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해백리' 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해백리' 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우리나라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마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으려고 합니다.

마늘은 냄새 빼고는 100가지의 이로운 점이 있다고 해서 '일해백리' 라고 불리기도 하는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아주 유명한 예로 단군신화에서 보면 곰이 마늘과 쑥을 먹고 웅녀가 된 것 처럼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마늘은 빼 놓을 수 없지요!!!

 

저도 마늘을 참 좋아하는데요, 고기나 회를 먹을 때 구운마늘도 맛있지만 생 마늘을 아주 많이 먹는 편이예요~

물론 마늘 냄새가 많이 나긴 하지만, 혀를 살짝 얼얼 하게 만들어주는 그 느낌이 참 좋더라구요!!!

 

그렇다면 오늘은 마늘에는 어떤 효능들이 숨겨져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마늘의 효능

 

 

 

첫번째 , 강력한 살균 및 향균작용

 

마늘에 는 알리신 성분이 있는데, 이 알리신 성분은 우리몸에서 살균작용을 하는데 매우 강합니다.

살균에 좋은 효능이있는 페니실린이나 테라마이신보다도 살균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두번째, 체력증강,강장효과 및 피로회복 작용

 

마늘에 듩어있는 게르마늄이라는 성분이 비타민 B1과 결합을 할 시에 비타민B1을 무제한으로 흡수,체내에

저장을 하며 몸이 지치거나 피로시 먹으면 우리 몸에서 피로 회복 작용르 도와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정력증가와 동맥경화 개선 및 신체노화 억제

 

마늘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알리신이 지질과 결합시 피를 밝게 함으로써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인체를 따뜻하게 도와줍니다.

 

네번째, 고혈압 개선작용

 

마늘에 들어있는 칼륨이 혈중 나트륨을 제거해서 혈압을 정상화 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다섯번째, 당뇨를 개선

 

마늘에 많이 들어있는 알리신이 췌장세포를 자극해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당뇨를 개선시켜줍니다.

 

 

지금까지 마늘의 효능 몇가지에 대해사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도 아주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마늘의 향균효과는 쌀에 마늘 한두쪽만 나두면 쌀벌레가 없어질 정도로 뛰어나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해요!!!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빈 속에 먹으면 위염을 유발 할 수 있고 열이 많은 소양인한테는 안 어울린다는 말도 있습니다.

 

뭐든지 적당히 먹어야 하는 것 같아요 ^^

여러분도 이번 여름에는 마늘로 기력을 보충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끝내도록 할께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