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준식과 잼민이 뜻과 유래 및 다양한 인싸용어 알아보기

블로그 정보

데제베

요즈음 SNS나 유튜브 등 다양한 인터넷 공간들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인터넷 용어들과 인싸 용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빠르게 새로운 용어들이 나오고 있는 탓에 저 같은 SNS를 안하고 그런 단어 쪽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어디 가서 아재 소리 듣기 마련인데요, 저는 최근에 엄준식과 잼민이의 뜻에 대해서 알았습니다. 잼민이 들 엄준식 이런 얘기를 듣고 사람 얘기인가 생각했는데 인터넷에서 쓰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엄준식과 잼민이 단어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 아재가 되지 않도록 다양한 인싸 용어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간단히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 보시고 이제 어디 가서 아저씨라고 무시받지 않길 바랍니다.

 

 

 

엄준식의 뜻과 유래

 

엄준식이라는 뜻은 사람 이름인데요, 왜 이게 인터넷상에서 몸처럼 그렇게 됐냐 그 유래를 보시면 아무무라는 BJ가 있는데 그분이 자신의 본명이 알려지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셨습니다. 특히 이런 언급을 하시는 분들은 블랙까지 하실 정도로 싫어하셨는데요, 근데 어이없는 이유로 엄준식이라는 본명이 밝혀지게 됩니다.

 

바로 방송 중에 차를 끌고 서울로 향하는 도중 택시와의 접촉사고를 내게 됩니다. 이 때 택시 기사가 합의 과정에서 이름이 무엇이냐고 물어봤는데 아무무가 사고중에 당황을 했는지 엄준식이라고 본명을 말하게 됩니다. 이 때부터 채팅 창에 엄준식이라고 도배가 되었으며 다른 방송에 가서 까지 엄준식이라고 도배를 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 밈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이 인터넷 밈이 유명해지면서 엄준식으로 삼행시를 만들고 뜻을 왜곡하는 듯 다양한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아프리카TV 방송을 보시면 엄준식이라고 채팅창에 많이 보이시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아실 수 있습니다. 제 친구 중에서도 이름이 엄준식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요즈음 이런 엄준식 이라는 인터넷 밈 때문에 스트레스를 조금 받더라구요...

 

예전에는 이런 것들이 없었 던 것 같은데 점점 생겨나는 것이 신기 한 것 같습니다. 밈이라는 단어도 쓰질 않았는데 요즈음에는 밈이 많지요? 이렇게 엄준식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잼민이의 뜻과 유래

 

 

일단 잼민이라는 뜻은 초딩이나 어린아이를 뜻하는 단어인데요, 인터넷 커뮤니티나 댓글,아프리카 방송 등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초딩스러운 언행으로 무언가를 물어보거나 댓글을 적으면 잼민이냐 잼민이 xx들 이런 뜻으로 비하를 합니다. 최근에 나온 신조어 인데 그렇다면 잼민이가 초딩을 뜻하는 유래는 어떻게 될까요?

 

일단 트위치라는 방송 플랫폼에서 잼민이라는 이름이 나왔는데요, 트위치에는 방송에서 후원을 하면 인공지는 목소리로 사람들의 메세지를 읽어주는 시스템이 존재를 하는데요, 그 중에서 어린이의 목소리가 있는데 이 어린이의 목소리를 시청자들이 재민이라고 이름을 지으며 표현을 했습니다.

 

 

이렇게 어느 순간부터 이 목소리를 지칭하는 이름인 재민이는 재미있다라는 단어를 섞어서 '잼민이'라는 뜻이 되었습니다. 정말 이런 인터넷 밈이라는 것은 사소한 것 에서 부터 유래가 되어 신기 한 것 같습니다. 약간 비하발언이기 때문에 아무에게나 사용하시면 되지 않습니다. 약간 초딩중에서도 무개념한 초딩을 뜻하는 의미 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잼민이와 엄준식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다른 인터넷 인싸 용어에 대해서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재미 있는 것들이 많더라구요!!

 

다양한 인터넷 인싸 용어

 

 

밈 : 인터넷에 퍼져 있는 이미지, 비디오, 문구 등의 형식의 문화요소이며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표현을 일컫습니다.

 

괄도네넴띤 : 팔도비빔면 멍멍이를 댕댕이라고 표한 하는 것과 같음

 

존버는 승리한다 : 주식이나 비트코인 게임에서 유래되는 유래인데요 버티면 언젠가 이긴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학계의 정설 : 어떤 행동이나 추측을 학계에서 인정한 사실인 것처럼 꾸며 말하는 유행어 입니다.

 

도네 : 트위치에서 시청자가 스트리머에게 보내는 후원으로 채팅을 함께 보내면 후원과 함께 음성이 채팅을 읽어줍니다.

 

알잘딱깔센 :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의 줄임말로 스트리머 '우왁굳'님 께서 시청자 참여 컨텐츠를 할 때 쓰는 말

 

레게노 : legend를 legeno로 잘못 발음한 용어로 레전드를 레게노라고 요즈음 많이 표현 하고 있습니다.

 

머선129 : 무슨일이고의 변형된 용어로 스트리머 '랄로'님의 유행어로 발음이 재미있어서 이것도 최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요즈음 많이 쓰는 인터넷 용어인 잼민이와 엄준식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요즈음 새로운 용어들이 너무 많이 생기고 있어서 정말 저 같은 사람들은 어디가서 아재소리 듣기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용어들이 재미있고 생기는 것도 신기하지만 너무 이런 용어만 사용 하는 것이 나중에 순 우리말들이 없어지는 것 같고 이런 것들이 유행하며 웃고 끝나면 다행이지만 누군가는 피해를 본다는 것에서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이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나 인터넷 방송이 발달하면서 다른나라들도 많이 사용하는 문화 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인싸이신가요? 저는 최근에 많이 알았지만 그래도 아직 모르는 단어가 정말 많습니다. 앞으로 또 계속 용어들이 생겨 날텐데 재미있는 것들이 생겨 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