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메일 베타메일 뜻과 알파남은 무엇일까?

최근에 보면 정말 신조어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사실 신조어에 대해서 잘 모르는데요. 아는 단어도 있지만 너무 무분별하게 많이 생기는 것 같아 신경을 잘 쓰지 않습니다. 여러 신조어들이 있지만 오늘은 알파메일, 베타메일, 알파남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사회에서 최근에 많은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성별갈등에서 만들어진 단어로 추정이 되기 때문에 조금 조심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원래의 뜻이 있는 단어도 있기 때문에 알면 좋겠지요? 그리고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거 같아요.

 

먼저 저는 기독교가 성경의 구절에 따르면 최초의 인간 아담과 이브가 생긴 이후에 인간사회에서는 남성은언제나 알파메일들이 여성들을 독차지 했다고 합니다. 그럼 알파메일이란 무엇일까요?

 

알파메일 뜻

 

수트-입은-멋진-남자
수트 입은 멋진 남자

 

알파메일은 영어로 하면 Alpha Male인데요. 알파, 베타, 감마, 델타 이런 용어를 많이 들으보셨을 거예요. 여기에서 알파(Alpha)는 그리스 문자의 첫 번째입니다. 그래서 원래는 알파메일이란 늑대 집단에서 최고 우두머리라는 뜻으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남자는 늑대라로 비유를 하기 때문에 현대사회에서는 알파메일이라는 단어를 늑대 말고도 우리 인간의 남자에게 사용을 하는데 아무래도 알파메일이 이런 능력남, 강한남자, 멋진남성상을 일컫습니다.

 

알파남과 알파메일은 똑같은 뜻입니다. 베타메일과 베타남 역시 똑같은 단어이지요 그럼 반대인 베타메일의 뜻에서도 함께 알아볼까요?

 

베타메일 뜻

 

예쁜-여자
예쁜 여성

 

반데로 베타메일이라는 단어가 있어요. 베타메일은 알파메일과 반대되는 뜻인데요. 베타는 알파 다음의 그리스 문자입니다. 그래서 뜻을 설명 해드리면 베타는 알파의 보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알파가 죽어야 그 자리를 대신 한다는 존재라고 합니다.

 

 

이걸 현대사회에서 사용하는 뜻으로 해석해보면 베타매일은 못생기고 돈이 없고 능력이 없는 사람을 비유한다고 해요. 뛰어난 일부 사람들이 수많은 이성의 관심을 받으며 연애를 즐길 수 있는 알파메일과 다르게 베타메일은 결혼은 커녕 제대로 된 연애 한 번 하기 어려운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왜 이런 단어를 사용 하는 지는 모르겠지만. 베타메일, 알파메일의 뜻과 의미는 이러합니다. 하지만 이건 늑대나 동물들에 대한 의미이지만 사람의 경우에는 다양한 이점을 앞세울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나누는 것은 적절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알파메일, 베타메일 나뉘는 이유

 

멋진-남성
바 안의 멋있는 남성

 

알파메일의 뜻이 남성성이 강한 멋진남성이라면 베타메일은 당연히 반대의미인 초식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식남은 남성성이 결여되고 소심하고 여자들이 볼때 찌질해보인다라고 생각되는 남자를 일컫습니다.

 

이건 여성들이 남성에게 바라는 페미식 표현으로 남성코르셋이라 할 수 있겠네요. 여성들은 이런 베타메일, 초식남들보다 알파메일에 끌리기 때문에 나뉘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알파메일, 베타메일, 알파남의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원래 있었던 단어이지만 현재는 씁쓸한 의미에서 사람한테 사용을 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 이런 신조어들이 적당히 나왔으면 하는 바램도 있네요.

 

[바로가기]네카라쿠배당토직야 뜻과 의미

 

네카라쿠배당토직야 뜻 새로운 신조어라네요

여러분 요즈음 신조어에 대해서 많이 아시나요? 저는 이제 나이가 들어서 인지 신조어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크게 관심도 없구요.. 인터넷 문화의 발전으로 인해서 옛날보다 더 빠르게 신조어가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