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원격교육 이수증으로 예비군 훈련 차감받기

블로그 정보

데제베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서 예비군이 2년간 면제가 되었는데요. 올해 2022년도는 예비군 훈련방법이 소집훈련 8시간, 원격교육 8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즉 동원훈련과 기본훈련이 8시간으로 줄었는데요. 예비군 대상자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20년, 21년에 코로나로 인한 예비군 면제할 때에 헌혈이나 혹은 예비군 원격교육받으신 분들은 이수증 발급받으신 후 예비군 훈련 때 제출한다면 훈련을 각 2시간씩 총 4시간을 22년 소집훈련에서 차감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예비군 원격교육에 대한 정보와 이수증으로 훈련 차감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2 예비군 훈련

 

 

훈련 기간

 

소집훈련: 6월 2일 ~ 12월

원격교육: 10월부터 2달간

 

 

1. 이번 2022년도 예비군은 (동원훈련/기본훈련 8시간 + 원격교육 8시간) 2가지로 축소 되어 진행이 됩니다.

 

2. 원격교육의 경우 [병사 7~8년 차 / 간부는 7년 차~연령정년 / 예비군 훈련 일부 보류자(대학생 등)는] 원격교육을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3. 나머지의 예비군 분들은 꼭 의무적으로 원격교육을 받아야 하고 원격교육을 이수하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 해의 예비군 교육시간으로 이월이 됩니다.

 

4. 모든 예비군 분들은 훈련장에 도착하면 코로나 검사를 실시하게 되고 양성이면 귀가조치를 받고 다음으로 훈련 연기가 됩니다. 훈련 전에 코로나에 걸리게 되면 확진 판정 후 7일까지 훈련을 다시 받을 수 없고 이 경우 증빙자료를 사전에 제출하면 훈련이 연기받을 수 있습니다.

 

5. 훈련 간에는 마스크를 쓰고 훈련을 받게 되고 식사를 할 때는 마스크를 벗고 칸막이로 된 식당에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6. 2020년, 2021년도에 예비군 원격교육을 실시하신 분들은 각 2시간씩 적립이 돼서 2022년도 수집 훈련 8시간에서 해당 시간만큼 차감받으실 수 있는데요. 최대 4시간을 받을 수 있고 방법은 아래에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또한 헌혈을 하신 분들 역시 예비군 시간을 줄일 수 있는데요. 헌혈 1회 1시간 차감, 2회 2시간 차감, 헌혈증 발급 후 제출하시면 교육시간 차감이 가능합니다.

 

2022 예비군훈련 4시간 차감 방법

 

예비군-홈페이지
예비군 홈페이지

 

먼저 2020년과 2021년도에 원격훈련을 받으신 분들이라면 예비군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확인을 하시고 또한 교육필증을 발급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예비군 홈페이지 : https://www.yebigun1.mil.kr/dmobis/index_main.do

 

 

1.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은 휴대폰 본인인증, 디지털원패스, 공동 인증서, 아이핀 혹은 간편 인증으로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필증-프린팅-하는방법
교육필증 프린팅

 

2. 왼쪽 상단에 나의 훈련정보를 눌러주시고 원격교육 훈련내용을 살펴보면 본인이 20, 21년도에 원격교육을 한 내역이 나오게 되는데요 한 해만 받으신 분들은 한 개만 뜰 것이고 2개를 받으신 분들은 2개가 뜰 거예요.

 

3. 옆에 교육필증을 눌러서 원격교육이수증을 프린터 하신 후 본인의 예비군 소집훈련 때에 직접 가져가시면 해당 시간만큼 예비군 훈련을 차감해줍니다. 저는 왜 한 번만 했는지 모르겠네요. 두 번 했으면 4시간 모두 차감받을 수 있었을 텐데요....

 

헌혈증 발급, 제시 2022년도 소집훈련 최대 2시간 차감

 

또한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헌혈증을 발급받으신 후 제시하시면 소집훈련을 최대 2시간까지 차감받으실 수 있는데요. 20년과 2021년 사이에 실시한 헌혈만 가능합니다. 만약 올해 22년도에 헌혈을 하셨다면 2023년도 예비군 소집훈련 때 제출하실 수 있어요.

 

1. 20년 ~ 21년 사이 실시한 헌혈에 한해 조기퇴소 가능, 22년 실시한 인원은 23년도 소집훈련 시 반영

2. 헌혈 1회- 1시간, 2회- 2시간 차감

3. 헌혈증 발급방법 :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 후 출력 가능, 헌혈 어플 '레드 커넥트' 확인 가능

 

이렇게 오늘은 예비군 원격교육과 예비군 소집훈련시 시간 차감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저도 곧있으면 예비군을 가야하는데 정말 귀찮아 죽겠네요.. 여러 분도 최대한 차감 받을 수 있다면 차감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