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EX 다운로드 및 사용법 , 화상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추천

요즈음 코로나19로 인해서 학교는 원격수업을 하고 회사들은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화상으로 비대면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코로나 이전에는 이런 것들을 주로 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화상 프로그램으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WEBEX를 추천 드립니다.

 

다운로드와 사용법이 간단하며 현재는 다른 프로그램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웹엑스를 많이 사용 하시는데요, 전세계 이용자만 3억명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바일과 PC 모두 사용 할 수 있어서 원격 근무에 맞춤형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럼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WEBEX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안내

 

웹엑스는 일단 다운로드를 하고 진행을 하셔야 하는데요, 웹엑스의 풀네임은 CISCO WEBEX로 웹엑스, WEBEX와 모두 동일 한 것이니 헷갈리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웹엑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이쪽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되는데요, 모바일과 피시 모두 동일하게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이패드도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sport.onarch.co.kr/entry/download

 

웹엑스 다운로드 홈페이지 주소

요즈음 화상 회의와 원격 수업 때문에 많은 분들이 주로 사용 하시는 웹엑스의 다운로드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피시와 모바일 모두 들어가셔서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우리

sport.onarch.co.kr

 

그렇다면 이제 웹엑스에 미팅 참여방법이라든지 미팅룸 만들기, 화면공유 등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까요? 현재 화상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 이라면 웹엑스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WEBEX 사용법

 

웹엑스-로고

 

그럼 이제 웹엑스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WEBEX의 사용법은 관리자와 그리고 사용자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관리자는 화상 회의를 관리하는 사람이구요, 사용자는 참여해서 회의에 참여하는 사람이나 원격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 등을 뜻합니다.

 

사실 제가 사용법에 대해서 스크린샷을 통해서 하나하나 설명을 드릴려고 했는데요, 이게 관리자와 사용자 두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고 또한 이미지만 50개 넘어 갈 것 같아서 알아보았는데 웹엑스 공식 홈페이지에 PDF 파일로 두가지가 나뉘어 아주 친절하고 더 자세히 알려저 있더라구요.

 

그래서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셔서 PDF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더 쉽게 웹엑스를 이용 하실 수 있을 거예요.

 

https://www.cisco.com/c/ko_kr/products/conferencing/webex-meetings/webex-guide.html?ccid=cc001228&oid=otrco022935 

 

웹엑스 가이드

웹엑스 가이드 허브 페이지

www.cisco.com

 

보안문제가 있는 ZUM보다는 많은 곳에서 웹엑스를 사용을 하더라구요 미팅당 50분까지는 무료이고 그 이상이 필요 할 경우에는 요금제가 있으나 요금도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고 다른 화상 미팅 프로그램 역시 유료인 경우가 많고 무료인 경우에는 질이 많이 떨어지니 그렇게 비싸지 않은 금액이기 때문에 유료로 사용 하시더라도 Webex를 추천드립니다.

 

웹엑스의 요금제는 무료, 스타터, 비즈니스, 기업 이렇게 나누워져 있는데요, 스타터의 경우에는 월당 18.225원, 비즈니스는 36,382원 기업 회원의 경우에는 규모에 따라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하니 웹엑스 측에 문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웹엑스 사용법 및 다운로드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코로나으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가 굉장히 활발해지고 발전해가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핵심인 화상미팅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화상 미팅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WEBEX와 ZUM이 있는데요, ZUM은 보안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사실 잘 모르겠고 두개 모두 뛰어난 프로그램이고 서비스를 제공하니 마음에 드시는 것을 하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녹화도 가능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요즈음에는 원격 수업이나 화상회의 등에 사용을 하고 있지만 앞으로 코로나가 끝난다고 하더라도 원격진료나 다른 비대면 서비스가 활발 해질 것으로 예상이 되니 지금부터 사용법을 익히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