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법, 내가 본 드라마 영화 기록 지우기

요즈음 OTT 서비스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데요, 저도 사용을 하고 있으며 요즈음에는 연세가 있는 분들도 OTT 플랫폼을 통해서 여러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TV 프로그램이나 드라마도 나와서 TV가 점점 없어지고 멤버십 가입을 하여 이용료를 내는 OTT 플랫폼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요

 

OTT 플랫폼은 현재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아무래도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고 많이 쓰는 OTT 플랫폼은 넷플릭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모로 불만 사항이 많다고 해도 역시 넷플릭스는 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개를 시청하다 보면 넷플릭스 시청기록이 있어서 거슬리기 마련이며 또한 친구나 가족들이 한 계정으로 여러 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가 보았던 영화나 드라마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지우는 법

 

 

먼저 P넷플릭스 시청기록 지우는 방법인데요, 넷플릭스에 로그인을 한 후에 메인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맨 구석에 있는 프로필 위에 마우스를 나누게 되면 저렇게프로필 관리, 계정, 고객 센터, NETFLIX에서 로그아웃이 나오게 됩니다.

 

그중에서 검색, 시청기록을 지우기 위해서는 계정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누르면 멤버십 상세 정보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 그리고 각종 계정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이런 창이 뜨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에 있는 자신이 시청기록을 지우고 싶은 프로필의 오른쪽의 아래 표시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언어, 시청 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 기록, 평가한 콘텐츠, 재생 설정, 이메일 수신 설정, 마케팅 이메일 등을 변경 혹은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지워야 하기 때문에 시청 기록 옆에 보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내가 보았던 프로필의 시청 기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자기가 지우고 싶은 드라마나 영화만 골라서 기록을 지우고 싶다면 옆에 버그/문제 신고 옆의 마크를 클릭해주시면 그것만 시청기록에서 숨길 수 있습니다.

 

 

누르시게 되면 맨 위에 제가 누른 것처럼 나오게 됩니다. 그 옆에 시리즈를 숨길까요?를 눌러주시면 원하는 기록만 넷플릭스 기록을 지우실 수 있습니다.

 

 

기록을 모두 지우고 싶으시면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모두 숨기기가 있는데요, 이걸 클릭하시면 지금 까지 보았던 모든 시청 물 들의 검색 기록이나 시청 기록을 삭제 하실 수 가 있습니다.

 

끝으로 마무리

 

 

 

앞서 설명했던 넷플릭스 기록 지우는 방법은 PC버전인데요, 안드로이드도 이렇게 비슷하게 하면 되지만 아이폰은 계정 관련된 부분은 변경을 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어플이 아닌 웹사이트로 들어가서 하시면 된다고 또 하네요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내가 보던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시청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퀸스 갬빗, 종이의 집,  브리저튼, 에밀리 파리에 가다, 엘리트들 등 다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들이 정말 재미있는 것들이 많은데 시즌제로 나오고 매번 새로운 콘텐츠들이 나오다 보니 넷플릭스에서 빠져나오기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영화나 드라마를 가장 좋아하시나요? 재미있는 것들 있으면 댓글로 추천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