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수능 준비물 및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 확인

블로그 정보

데제베

수능이 이제 50일도 남지 않았습니다. 날씨도 점점 쌀쌀 해지고 이제 수능 철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얼마 남지 않는 2023년 대학 수학능력시험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과 수능 준비물에 대해서 총 정리 해봤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수능 준비물 및 주의사항 확인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으로 먼저 수능 날짜와 함께 원서교부, 이의신청, 정답 확정, 채점, 성적 통지 일정을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수능 날짜

 

2023-수능-준비물-주의사항
2023 수능 준비물 주의사항

 

수능 날짜는 2022년 11월 17일입니다. 당일 오전 8시 10분까지 고사장에 입실해야 하니 8시 전에는 안전하게 입실을 완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 6시 30분부터 출입이 허용하니 꼭 시간 여유를 가지고 출입하시길 바랍니다.

 

중식은 제공되지 않고 시험실에는 시계가 없으니 사전에 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고 원서교부, 이의신청, 정답 확정, 채점, 성적 통지 일정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수능 일정

 

2023 수능 준비물

 

수능 시험당일 반드시 가져가야 할 수능 준비물은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혹은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여권, 운전면허증)을 꼭 지참하시고 수험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입실 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받아 시험에 이상이 없도록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2023 수능 주의사항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블루투스,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 기는 반입금지입니다.

 

만약 시험장에 위의 반입금지 물품을 휴대했다가 적발이 되면 그 자리에서 즉시 부정행위 처리가 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서 챙겨가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휴대 가능 물품

 

신분증, 수험표, 흑생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 마스크,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통신 결제 기능(블루투스),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없는 시침 분침이 있는 아날로그시계

 

신분증, 수험표,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시험장에서 샤프를 직접 나눠주기 때문에, 샤프심은 0.5mm 흑색으로 준비하면 되며,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도 챙기시면 됩니다.

 

시험장에서는 전자식 화면 표시기가 없는 시침, 분침, 초침까지만 있는 아날로그시계만 지참할 수 있으며 수능에 응시하는 모든 수험생은 코로나로 인해 올해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시험 중 휴대 가능 물품 외 물품

 

시험 중 적발 시 압수 조치되는 물품 예시 

 

투명종이( 기름종이) , 연습장, 개인 샤프, 예비 마킹용 플러스펜,  볼펜 등

 

시험 중 적발 시 즉시 부정행위 처리되는 물품 예시 

 

교과서, 참고서, 기출문제지

 

한국사, 탐구영역 주의사항

 

4교시는 한국사 영역 시험 이후, 탐구 영역 시험이 진행이 되는데요, 한국사 영역 시험시간은 30분이며, 한국사 영역 조욜 후 15분의 문답지 회수 및 탐구 영역 미선택자 대기실 이동시간을 둡니다.

 

탐구영역의 시험시간은 과목당 30분이며, 과목별로 시험 종료 2분의 문제지 회수 시간입니다. 탐구영역 지원자는 본인이 선택한 과목을 순서대로 기재, 응시해야 합니다.

 

국어, 수학 선택과목 주의사항

 

국어영역과 수학영역은 선택과목에 따라 문제지가 다른데요, 본인이 선택한 영역 및 선택과목의 문제인지 한 번 더 확인 후 시험에 응시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수능시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과 그리고 꼭 가져가야 할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입이 가능한 물품, 반입금지 물품도 잘 확인해서 시험 당일에 당황할 일이 있지 않도록 꼭 미리 준비하시고 한 번 더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고3 수험생들에게 선물해주면 좋은 선물을 글로 작성했는데요, 수험생 부모님 혹은 지인 분들이라면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고3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수험생 선물 BEST 7 알아보기

오늘 날짜 기준으로 수능이 이제 49일이 남았습니다. 디데이 50일의 벽도 무너졌는데요, 이제 정말 코 앞인데 이때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놀고 싶은마음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