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쉽게 하는 방법

금리가 계속 인상이 되면서 현재 많은 투자처를 알아보시던 분들이 은행권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데요, 신협, 새마을금고 같은 상호금융기관에서도 금리인하요구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분들이 새마을금고와 신협 등 금융상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계십니다.

 

 

정기예금이 금리가 정말 말도 안 되게 오르고 있는 상황이라 정기예금에 대한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특히 새마을금고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간단히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블로그-썸네일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비교 하는법

 

먼저 새마을금고는 제2금융권 혹은 저축은행이라 불리우고 있어서 많은 분들에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동네마다 하나씩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들어보셨거나 한 번쯤 보셨을 거예요. 직접 통장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새마을금고의 정기예금 금리는 12개월을 기준으로 했을 때 비교를하면 무려 4%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마을금고는 금리비교를 해보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새마을금고는 조금 특이한 형태로 운용이 되고 있는데요, 쉽게 설명을 하자면 지점마다 개별적으로 독립적인 운용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1 금융권 (우리, 농협, 우체국, 국민)등처럼 어느 곳을 가더라도 똑같은 상품과 금리를 주는 것이 아니라 각각 매장에 따라서 판매하는 이율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예시를 들면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a지점과 서울 은평구에 있는 b지점이 다르니깐 조금은 발품을 팔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즈음에는 직접 돌아다니시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쉽게 인근에 위치한 지점에서 어느정도의 금리를 주고 있는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금리비교 하는법

 

새마을금고-홈페이지
새마을 금고 홈페이지

 

먼저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서 우측 상단에 있는 금고 위치 안내를 클릭해주십니다. 인터넷을 잘 모르시는 분은 복잡하다고 하실 수 있으나 쉽게 따라 하실 수 있고 발품을 파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새마을금고-지점찾기
새마을금고 지점 찾기

 

그럼 이렇게 지역별로 영업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본인이 사는 지역 혹은 원하시는 지역을 찾으셔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지점-금리보기
새마을금고 강남구 예시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지역으로 들어가시면 지역 안에서 여러 새마을금고 지점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또 원하는 지점을 찾아 금리를 누르시면 됩니다.

 

새마을금고-금리-확인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금리로 들어가시면 본인이 원하시는 새마을금고 지점에 요구불예탁금, 거치식 예탁금, 적립식 예탁금, 대출, 수신 관련 수수료 등을 기본이율, 중도해지이율, 만기 후 해지이율 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의 경우에는 보통 방문가입 위주이므로 가까운 지점의 금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지점에 상관없이 전국 새마을 금고의 금리가 가장 높은 지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뱅크-예금비교
마이뱅크 예금비교

 

마이뱅크라는 사이트인데요 홈페이지에 접속 뒤 상단의 예금 비교를 클릭해주십니다.

 

새마을금고-전-지점-최고-이자확인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비교

 

들어가면 이렇게 전국의 새마을금고의 정기예금의 금리가 높은 순서대로 나오게 되는데요. 새마을금고뿐만 아니라 신협, 농협, 저축은행 등 다양한 곳의 예금을 비교해볼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

 

MG-새마을금고-로고
MG 새마을금고 로고

 

은행 상품인 예적금의 최대의 장점은 바로 안전성이라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정보가 많이 없을 때 2 금융권에 대한 불신이나 불안함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도 있었지만 법적으로 동일하게 5천만 원까지는 보호를 받을 수가 있다는 점과 손실이 없는 원금보장이니깐 안심하고 한도 내에서 운용을 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새마을금고의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간단히 인터넷에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재테크를 하실 때는 하나의 방법을 꾸준하게 해 보셔도 좋지만 요즘 인기 있는 것들이나 들이 해보는 것을 소액 정도로 넣어보고 본인에게 잘 맞는다면 그것을 골라봐도 좋은 방법입니다.

 

계속해서 새로운 종류들이 출시가 되고 있고 기존에 있던 것들도 개선이 되어서 꾸준히 공부를 해보거나 노력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새마을금고를 포함해서 신협이나 지역단위 농협 그리고 일반은행들의 정기예금 특판 등이 많이 있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시고 잘 모르시겠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본인의 자산을 운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마을금고에 대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금리인상 수혜주인 은행주와 금융주 종목들

 

금리인상 수혜주인 은행주와 금융주 종목 소개 및 가능성은?

최근 한국은행에서는 금리를 동결시키면서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결정을 하였는데요, 금리동결은 7월부터 해서 여덟 번째 동결입니다. 하지만 미국도 금리를 인상했고 계속 해서 한국은행에

onarch.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