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 재난지원금 신청 진행상황 정리

블로그 정보

데제베

코로나로 인해서 많이 힘드셨죠? 정부에서 재난지원금을 여러번 지급했지만 그래도 그걸로만 손해를 본 일상을 회복하기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는 하지요. 오늘은 윤석열 정부에서 얘기 했던 6차 재난 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부터 알아볼까요?

 

 

윤석열 정부는 공약에서부터 재난지원금에 대한 얘기를 계속 해왔는데요, 새 정부가 취임하면서 2차 추경 통과에 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이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600만원 일괄 지급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6차 재난지원금 역시 새 정부에서 당연히 실행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재난지원금은 전국민이 대상으로 지원을 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었습니다. 물론 계층별로 나뉘어서 제공을 하기도 하였지만 5차 재난지원금 25만원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원해주었지요. 한번 신청기간 및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신청대상

 

6차-재난지원금-썸네일
6차 재난지원금 설명

 

 

아직 6차 재난지원금은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 하지 않앟기 때문에 신청대상이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현재 6차 재난지원금을 시행했거나 시행중인 지역도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포천, 인천, 광주, 제주, 순천, 전주 등 일부 지방자치단체 주도하에 6차 재난지원금을 시행하였거나 시행중이라고 합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1인당 50만원 ~ 200만원까지 예상은 확보해서 재산, 직업, 소득에 따라서 다르게 6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고 합니다.

 

4월 말에 국무총리는 6차 재난지원금을 전국민에게 지급할 상황은 아니라고 발표했습니다. 아직 지켜봐야 알겠지만 예전 5차 재난지원금처럼 전국민에게 지급되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 보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코로나 생활지원금 등 예산 들어가는 부분이 굉장히 많아졌기 때문이지요.

 

지자체별-재난지원금
지자체별 재난지원금

 

앞서 지방자치단체 주도하에 일부 지역들은 재난지원금을 따로 지급했다고 하는데요, 그 지역에 대해서 말씀 드릴테니 현재 해당 지역에 신청대상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성남시, 괴산군, 춘천시, 상주시, 의령군, 목포시, 보령시, 금천구, 군산시, 인천시 구리시, 양산시, 광주시, 공주시, 포천시, 홍천군, 여주시, 동두천시, 연천군, 마포구, 천안시, 안양시 서천군, 대전시, 부산 남구, 화순군, 영동군, 강릉시, 전주시, 장수군, 남원시, 의왕시, 여수시, 안성시, 영등포구, 순천시, 태안군, 부여시 보은군, 예천군, 과천시, 관악구, 금산군, 광주시, 음성군, 청송군, 안산시, 밀양시, 횡성군, 김해시, 문경시, 제천시, 이천시, 충주시, 단양군, 아산시, 진천군, 영암군, 옥천군, 파주시, 청주시, 보은군, 충청남도, 증평군, 서산시, 광양시 계룡시, 군포시, 하남시, 의성군 등 에서 정부 재난지원금과 별도로 중복 지급 가능한 추가 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외 현재 지원하고 있는 제도

 

6차 재난지원금은 앞서 말씀 드렸듯이 지역별로 진행하고 있고 전국민 혹은 계층별로 나라에서 지원하는 6차재난지원금은 논의 하에 있습니다. 물론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5월 말까지 지급을 완료하겠다고 하였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외에도 현재 지원하고 있는 다른 제도들이 많습니다. 직장인, 청년, 소상공인, 프리랜서 등 다양한 곳에서 종사하는 분들을 위한 제도이지요.

 

매월 50만원씩 청년들의 취업 구직을 위해 제공하는 청년구직청년구직비지원제도, 고령자고용지원금, 희망적금, 청년구직비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근로장려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자금 등 많은 제도가 있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마무리

 

은행앞-손잡고있는-그림
6차 재난지원금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6차 재난지원금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고 지급 한다면 신청대상, 신청금액 등은 얼마가 될 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재난지원금을 가격대 별로 따로 지원하고 있는 도시 및 지역도 말씀 드렸으니 꼭 참고하셔서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6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확정 된다면 이번에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주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최대한 힘든 계층, 넓은 범위로 지급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2022 두루누리 사회보험 신청 지원대상

요즈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나라에서 주는 만큼 평소에 이런 것들을 잘 체크하고 지원금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로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

onarch.co.kr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0만원 지급시기 대상 관련내용

이번 정부는 소상공인에 대한 온전한 손실보상, 물가 민생 안정 등을 위해서 중앙정부 재정 지출 기준으로 36조 4000억원의 규모의 추경을 편성했다고 말했는데요, 그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소상

onarch.co.kr

 

관악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기간 알아보기

서울시 관악구 구민들이라면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후 받으실 수 있는데요, 서울 시민 이어도 구별로 차이가 조금씩 나는데 관악구는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시면 1인 5만원이라는 돈을 받으

onarch.co.kr

 

근로장려금 자격요건 및 신청기간, 방법, 지급액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제 곧 있으면 5월인데요 오늘은 2022년에 새로 바뀌는 근로장려금 자격 요건과 신청 기간, 신청 방법 지급액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나라에서 주는 근로장려금 신청하

onarch.co.kr

 

20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방법 및 조건

우리나라에는 여러 가지 복지 제도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받고 계시는데 안 받고 계시면 손해 이겠지요? 한번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