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과민증 검사 키트 비용 및 받는 방법

최근 많은 분들이 음식물 과민증 검사에 대해서 많이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랩퍼로 유명한 쌈디가 라디오스타에서 이 검사에 대한 스토리를 말하면서 특히 더 많은 분들이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검사의 정보와 그리고 병원 및 비용 등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음식물 과민증 알러지가 계신 분들이 계시나요? 어떠한 음식을 먹었을 때 특별히 눈에 띄는 알러지가 없더라도 우리 몸에는 본인이 천천히 나타나게 되는 알러지가 있다고 해요. 그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음식물 과민증 알러지란?

 

음식물-검사-테스트
음식물 과민증 테스트

 

먼저 음식물 과민증이란 지연 알러지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이 음식을 먹으면 각 개인의 신체 특성에 따라서 다르게 반응을 하게되는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일반 알러지 같은 경우에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에 신체가 노출이 되면 바로 재채기, 두드러기, 가려움 등의 알러지 반응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이 음식 과민증은 음식물을 먹은 후에 소화되는 과정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바로 나타나지 않고 나중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식물 과민증이 다른 말로 지연 알레르기라고 하는 이유라고 합니다.

 

급성 알러지의 경우에는 음식이 닿기만 해도 두드러기 등 식중독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음식물 과민증은 아주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본인이 어떤 음식 때문에 이런 알러지가 나타났는지 굉장히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라디오스타에서 나온 쌈디처럼 음식물 과민증 검사를 받아서 내가 어떤 음식 때문에 이런 증상이 나타났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음식물 과민증 원인 및 증상

 

음식물-과민증-증상
다양한 증상들

 

앞서 말씀드렸듯이, 음식물 과민증은 알러지 증상이 천천히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음식으로 알레르기 음식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특정할 수는 있지만 정확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지요.

 

 

하지만 어떤 음식이 본인과 안 맞는지 모른 채로 살아가다 보면 알레르기 반응이 쌓이고 쌓여서 몸은 망가지게 마련인데요, 음식물 과민증의 증상을 살펴보면 복통, 복부팽만, 가스, 소화불량, 설사, 구토, 피곤함, 근육통, 두통, 피부염, 두드러기, 위 및 호흡기 요도 등의 감염, 수면장애의 증상들을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 일반 식중독 증상과 비슷한 증상이지요?

 

이건 사람마다  이 나타나는 증상도 모두 다르고 지속되는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섭취한 음식물의 양이 적으면 미세하거나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양이 많으면 나타 날 수도 있습니다. 음식물 과민증이 생기는 원인은 몸에 들어온 음식물에 대해 면역체계가 복합체를 형성하면서 생기기 때문에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음식물 과민증 키트 검사방법 및 병원

 

야채-한-바구니
야채 한 봉투

 

음식 과민증 검사는 일반 알레르기처럼 혈액검사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검사에 따라서 다르지만 음식물 90종, 200종의 음식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 검사를 할 수 있으며 이 검사는 가정의학과에서 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병원에 따라서 이 검사를 진행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검사를 하려고 병원에 방문하시기 전에 꼭 음식 과민증 검사를 해주는 곳인지 전화로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레르기에 대해 전문적으로 검사를 진행해주는 가정의학과도 있으며, 검사뿐만 아니 라음식 섭취에 관련하여 상세한 교육까지 진행해주는 가정의학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병원이 아닌 집에서도 혼자서 음식물 과민증검사를 하실 수 있는 키트도 있습니다. 판매업체의 홈페이지에서 주문을 하면 채혈할수 있는 혈액과 담을 용기들을 보내주고 혼자서 혈액을 채취한후 업체로 다시 송부하면 검사결과를 알려준다고 하는데요, 이 과정이 번거로우신 분들은 병원에 가셔서 진행하는게 빠르고 좋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병원에 가실 시간이 없다면 이런 키트를 통해서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음식 과민증 검사비용 키트 및 병원 검사비용은 약 20~30만원대라고 합니다.

 

음식물 과민증 검사 키트 정보 마무리

 

다양한-종류의-음식들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

 

이렇게 오늘은 쌈디가 말한 음식물과민증 검사키트 정보와 병원에서 검사받는 방법 및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이 검사의 비용 같은 경우에는 본인의 실비 보험으로 적용이 되지만 자신이 가입한 실손 보험의 내용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니 사전에 꼭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 결과로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음식물 종류, 알러지 심한 정도,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대체할 음식 등등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관리하기 쉽습니다.

 

또한 음식물 과민증 음식을 알게 되면 해당 음식을 3개월 이상 삼가는 것이 좋으며 3개월을 금하면 신기하게 해당 알레르기의 증상들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즉 평생 안 먹을 필요는 없으니 좋은 것 같아요. 음식물을 먹었을 때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앞서 말씀드린 증상이 나타나신 분들이라면 꼭 이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