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식초 효능과 먹는 방법 알고먹기

최근 많은 분들이 과일 식초가 몸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많이들 챙겨 먹고 계시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건강과 효능이 좋고 맛도 맛있는 감식초를 굉장히 좋아하고 다른 분들에게도 권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감식초의 효능 그리고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예전부터 선조들이 만들어온 감식초를 먹었는데요, 감식초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각종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꾸준히 먹으면 몸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주석산, 호박산, 초산, 아미노산 등 60가지의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감식초. 그럼 지금부터 감식초 효능과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식초 효능 9가지

 

감식초-모습
감식초 한잔

 

첫 번째, 피로회복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살펴보면 항상 피로를 달고 사는 분들이 많습니다. 바쁜 현대사회에 떼어놓을 수 없는 사이인 듯한데요.

 

그대로 내버려 두게 되면 만성이 되어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감식초를 통해 피로 해소 효능을 주어야 합니다. 유기산이 많아 이를 해소하는 것을 돕습니다.

 

두 번째, 변비 해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감식초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고 장 내의 유해한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므로 숙변의 배출을 돕고 변비를 해소하는 데에 좋은 효능을 주고 있습니다.

 

주변에 보면 감식초를 물에 타서 마시거나 음식에 넣어 먹는다면 변비가 해소 됐다는 분 들이 많습니다.

 

세 번째, 살균효과

 

감식초에는 다양한 유기산이 풍부하여 살균작용을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체내 유해한 세균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장 속의 유해한 세균을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되고 식중독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대장균 및 포도상구균도 없애는 효능이 있는 감식초입니다.

 

네 번째, 암 예방

 

과일이나 곡류의 발효과정을 거치게 되면 유기산이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풍부한 유기산이 장내로 들어가게 되면 장속에 사는 유익한 균들을 살기 좋게 만들어줍니다. 

 

그러므로 암 중에서도 소화기 암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이며 평소에 채소에도 올리브유를 둘러 먹듯이 감식초를 곁들여 먹게 되면 좋습니다.

 

다섯 번째, 다이어트

 

감식초-셀러드
감식초 셀러드

 

감식초는 다이어트에 좋다고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서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이 수치가 높아지면 에너지의 소비가 이루어지고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 됩니다.

 

 

설탕이 들지 않은 탄산수에 넣어서 먹게 되면 갈증 해소도 되며 체지방을 감소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운동하기 전에 마셔주면 더욱 효능을 주니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여섯 번째, 숙취

 

술을 마시고 난 다음날에 감식초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저는 숙취가 심한 편인데요 그래서 감식초를 많이 먹는 편입니다. 술을 먹고 나서 숙취를 유발하는 요소인 아세트알데히드를 효율적으로 없애줍니다. 전통 발효식품으로 몸에 좋다 보니 직접 감식초를 담가 먹는 경우들도 많이 있습니다.

 

일곱 번째, 혈관건강 증진

 

감식초에는 탄닌 성분과 아스코르브산 성분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에 의해서 혈액이 맑아지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시킬 수 있어서 혈관 건강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을 예방해주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여덟 번째, 면역력 강화

 

감식초-따르는-모습
감식초 따르기

 

감식초에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꾸준하게 섭취를 하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저항력을 길러주는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이라면 감식초를 자주 섭취하셔서 면역력 강화에 신경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아홉 번째, 체질 개선

 

감식초에 함유된 초산은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을 분해 및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그리고 우리 몸이 산성화 되는 것을 막아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감식초는 출혈을 멎게 하는 기능이 있어 자궁출혈이나 월경 과다 같은 여성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와 E가 풍부해서 피부 트러블, 주근깨, 기미 등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감식초 먹는 법 확인

 

감식초-담기
감식초 먹는법

 

이렇게 감식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효능이 아주 많지요? 너무 자주 먹으면 좋지 않지만 적당히 먹으면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감식초 먹는 법과 효능도 보도록 할까요?

 

먼저 감식초 먹는 법은 물과 우유, 요구르트, 탄산수, 주스에 희석해서 먹어주면 좋은데요. 비율은 물과 식초를 1대 3으로 보통 드시는데 기호에 따라 그 양을 조절해도 됩니다. 각종 요리에 식초 대신 넣어서도 먹습니다. 우유에 넣어 먹게 되면 칼슘의 흡수를 도와 성장기에 어린이들이나 골밀도를 염려하시는 분들도 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속 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감식초의 부작용으로는 유기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위산 과다 분비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속이 자주 쓰리거나 위가 약하신 분들이나 위궤양이, 위염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감식초 효능 및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식초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에 더불어 건강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감식초를 한 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칼로리와 부작용은 없을까?

-필수 지방산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및 권장량

-코코넛 워터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다크 초콜릿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 및 부작용

-'일해백리' 마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 안내

-마른김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좋은 안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