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 금리 자격 및 후기 알아보기

블로그 정보

데제베

대출이 필요할 때 정부가 지원해주는 대출 상품을 선택하시면 고금리의 부담을 줄이고 승인율도 높아서 좋은 방법입니다. 거기에 기대출도 있기 때문에 추가로 대출이 가능한 좋은 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케이 뱅크 사잇돌 대출입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바로 사잇돌대출의 대출 한도 금리, 조건, 후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또한 여기에 케이 뱅크 사잇돌 대출 부결 시 대체할만한 상품에 대해서도 여러분에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서울보증보험과 협약하여 진행하는 대출인 만큼 서울보증보험 발급만 가능하다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는데요. 최대 2,000만원 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케이 뱅크 사잇돌 대출에 대해 그럼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목차 (Contents)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이란?

 

케이뱅크-사잇돌-대출-정보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정보

 

요즈음에는 인터넷 뱅킹인 케이 뱅킹을 사용하여 예금 적금, 대출까지 모두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케이 뱅크는 카카오 뱅크와 함께 온라인 인터넷 뱅킹으로 양대 산맥을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런 케이 뱅크에서 진행하는 사잇돌대출은 앞서 말씀 드렷다시피 서울보증보험과의 협약대출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을 담보로 실행되는 대출입니다.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자격조건

 

사잇돌-대출-의미
사잇돌 대출 의미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일단 먼저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 혹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개인사업자인 경우에 사잇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3개월 이상 재직 중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하고 연 소득이 1,500만원이 넘는 분들에게 대출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개인사업자의 경우 단독명의 개인사업자로 6개월 이상 휴업이나 폐업을 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영업활동을 해야하고 홈택스 기준 직전 연도 소득이 1,000만 원 이상 소득 한 사업자들이 대출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위의 대출 자격, 조건에 부합하면 간단히 신용도를 체크하고 나서 대출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케이 뱅크 사잇돌 대출은 서울보증보험과 연계되어 진행되어 반드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증권 발급은 기대 출상 황이나 신용등급, 신용도상 문제가 없는 것을 고려하여 심사 뒤 발급이 진행이 된다는 점 아시면 좋겠습니다.

 

24시간 대출 가능한 사잇돌 대출 한도

 

사잇돌-대출-한도
케이뱅크 사잇돌대출 정보

 

케이 뱅크 사잇돌 대출의 경우 24시간 대출이 가능한데요, 앞서 알 씀 드렸다시피 최대한도는 2,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기대출 상황이나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적용되어 한도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기존에 대출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역시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신용도에 따라서 추가 한도를 받으실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케이 뱅크 홈페이지 사잇돌 대출 한도 확인하기

 

주말, 모바일 대출 케이 뱅크 사잇돌 대출 이자

 

사잇돌-대출-이자

 

케이 뱅크의 사잇돌 대출 이자는 현재 기준 최저 최저 연 8.24%의 이자가 적용됩니다. 최근 대출금리가 인상이 됨에 따라 사잇돌대출 이자 역시 많이 올라 간 편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이 되니 본인의 신용등급을 생각 해서 대출 이자를 예상해보시나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 한도와 이자를 조회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의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 이시라면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로 이자를 비교적 낮춰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매 달 이자납입일 기준에 미납금액이 발생하게 되면 대출금리 + 3.00% 연체금리가 적용될 수 있으니 꼭 유의하셔서 미납을 하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케이 뱅크 대출뿐만 아니라 다른 상품들의 대출은 연체하게 되는 경우 기존 이자와 연체이자가 합해져서 적용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 뱅크 홈페이지 사잇돌 대출 이자 조회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불가 사유

 

사잇돌-대출-유의사항
사잇돌대출 유의사항

 

케이 뱅크 사잇돌 대출 역시 신용대출 상품이라서 대출이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닌데요. 연체나 부도 혹은 금융기관에 신용관리대상 정보가 등재 중인 분들이라면 대출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또 다른 불가 사유로는 역시 다른 대출과 마찬가지로 회생, 면책, 신용회복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경우 금융거래에 제한이 있을 수 있고 대출이 불가능하며 당행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거나 금융사기 및 사고 이력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도 대출 신청을 하실 수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금 현재 신용도상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과거에 신용관리대상자에 정보가 등재된 적이 있다면 기간에 따라서 대출 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상담을 해보신 후 진행하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케이 뱅크 사잇돌대출 유의사항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데요. 그래서 대출을 받으신 후에는 목돈이 생기면 바로바로 원금을 상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터넷 은행이고 또한 24시간 진행을 하기 때문에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사잇돌 대출신청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대출 진행을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전산망 점검 시간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약간 다른데요. 08:00~22:00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케이 뱅크 사잇돌 대출은 최대 5년 기간 설정이 가능하지만 기간연장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대출신청하실 때 신중하게 생각 하시길 바랍니다. 단순 대출 조회는 신용도 하락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실제로 대출 실행이 되는 경우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사잇돌대출은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대출이 진행되는데요. 원금 및 이자를 합치고 난 뒤 원리금을 매월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해야 하니 대출 신청 이 전 꼭 상환계획을 세우신 후 대출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유의사항으로는 케이 뱅크의 경우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상품판매 한도를제한하여 운영합니다. 그래서 상품별한도가 모두 진행이 되면 판매가 종료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 후기

 

케이뱅크-마크
케이뱅크 마크

 

케이 뱅크의 사잇돌 대출 후기를 살펴보면 저신용, 저소득 근로자분들도 손쉽게 승인을 받아 이용하시는 후기를 살펴보실 수 있는데요. 후기뿐만 아니라 실제로 보도자료에 따라 보면 많은 사례릁 오해 케이 뱅크로 많은 대출금액이 중 저신용자에게 공급되었다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고객이 케이 뱅크를 이용하는 이유를 살펴보면 비대면 대출을 진행하는 점이 굉장히 장점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많은 대출자 분들이 비대면으로 대출을 받는 것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여기에 또 다른 후기는 다른 은행보다 대출금리가 저렴하다는 후기들이 많은 것도 '케이 뱅크 사잇돌 대출'을 많이 이용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즈음에는 정부가 대출 규제를 강화하고 있고 있고 케이 뱅크는 인터넷 은행이지만 1금융권에 속해서 정부지원 대출이라 하여도 대출심사가 까다로운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케이뱅크 사잇돌 대출의 조건, 금리, 후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는데요. 아무래도 Toss, 카카오 뱅크 등 다른 인터넷 뱅킹들도 있지만 케이 뱅크를 저는 선호하는 점이 모바일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통해서도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고.

 

또한 한도 제한이 넉넉한 편이며 대출이나 예적금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서류 없이 한도 계좌 해제가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사잇돌 대출을 고려해보시길 바라고. 현재 전세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가장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이 있으니 아래를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대출 정보 알아보기

 

-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정보

-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한도 조건 자격 쉽게 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