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운동 자전거 타기 운동의 효능!!!

     

 


전신운동 자전거 타기 운동의 효능!!!

 

 

최근 날씨가 많이 좋아지면서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어요!!!

퇴근길이나 등하교길 혹은 가까운 거리를 다닐 때 자전거를 타고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예전에 자전거를 많이 탔었는데, 자전거를 팔고나서는 탈일이 없지만 다시 탈까 생각중이예요!!!!

 

그런데 여러분은 자전거가 전신운동에다가 엄청난 건강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몸을 건강하고 다부지게 하는데 자전거만한 운동이 없다고 해요!!! 그렇다면 오늘은 자전거 운동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자전거 운동 신체별 효능

 

 

이렇게 머리부터 발 끝까지 효능이 있다고 해요!!!! 심지어 신체의 장기에까지 좋은 효능을 주는데요,

일단 자전거를 타면 정신겅강을 양호하고 근육긴장을 풀어서 스트레스를 해소시킨다고 합니다.

혈액 흐름이 원활하고 고혈압 예방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가슴에는 페활량이 증가되서 폐기능이 향상 되고 혈액 속 산소량이 많아져 각 기관 공급에 충분합니다.

또한 심장 질환 위험이 감소되는 효능도 있지요!!!

 

또한 이 밖 에도 당뇨병예방,인슐린호르몬 활동왕성,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서 동맥 경화도 예방시키고 있습니다.

살이 빠지는 것은 물론이고 관절에도 부담없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자전거 타기 운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즈음 자전거가 어느정도 괜찮은 것도 비싸긴 해요!!! 정말 비싼건 거의 차 한대 값 정도인 몇천만원 정도 하긴 하는데요,

그런거는 탈 일이 없지만, 보통 어느 정도 선에 편한 걸 탈려하면 20~40만원은 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싸구려 자전거보다는 어느 정도 균형이 잡힌 것을 타야지 더 안전하고 운동 효과도 좋을거예요!!!

자전거타기 좋은 날씨인데 여러분도 자전거 타고 건강지켜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