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P연애 궁합 특징 등 팩폭 해보자

 

여러분은 MBTI를 신뢰하시나요? 저는 처음에는 그게 뭐라고 신뢰를 하지 않았지만 생각해보고 지나다 보면 정말 맞는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100% 신뢰는 아니지요.

 

제 MBTI는 INFP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MBTI라고 합니다. 알파벳을 붙혀서 읽으면 쉽게 인프피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이런 MBTI에 대한 것들이 요즈음 인터넷 상에 서 재미있게 많이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INFP연애, 팩폭,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연애에 관심이 많으시지요? 요즈음에는 MBTI로 연애 궁합이나 연애 특징을 많이 보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한 번 같이 보도록 할까요?

 

INFP 특징

 

인프피특징-블로그-썸네일
INFP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프피의 특징은 최악인 상황이나 약한 사람에게 긍정적이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고자 노력하는데요, 연애를 할 때에도 성격이 드러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침착하고 내성적이라 사랑을 하기에는 쉽지 않지만 열정이 가득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뚝딱거리는 플러팅의 귀재라고는 하지만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나면 생각보다 재미있는 모습으로 바뀝니다. INFP는 전 세계 인구의 4%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사람마다 목적이 다른 편이지만 사회적인 관용을 좋아하는 면이 모두에게 나타나는 큰 INFP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INFP-빙고
INFP 빙고

 

INFP의 특징이 담긴 빙고인데요, 여러분은 몇 빙고나 되셨나요? 저는 진짜 몇 가지를 제외하고는 제 특징을 그대로 담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 다른 INFP 특징은 차분하고 낭만적이고 창의적이라 보이지만 내면에는 깊고 열정적인 내적 신념을 갖은 중재자적 유형에 속합니다. INFP는 사람들의 장점을 인간 본연에 대한 사랑으로 발견하고 마치 연애를 하는 것처럼 사람들이 스스로 가능성을 성취하도록 성실하게 조언을 아끼지 않으며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INFP연애

 

인프피는 연애에서 금사빠와 철벽이 같이 있는 성격이라고 하고 이중성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INFP 본인도 자신의 마음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평소 자아성찰 글을 많이 쓰거나 자신에 대해서 계속 생각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특징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연애 역시 누군가 자신을 알아줬으면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INFP연애는 굉장히 충실하다고 하는데요,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면에서는 취약하지만 속은 굉장히 여리고 따뜻한 마음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행동 하나가 모두 조심스럽고 이상주의적이라 남들의 눈에는 답답할 수 있지만 연애에 있어서는 낭만적인 사랑을 목표로 하고 이상적인 사랑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INFP 연애 궁합으로는 낭만적인 연애를 목표로 하는 ENTJ나 ENFJ와 궁합이 잘 맞는 편이라고 합니다.

 

INFP 궁합

 

MBTI-차트
MBTI 궁합차트

간소화된 MBTI 궁합 차트인데요, INFP를 보시면 앞서 말씀드렸듯이 ENFJ와 ENTJ와 천생연분이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다른 MBTI와의 궁합도 보시면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초록색으로 된 것이 좋은 관계가 될 수 있는 것이고 빨간색이 궁합이 최악이라는 것인데요, 신기한 것은 INFP는 노란색 즉 최악은 아니지만 좋은 것도 아닌 관계가 없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좋은 것과 아닌 것을 딱 구분 짓는 성격인 것 같습니다.

 

INFP 팩폭

 

INFP-팩폭
INFP 팩폭

 

INFP 팩폭인데요, 저와 너무 같아서 신기했습니다. INFP가 상처를 잘 받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 사람은 모두 장점만 있을 수는 없으니 팩폭을 보고 너무 상처를 받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INFP 단점을 보면 시성적 사고가 열등 기능인 인프피는 객관성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신과 가까운 친구나 지인의 고민은 자신의 일처럼 생각하고 함께 힘들어해 주며 고민을 해주나 다른 사람의 약간에 비난에도 큰 상처를 받고 그 사람에게 실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실감각이 떨어지는 편으로 물건의 위치나 업무 마감일, 약속시간 등 작은 일을 까먹는 경우도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는 경향도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INFP의 연애, 특징, 궁합, 팩폭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MBTI는 성격유형이 16가지 밖에 없는데 전 세계 사람들이 16개 성격만 있지는 않겠지요? 그러니 너무 맹신하시지는 마시고 궁합 같은 것도 재미로만 보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나는 자연인이다 내레이션 성우와 자연인들 출연료는?

-MBTI 궁합 표 확인해보자 나랑 맞는 유형은?

-서장훈 재산 및 건물 얼마일까?

-10원, 50원, 100원 가치 높은 희귀 동전 연도 10가지 알아보기

-트와이스 정연 다이어트, 살, 스테로이드 건강 정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