순위도 좋은 성적을 기록 했으면 좋겠네요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