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카 정체 본캐 김경욱 일본인 한국인 국적 알아보기

일본에서 온 호스트바 출신의 콘셉트로 현재 유튜브와 각종 SNS에서 재미를 주고 있는 화제의 인물이 있습니다. 다들 눈치채셨겠지만 다나카상입니다. 사실 일본인인지 한국인인지 헷갈리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럼 오늘 다나카의 정체와 본명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다나카의 본캐이자 정체부터 말씀드리면 다나카는 나몰라패밀리의 개그맨 김경욱입니다. 예전에 X맨, 웃찾사 세대이신 분들은 얼굴만 보면 바로 누군지 아실 거예요. 웃찾사 이후 꽤 긴 공백기간을 가지다가 현재 부캐인 다나카로 큰 빚을 보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MBC 라디오스타 까지 나오며 대세라는 것을 인증했는데요. 그럼 개그맨 본캐인 김경욱의 정체와 부캐인 다나카상에 대한 정보까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카 본캐 김경욱 프로필

 

다나카-본캐-김경욱
다나카 본캐 김경욱

 

다나카상 본명 : 김경욱

출생 : 1983년 4월 26일(39세)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175cm O형

학력 : 명덕고등학교(졸업),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

데뷔 : 2001년 SBS 6기 개그맨

별명 : 김홍남, 나일론 머스크, 다나카, 김선욱

직업 :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겸 가수

김경욱 인스타

 

다나카상 인스타

 

 

많은 분들이 일본인인지 한국인인지 국적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그맨 김경욱은 한국인입니다. 그리고 부캐이자 콘셉트인 다나카가 일본에서 온 콘셉트이지요.

 

다나카상 본명 개그맨 김경욱

 

개그맨-김경욱
웃찾사 김경욱

 

다나카상의 본캐인 개그맨 김경욱은 조세호가 고등학교 3학년 때 개그맨이 되라는 권유로 인해서 개그맨의 길을 걸었다고 하는데요. 조세호가 김경욱의 집까지 찾아가서 부모님께 이야기를 했을 만큼 각별했다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2001년에 조세호와 같이 SBS 개그 콘테스트에 참여를 해서 대상을 받아서 SBS 개그맨 6기로 개그맨 생활을 이어나가게 되었는데요. 당시 19세의 최연소 공채 개그맨으로 재능만큼은 어렸을 때부터 엄청났던 것으로 보입니다.

 

개그맨 김경욱 부캐 다나카상

 

부캐-다나카상
부캐 다나카상

 

최근 다나카상이라는 캐릭터가 많이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이 다나카상은 개그맨 김경욱의 부캐로 일본에서 수년간 지명을 받지 못한 일본 호스트 콘셉트인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다나카가 캐릭터가 인기가 있던 것은 아닌데요. 다나카상이 인기가 끌기 시작하게 된 것은 유튜브 숏츠에서 다나카가 이상한 방법으로 음식을 먹고 한국인도 일본인도 아닌 애매한 중독성 있는 말투로 이야기를 하던 것이 화제가 되어서 점차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2022년 후반부터 갑작스레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각종 방송과 다른 인기 유튜버들과 함께 나오기도 하며 현재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 다나카입니다.

 

호스트바-컨샙-다나카
호스트바 다나카

 

이렇게 오늘은 개그맨 김경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옛날 나혼자패밀리 시절부터 노래와 개그를 굉장히 좋아했었는데요 김경욱이 다나카상인 것은 전혀 몰랐네요. 긴 시절 오랫동안 힘들었던 만큼 현재 인기가 앞으로도 쭉 이어나가 성공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러시앤캐시 어쩌라고 모델 풍자 성별 및 유서방 정보 소개

TV를 보다보면 "아 어쩌라고!" "어쩌라고 내맘이지~" 하면서 중독성 있는 노래와 같이 나오는 광고를 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러시앤캐시의 광고 입니다. 러시앤캐시 어쩌라고 광고는 항상 파

onarch.co.kr

 

 

아는형님 김희철 하차 논란 검색어 사실여부와 이유

예전부터 재미있게 보던 예능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아는형님입니다. 어느새 많은 분들이 보는 장수 예능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인터넷 검색창에 아는 까지만 쳐도 나오는

onarch.co.kr

 

 

주식 코인으로 모든 것을 날린 서울대 출신 여배우

최근 가장 많이 화제가 되었던 드라마인 '재벌집 막내아들'이 종영을 했습니다. 전개되는 내용에 비해서 마무리가 아쉬웠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지만 드라마 속 배우들의 명연기는 모든 사람들

daily.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