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할로윈데이 날짜 및 롯데월드 축제 기간

곧 있으면 2022 할로윈데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 할로윈 데이에 대한 유래 및 날짜와 그리고 롯데월드 할로윈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최근 할로윈 데이는 코로나 때문에 할로윈데이 축제가 미미하게 진행 됐지만, 시간제한과 야외 마스크가 해제가 된 올해에는 할로윈데이가 활발하게 진행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할로윈 데이는 주로 서양권의 축제이지만 최근에는 아시아 지역에서도 할로윈 축제를 즐기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외국인들이 많은 이태원이 할로윈 데이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요. 할로윈데이에는 놀이공원에서도 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할로윈데이란?

 

롯데월드-할로윈데이-축제
롯데월드 할로윈데이 축제

 

아무래도 할로윈데이가 1년에 한 번 있는 날이다 보니 계속 유래를 알아도 잊어먹게 되는데요, 여러분도 저랑 비슷하실 거 같아요. 그래서 할로윈데이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할로윈데이는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유령이나 괴물, 귀신 분장을하고 집집마다 다니며 사탕과 초콜릿 등을 얻는 축제의 날인데요, 서양에서는 굉장히 활발한 날입니다. 할로윈데이 날짜는 항상 10월 31일인데요, 새해와 겨울의 시작을 맞는 날로 고대 켈트 민족의 풍승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태원을 중심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최근에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신촌 홍대 앞 등 곳곳에서도 축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할로윈데이의 날짜는 10월 31일로 항상 같은 날이며, 많은 인싸들과 각종 업체에서 이제 한 달정도 밖에 남지 않은 할로윈데이의 축제와 이벤트를 준비 중입니다.

 

할로윈데이 롯데월드 축제

 

롯데월드-할로윈-데이-축제-포스터
롯데월드 할로윈데이 축제 포스터

 

이번 롯데월드에서도 가을 시즌을 맞아 할로윈 데이 축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축제기간은 2022년 9월 2일부터 11월 13일까지 실외 '매직 아일랜드' 전역, 실내 '어드벤처' 일부에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현재 롯데월드는 할로윈데이 축제 기간인데요, 여러 가지 호러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스토리와 연계한 체험형 콘텐츠 3종이 극강의 공포로 안내한다고 하는데요, 매직 아일랜드 곳곳에 붙어 있는 비상 연락망 포스터에 적힌 연락처로 전화를 걸면 게임이 시작 되게 됩니다.

 

모바일 안내에 따라 문제를 풀어 미션을 수행하는 참여형 콘텐츠로 SMS와 QR코드 등을 활용해 매직아일랜드를 누비며 게임을 진행할 수도 있고 최종 탈출 미션에 성공하면 깜짝 선물이 마련돼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방탈출을 좋아하는 입장으로써 꼭 가서 해봐야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할로윈데이-콘텐츠
롯데월드 할로윈데이 콘텐츠

 

또한 올해 새롭게 롯데월드에서 선보이는 '좀비 서브웨이'는 좀비 아일랜드를 벗어나기 위해서 마지막 탈출 수단인 지하철에 탑승한다는 이야기로 진행되는 몰입형 호러 콘텐츠로 실제 지하철을 재현한 세트 구성으로 관람객들이 느낄 공포와 몰입감이 최고라고 합니다.

 

할로윈데이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퍼포먼스와 으스스한 분위기 연출이겠지요? 9월 13일부터 실내 어드벤처에서 진행되는 좀비들의 단체 군무와 퍼포먼스는 꼭 보셔야 합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체험할 수 있는 호러 콘텐츠를 많이 진행하고 있는 롯데월드 할로윈 데이 축제입니다. 좀비들과 사진을 찍을 수도 있으며, 여러 포토존 그리고 밤에는 특히 할로윈 분위기로 조명이 바뀐다고 하는데요, 현재 축제 기간이니 한 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아마 할로윈데이 당일에는 엄청나게 사람이 많겠지요? 하지만 재미있을 것 같아서 저도 갈까 고민 중에 있네요.

 

2022 할로윈 데이 마무리

 

롯데월드-할로윈-야경
롯데월드 할로윈데이 야경

 

이렇게 오늘은 2022 할로윈 데이의 날짜와 유래 그리고 롯데월드 축제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롯데월드 말고도 할로윈 데이 축제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주요 축제하는 곳은 춘천 레고랜드, 에버랜드, 경주월드, 서울랜드, 이월드, 상아농원, 마산로봇월드, 경주엑스포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곳에서 축제들과 이벤트를 진행하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최근에 열리지 못한 할로윈 데이 축제가 활발해지는 것 같아서 좋지만 한 편으로는 다시 코로나 확산세가 강해지지는 않을까 조금은 무섭기도 한 것 같습니다. 축제를 즐기시는 것도 좋지만 건강도 항상 챙기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은 전국 놀이공원 및 테마파크 할로윈 축제 정보입니다. 오늘 할로윈데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 할로윈데이 전국 놀이공원 및 테마파크 축제 정보

이제 할로윈데이가 한 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벌써부터 현재 전국의 놀이공원 및 테마파크에서 할로윈데이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2 할로윈데이 축제 정보에 대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