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부산불꽃축제 티켓 명당 시간 간편정리

올해부터는 실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면서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열리지 못했던 여러 축제들이 열리게 되는데요 이번에 불꽃축제 역시 전국에서 열리게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불꽃축제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2022 부산불꽃축제는 엄청나게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2022 부산불꽃축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화려한 불꽃축제 정보를 알아볼까요?

 

 

2022 부산불꽃축제 기본정보 

 

 

위치 : 광안리해수욕장 일원

연락처 : 051-713-5000

불꽃축제 시간 : 2022. 11. 05 (토)

 

부산불꽃축제

 

매년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부산불꽃축제는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인데요, 2005년 APEC 정상회의 기념행사부터 시작이 되어서 해가 지날수록 규모도 커지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화려한 축제입니다.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초대형 불꽃과 광안대교 경관조명을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 연출, 화려한 불꽃과 조명, 음악이 어우러지는 스토리텔링 등 부산 멀티 불꽃쇼와 해외 초청 불꽃쇼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규모가 아주 크고 화려해서 이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2 부산 불꽃축제 티켓 예매 및 좌석 배치

 

광안리-불꽃놀이-자리
2022 부산 불꽃놀이 자리

 

부산 불꽃축제의 자리는 레드존, 그린존, 블루존으로 위치가 나뉘어있고 R석과 S석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티켓 예매를 하시겨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2022 부산불꽃축제 티켓 예매는 YES24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R석: 테이블과 의자 제공 모두 1천 석가량 마련되었지만 현재 인터넷으로 예매할 수 있는 866석이 모두 매진 나머지지 150석가량은 여행사 등을 통해 별도로 판매됩니다.

 

S석: (총 5천 석): 의자만 제공 S석도 인터넷으로 풀리는 총 1천800석 가운데 72% 이상이 판매 완료된 상황. 나머지 좌석은 오프라인으로 부산은행 전 지점에서 예매 가능합니다.

 

2022 부산 불꽃축제 프로그램

 

부산-불꽃축제-모습
화려한 밤의 부산불꽃축제

 

해외 초청 불꽃쇼, 25인치 대형 불꽃쇼 등 부산 멀티 불꽃쇼를 1시간가량 진행을 하며,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전, 이외에도 프로그램은 현재 미정이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최근에 진행되지 못했었던 만큼, 대규모의 화려한 불꽃으로 광안리를 아름답게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 불꽃축제 명당 추천

 

화려한-부산불꽃축제
광안리 부산불꽃축제 장면

 

그렇다면 부산 불꽃축제를 조금이라도 더 아름답게 볼 수 있는 불꽃축제 명당은 어디일까요?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한 번 볼까요?

 

 

첫 번째, 가장 좋은 자리는 R석

 

돈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야 주최 측에서 판매하는 R석(의자+테이블 제공)을 구매하는 것이 최고이긴 하지만, 10만 원이라는 비용이 들기도 하고 이미 매진된 상태. 그다음으로 차선책은 S석으로 의자가 제공되기 때문에 꽤나 좋은 자리에서 편하게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편안하게 좋은 자리 감상할 수 있는 광안리 호텔

 

광안리 근처에는 호텔이 많고, 그중에서도 광안리 해변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호텔들이 있습니다. 그 호텔 객실을 예약하고 바다전망을 선택하면 보다 편안하게 멋진 부산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자리가 됩니다. 물론 이 시기에는 객실 가격이 비싸지고, 바다전망 객실은 빠르게 예약 마감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세 번째, 광안리 주변 카페, 술집 또는 음식점으로 해변 방향으로 바라보는 곳

 

돈을 쓰고 싶지 않다면 광안리 주변의 카페, 술집, 음식점이 있습니다. 편하게 앉아서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으면서도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다.

 

하지만, 이 또한 신경 써야 하는 것이 예약 가능 음식점 역시 빠르게 예약이 마감된다는 점, 그리고 예약이 필요 없는 곳은 자리 쟁탈전이 치열하다는 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 번째, 동백섬 APEC 하우스 (좀 많이 멀지만) 달맞이 문텐로드

 

거리가 먼 편이지만 그래도 아주 멋진 장관을 사진으로 잘 담아낼 수 있는 명당으로로 해운대 APEC 하우스나 달맞이 고개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불꽃축제 전체 전경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서 돈이 한 푼도 들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 비스듬한 방향이지만 마린시티 영화의 거리

 

정면이 아닌, 다소 비스듬하게 감상할 수 있지만 이 역시 잘 보이면서 명당자리이자 돈이 들지 않은 장소가 바로 마린시티 영화의 거리입니다. 마린시티 쪽에 해변가 거리를 보면 곧바로 광안대교가 보이는데 그 자리가 불꽃축제를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여섯 번째, 이기대 수변공원

 

이기대 수변공원에서는 저 멀리 광안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생각보다 잘 보이기 때문에 이곳에서도 광안리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습니다.

 

또한 입장료도 없어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부산 불꽃놀이 명당으로는 엑소더스 카이 전망대, 민락 수변공원, 용호만 일원, 바다마루 방파제, 한화리조트(동백섬 위치), 황령산, 백련사 등이 있으니 명당을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2022 부산 불꽃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이날 시간이 있으면 참여해야겠다고 생각이 드네요. 항상 불꽃놀이는 어디서 하든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날씨도 선선한 가을에 가족, 연인, 지인들과 함께 가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읽은 인기 있는 글들

-춘천 레고랜드 입장료 숙박 호텔 가격 알아보기

-포항 가볼만한 곳 아이 데이트 여행지 추천 BEST8

-2022 할로윈데이 전국 놀이공원 및 테마파크 축제 정보

-할로윈데이 날짜 및 롯데월드 축제 기간

-서울 근교 단풍여행지 가을 가볼만한 곳 추천 BEST6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